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마에다 토시이에(전국 바사라)

last modified: 2014-07-15 17:56:04 by Contributors


전국 바사라 등장 무장. 성우는 츠보이 토모히로. 전국 바사라 2에서부터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되었다.

역사 속의 마에다 토시이에처럼 장창을 사용하지만 복장은 황금빛의 갑옷 그런 거 없고 원시인. 남캐 중에서는 노출도가 가장 높다. 자택에서도 달랑 훈도시 차림으로 지내는 일이 거의 일상. 이렇다보니 아군 병사들조차도 "주군 제발 옷 좀 입으셈"하며 걱정하는 대사가 많다. 그리고 계속 그 노출 많은 복장으로 전장을 누벼온 탓인지 온 몸이 흉터 투성이이다.[1]
속성은 화염이며 고유기는 요가 파이어, 바사라기는 요가 플레임(…).

성능은 보통이지만 마누라님인 마츠가 너무 강해서 왠지 약해보인다. 거기다가 마에다 가에 쳐들어가면 마에다 토시이에는 중간보스고 보스는 마누라인 마츠.

공처가다.

고유 아이템인 애처의 도시락은 1분마다 마츠가 도시락을 준다. 체력 회복 + 공격력 약간 상승. 이거 끼고 있으면 죽을 염려는 없다.

무기 중에 청새치(…)가 있는데 살아있는지 계속 팔딱거린다.

한 나라의 국주라고 생각하기 어려울 정도로 천진난만한 성격을 하고있다. 흔히 말하는 천연 속성. 그 사루토비 사스케도 인정한 '보고있으면 미소가 지어지는 사람.' 이 말을 듣고선 닌자에게 칭찬 받았다며 매우 기뻐했다. 약간 믿음직스럽지 못하고 바보같아 보일 때가 많은 캐릭터이지만 가장과 국주로서의 책임감이 굉장히 깊고 그에 응해 병사들도 굳은 충성심을 보인다. 2의 모리 모토나리 스토리 모드에서도 병사들을 대놓고 쓰고 버리는 도구 취급하는 모리에게 "병사들에게 보호받는 것이 아니라 병사들을 지키는 것이 총대장이다"라고 일갈하는 모습도 보여준다. 그래서인지 호칭도 '호방뇌락(豪放磊落)[2]'
마츠와는 무척이나 사이가 좋고 마츠가 만들어주는 밥을 무엇보다도 좋아한다. 하지만 간혹 마에다 케이지의 훈육 문제로 다투기도 한다. 주로 토시이에가 케이지의 응석을 받아주고 마츠가 혼내는 쪽. 이 때문에 대사 중에도 마츠 이야기가 꽤 많이 나오는 편. 3에서 마츠 사망시 대사라던가, 빈사상태가 되었을 때 여기서 무너지면 마츠가 울 거라며 전의를 다지는 모습 등.

전국 바사라 2의 스토리는 집나간 케이지 찾기. 마에다 케이지가 장난으로 목욕물을 냉탕으로 만들어 놓았는데 그걸 모르고 탕에 들어가다가 봉변을 당하고 (이 때 몸이 얼음 동상으로 변하는 연출이 압권) "우씨 케이지 너 일루 안와!!"하며 잡으려고 소동을 피우다가 케이지가 도망나가버린다. 결국 마츠와 함께 케이지를 찾으러 나가며, 각 장에서 승리할 때의 이벤트가 캐릭터 전용 이벤트가 아닌 스토리 전용 이벤트로 나온다.
어찌어찌 케이지를 찾아오는데 성공은 하지만 열받은 마츠에게 둘 다 머리끄댕이(...)를 잡혀 질질 끌려가더니 둘이 나란히 꿇어앉아 벌을 받는다(......). 마츠가 한눈을 파는 사이 둘이 또 티격태격 다투다가 마츠에게 딱 걸리면서 또 한바탕 소동이 일어나는 엔딩이다.

전국 바사라 3에서는 아쉽게도 마츠와 함께 NPC로 변경되었다. 그리고 스토리가 처음부터 끝까지 개그였던 2편과 달리 여기서는 개그 요소가 줄었다. 그와 싸우는 전투에서 진을 다 점령하면 갑자기 꼬르륵 소리와 함께 배고프다며 주저앉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전국 바사라 3 연에서 플레이어블로 복귀했는데, 2편에서의 애매한 성능은 싹 잊게 만들 정도로 강한 모습을 보여주며 사나다 유키무라에 필적하는 화끈한 캐릭터로 변했다. 일부 고유기들은 저스트 타이밍, 즉 모으고 있다가 타이밍을 맞추어 버튼을 떼면 대폭 강화되며 버튼을 떼는 타이밍도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초보자도 비교적 쉽게 다룰 수 있다.

게다가 큰 주먹밥을 먹거나 작은 주먹밥을 연속으로 먹으면 잠시동안 파워업하여 행동이 빨라지고 각종 고유기가 강화되어 저스트 타이밍 없이도 강화된 기술을 쓸 수 있게 된다. 하지만 파워업 시간이 끝나면 배고프다고 주저앉는 모션을 취하며 이 때는 행동 불가에 완전 무방비가 된다는 것이 약점이다(단, 이 때 누군가에게 맞지 않으면 콤보는 끊기지 않고 유지된다). 물론 이건 파워업 상태를 유지시켜주는 고유 아이템을 장착한다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전국 바사라 4에서는 마츠와 함께 또 사이좋게 NPC로 강등되었다(...)
----
  • [1] 대사 중에도 또 다쳤다며 마츠한테 혼난다고 걱정하는 내용이 있다(...). 그러니까 옷 좀 제대로 입어
  • [2] 기개가 장하고 도량이 넓고 크다는 의미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7-15 17:56:04
Processing time 0.020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