E D R , A S I H C RSS

마스터 소드

last modified: 2015-03-15 17:21:17 by Contributors

マスターソード / Master Sword


마스터 소드가 첫 탄생했을 때의 이야기를 다룬 스카이워드 소드 버전. 리즈시절

Contents

1. 젤다의 전설 시리즈에 등장하는 전설의
1.1. 마스터 소드의 작중 모습
1.2. 유사품기타 비슷한 역할을 하는 검
1.3. 젤다 이외의 작품에서
2. 트랜스포머 더 헤드마스터즈에 등장하는 초 거대검



1. 젤다의 전설 시리즈에 등장하는 전설의

퇴마의 힘을 가진 '퇴마의 검'이라 불린다, 가논돌프를 봉인할 힘을 가진 최강의 검. 오랫동안 봉인돼있던 어쩌건 변함없는 내구도와 예리함을 지닌 킹왕짱 검이다, 가논도르프가 등장하는 작품에는 반드시 등장한다고 보면 되겠다.
트라이포스는 선인이든 악인이든간에 만진 자의 소원을 들어 주기에 악인의 소원이 이루어지는 것에 대비해 그 악인을 처단할 검을 현자들과 사람들이 만든 것이 마스터 소드이다... 라는 설정이었지만,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의 등장으로 좀 설정구멍이 생겨났다.

하이랄의 용자 링크의 이야기에 빠질 수 없는 유일하고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젤다의 전설 시리즈마다 그 모양과 능력이 가지 각색이며 얻는 시기나 능력[1]이 다른 작품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보라색을 띄고 있는 손잡이에 날이 큰 장검에서 대검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다. 사실 모든 마스터 소드는 동일한 것이나 닌텐도에서는 젤다 시리즈에서의 시리즈 간의 연관성, 스토리를 게임성보다 덜 신경 썼으며 작품마다 게임 자체의 디자인, 그림체도 다 달라서 다르게 보이는 것.
획득 시에 나오는 전용 BGM도 있다.(..) 일단 마스터 소드가 등장하는 작품인 신들의 트라이포스, 시간의 오카리나, 바람의 지휘봉, 황혼의 공주, 스카이워드 소드에서 들을 수 있다.

또한 작품에 따라선 체력이 꽉 차있을 때 한정으로 검기가 나가 원거리의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작품도 있다.

하지만 국내 정발판에서는 마스터 스워드라는 명칭으로 나왔다. 이는 국내에서 종종 sword를 스워드라고 잘못 읽는 것과 비슷한 경우인 듯. 자세한 사항은 항목 참조. 다행히 스카이워드 소드에서는 제대로 마스터 소드라고 되었다. 다행히도 이후 표기는 마스터 소드로 고정된다. 근데 정발되는 별의 커비 시리즈에서는 왜 계속 스워드라고 나오는 걸까? 번역가가 다르겠지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시리즈에서는 링크의 기본 무기이다.

보통 엔딩 때 링크가 마스터 소드를 다시 원래 자리에 꽂아놓고 가는 모습이 나온다. 때문에 아래 작품들의 후속작에서는 링크가 다른 검을 얻는다.

당연하다면 당연하겠지만 스카이워드 소드에서 젤다의 말에 따르면 세계관 최강의 무기인것 같다. 그 시절엔 대고론도가 없었지만


1.1. 마스터 소드의 작중 모습

미혹의 숲의 가장 안쪽의 성역에 꽂혀 있다. 3개의 팬던트를 가진 용자만이 이 검을 뽑을 수 있다고 한다. 세 던전을 클리어하고 팬던트 3개를 모아 성역에 가서 링크가 이걸 뽑으면, 미혹의 숲의 안개가 모두 사라져버리고 BGM도 바뀐다. 이땐 체력이 꽉 차 있다면 검에서 검기도 나간다. 퇴마의 성검인데 대장장이에게 맡겨 강화시키고 후에 대요정에게서 또 강화시킬 수도 있다…. 명색이 여신의 성검인데 말이 아니다. 파이가 어떻게 생각할지…. 엔딩에서 링크가 이걸 다시 숲에 꽂아두고 간다.

시간의 신전에 꽂혀있던 전설의 검으로 하이랄 왕국을 구원해 줄 용사만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하며, 이 것을 뽑는 자를 "시간의 용자"라고 부른다. 주인공인 링크가 이 검을 뽑고 7년 후의 미래로 넘어오면서 게임은 중반부로 넘어가게 된다. 어린 링크는 마스터 소드를 사용할 수 없으며 오직 미래 세계의 청년 링크만이 이 검을 사용할 수 있었다. 때문에 빛의 현자 라울이 링크를 7년 동안 잠들게 해 미래로 오게 된다.
과거와 미래를 넘나드는 장치적 요소를 하며, 검을 시간의 신전에 꽂으면 과거로, 뽑으면 미래로 넘어갈 수 있다. 하지만 빅고론도를 얻는 순간 이 검은 쓰레기가 된다.

여기서는 레벨 3의 검으로 등장한다. 통상으론 얻을 수 없고 두 시리즈를 번갈아서 연계해 가며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얻을 수 있다. 아이템 슬롯 두 칸을 모두 잡아먹는 빅고론의 검이 가장 강하긴 하지만 그걸 제외하면 이게 가장 강한 검. 퇴마의 성검답게 유일하게 진 최종보스인 스포일러를 평타로 때릴 수 있는 검이기도 하다. 여담으로 당시 TV광고에선 부러진 걸 시간을 되돌려 수복시키는 장면이 나왔다…. # 파이가 어떻게 생각할지….

망망대해 속 옛 하이랄 성의 숨겨진 방에 꽂혀 있다. 설정상 전설의 영웅이 사용했다고 한다. 곤 하는데 그가 이 검을 사용하기 위해 7년이나 잠에 빠지면서까지 성장해야 했던 데 비해 툰링크는 뽑자마자 잘만 쓴다…. 시간의 오카리라의 링크는 7살 이었지만 툰링크는 12살이다. 어른 링크랑 2살 차이밖에 안 난다. 가논돌프를 퇴치하기 위한 퇴마의 검으로, 그를 봉인하려면 반드시 이 검이 필요하다. 최후의 결전에서 링크가 가논돌프의 미간에 박아넣어 바다 밑 하이랄에 가논과 함께 봉인시킨다.
여담으로 오마주인지는 모르겠지만, 미간에 칼빵을 놓는 게 시간의 오카리나와 똑같다.

세 번째 던전을 클리어하면 잔트의 기습으로 인해, 링크는 잔트의 저주 때문에 영원히 늑대로 변하고 미드나는 죽어가게 된다. 젤다는 자신의 힘을 미드나에게 모두 넘겨주고 퇴마의 검 마스터 소드를 뽑으라는 말을 남기고 사라진다. 마스터 소드는 어디르 마을 근처의 미혹의 숲 가장 안쪽 성역에 꽂혀 있으며. 성역 바로 앞에는 두 석상이 용사로서의 자질을 시험하고, 그 시험에 통과해야 비로소 진입할 수 있다. 그 시험이 그냥 퍼즐 퀴즈잖아! 검을 뽑으면 링크의 저주가 풀리며 인간과 늑대를 자유롭게 오갈 수 있게 된다. 시리즈 최초로 기마전에서 활약하는 마스터 소드이기도 하다.

스카이워드 소드가 마스터 소드의 기원에 관한 이야기이다 보니 시리즈 중 비중이 가장 높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처음에 얻는 여신의 검이 완성된 형태가 마스터 소드. 아직 미완성 단계이기에 성장을 위해 파이라 불리는 정령이 깃들어 있다. 이후의 진행에서 펠, 넬, 딘의 순서대로 세 여신의 성스러운 불꽃을 검에 주입하고 여신의 축복을 받음으로써 비로소 우리가 아는 퇴마의 성검 마스터 소드가 탄생하게 된다. 스카이워드라고 불리는, 기를 모아 참격을 날리는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다, 파이가 등장하지 않아서인지 이후의 링크들은 사용하지 못하는 기술이다. 여담으로 최종전에서, 이 기술은 라이트닝 소드로 변모한다(…). 기라힘 3차전에서 저글링 마냥 몰려드는 보코블린 무리를 무 썰듯 베어넘기는 좀 무서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미로 숲을 통과하면 신들의 트라이포스에서 해놓은 강화가 전부 증발된 채로 깊이 꽂혀있다. 신들의 트라이포스 때와 같이 펜던트 세 개를 모으면 뽑을 수 있다.

1.2. 유사품기타 비슷한 역할을 하는 검

처음 할아버지에게 받는 쓰레기 목제 검 이외에 화이트 소드매지컬 소드가 등장한다. 둘 다 공격력이 2배씩 뻥튀기된다. 화이트 소드는 데스 마운틴 근처의 폭포 위에서, 매지컬 소드는 묘지에서 각각 동굴 속의 할아버지에게 받을 수 있다. 이 때 화이트 소드는 하트 5개가, 매지컬 소드는 하트 12개가 있어야지 다룰 수 있다. 매지컬 소드는 세트 아이템(?)으로 매지컬 실드, 매지컬 키, 매지컬 부메랑 등이 있다.

위의 젤다의 전설에서 이어지는 스토리로, 그냥 처음부터 전작의 매지컬 소드와 매지컬 실드를 들고 있다(...) 위력은 좀 약한 것 같다[2]

비밀의 소라고둥 20개를 모아 소라고둥의 검을 받을 수 있다. 공격력이 상승하고 체력이 꽉 차있으면 검기가 나간다... 그것뿐이다. 풀피 검기는 초대 젤다의 전설 나무 검에서도 나가는데...

몽환의 검이 등장한다. 이걸로 해왕의 신전에서 팬텀들을 마구 쳐죽일 수 있다! …다만 뒤에서 기습해야 한다. ANG? 참고로 치트를 써서 미리 몽환의 검을 얻었다면, 유령선의 그 저승사자같이 생긴 녀석들을 같은 방식으로 죽일 수 있다. 마스터 소드와는 전혀 관계가 없으나 이걸 얻을 때는 마스터 소드를 얻을 때 나오는 음악이 나온다.

피콜의 검이 등장한다.[3] 두 번째 던전 클리어 후 부서진 검을 피콜족들이 고쳐주고, 후에 던전을 클리어해가며 엘리멘트의 힘을 주입해 최후에는 포스가 깃들게 된다. 포스의 힘으로 석화를 무효화하는 능력이 있다.

4개의 검이 등장한다. 주인의 몸을 4개의 분신으로 나뉘어 질 수 있게 해준다.

로코모의 검이 등장한다. 생긴것은 마스터 소드의 칼날에 선로를 그려넣은것 처럼 생겼지만 사실 몽환의 검보다 약하다.아무리 이 만들었다지만 어째 정령이 만든 검이 더 약하냐.무엇보다 영혼으로 만들어서 빛의 힘이 깃들어 있다며 몽환의 모래시계쪽의 팬텀 보다 대지의 기적쪽의 팬텀이 더 강한가 보다.
이 검을 얻으면 영혼의 탑에서 팬텀의 뒤를 공격하려고 빛의 눈물을 얻을 필요가 없다.그냥 등짝 한대 공격해주고 다메요 터치해서 젤다넣어주면 된다.

1.3. 젤다 이외의 작품에서

파이어 엠블렘 시리즈에 동명의 검이 등장하기도 하고, 동물의 숲에 장식물로 나오기도 한다.
그 외에 별의 커비 거울의 대미궁에도 동명의 카피 능력이 존재하긴 하나, 이름만 마스터 소드지 실제로는 메타 나이트보검 갤럭시아다.
이하엔 파이어 엠블렘 시리즈의 마스터 소드에 대해 서술.

2부 11장에 등장하는 정체불명의 적전용 캐릭터 버서커(녹색의 용자 그래픽)가 들고 나오며 이 녀석을 쓰러트리면 입수하는 검. 무게가 5로 약간 무겁고 요구 무기 레벨이 12나 되지만 킬 소드를 상회하는 필살 30%와 은의 검과 동일한 위력을 갖는 강력한 무기. 하나밖에 손에 얻을 수 없다는 점 정도. 신문장에선 버서커 직업이 따로 존재하게 되어버린 덕에 소드 마스터가 들고 나오는 걸로 바뀌어서 숲의 괴인 네타가 증발했다(…).

용자의 검과 마찬가지로 2회 공격을 할 수 있는 무기. 허나 위력 명중 내구 무게 면에서는 용자의 검에 미치지 못한다. 필살율이 좀 높다는 점과 여럿 입수할 수 있는 점에서 이기고 들어가지만 본 게임의 필살율은 추격필살 계수에 의존하는지라 큰 메리트가 되지 않는다. 처음 등장하는 건 6장에서 도주할 때 추격하러 오는 갈자스가 들고 있을 때로, 이 시점에서 그를 포획하는 건 어지간한 야리코미와 난수의 신의 가호가 없다면 어려운데다가 설령 포획해서 입수해도 이 시점에선 제대로 쓸 수 없어 실로 시기상조 상태가 된다.

2. 트랜스포머 더 헤드마스터즈에 등장하는 초 거대검

트리스 맥시무스가 사용하는 최강의 결전병기이다.
----
  • [1] 몇몇 작품에서는 이름이 마스터 소드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여러가지 방면으로 봤을 때는 이름만 다른 마스터 소드인 경우가 있다. 대표적인 예가 패미컴용 젤다의 전설 에서의 화이트 소드.
  • [2] 물론 이시리즈는 다른 RPG게임처럼 레벨업을 해야만 강해지기 때문에 그렇다
  • [3] 최종적으론 포 소드 라는 이름으로 불린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5 17:21:17
Processing time 0.161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