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마음

last modified: 2014-10-31 02:07:11 by Contributors

Contents

1.
2. 카가미네 린의 오리지널 보컬로이드 곡
3. 나쓰메 소세키의 소설


1.


정신과 비슷한 의미로 사용되는 개념. 하지만 정신이 두뇌활동이라면 마음은 가슴에 있다고 비유하며 감정과 동일시 되는 느낌이 강하다. 그리고 감정과 마찬가지로 몇마디 말이나 글로 설명하기는 불가능에 가깝다.
말로 하지 않아도 마음만 알면 된다고 생각 하는데 확언,즉 말은 마음의 자물쇠같은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직접 말로도 듣는게 좋다.오해가 생기면 답도 없다.

인간은 마음만 먹으면 할거 다 한다. 아, 물론 반드시 그럴수 있는 것만은 아니다.

4대 원소와 결합하면 틴 플래닛을 소환할 수 있다.

은근히 사람 이름으로 자주 쓰이는 일반 명사이기도 하다. 이는 일본에서도 마찬가지.

그리고 가끔씩 콩밭에 가는 일이 있다

관련 말은 "난 니 마음속에 영원히 살아있을거야" 이 말은 일종의 클리셰 급으로 많이 사용될 정도로 인기가 많다. 대부분 인물이 죽을 때 사용해서 문제지(...).

2. 카가미네 린의 오리지널 보컬로이드 곡


ココロ

카가미네 린오리지널 곡. 제작자는 트라볼타P(トラボルタP).
악의 하인만큼은 아니지만 니코니코 동화내에서 각종 pv들이 만들어졌다. 고독한 과학자와 그가 만든 기계인형이라는 설정으로 불러진 곡으로, 기계인형(린)의 시점에서 부른 노래와 과학자(렌)의 시점에서 부른 노래(다른 사람이 재해석해서 붙인 가사)인 '마음·기적(ココロ・キセキ)'이 있다.
자세한 것은 코코로 참조

3. 나쓰메 소세키의 소설

49_1.jpg
[JPG image (63.41 KB)]


화자인 '나'가 염세적이고 쓸쓸해보이는 사람인 '선생님'과 만나 따르게 되는 파트, '나'가 대학교 졸업 이후 고향에 돌아가 병에 걸린 아버지를 걱정하는 파트, '선생님' 이 편지로 '나'에게 자신의 과거사를 고백하는 파트로 나눠져 있다.

문학소녀 견습생 시리즈 3권에서 소재로 사용됐고, 푸른 문학 시리즈를 통해 애니화되기도 했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선생님은 학생 시절에 부모님을 잃고 믿고 있었던 숙부에게 배신당해 유산의 대부분을 빼앗겼으며 이로 인해 인간불신에 빠지게 되었다. 이후 하숙하던 집의 아가씨를 사랑하게 되었으나 자신이 하숙집에 데려온 절친한 친구 'K' 또한 아가씨를 좋아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자 네토라레선수를 쳐서 아가씨의 어머니에게 결혼을 승낙받는다.

이 일로 인해 K는 스스로 목숨을 끊고, 선생님은 이후 내내 죄책감에 시달리는 삶을 살다가 '나'에게 모든 사실을 밝히고 자살할거라는 이야기를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31 02:07:11
Processing time 0.108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