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마인필드

last modified: 2014-08-11 22:46:28 by Contributors

Contents

1. 유희왕의 하급 몬스터 카드
2. 폴아웃3에 등장하는 지역
3. 모질라 파이어폭스의 예전 개발버전의 코드네임


1. 유희왕의 하급 몬스터 카드


한글판 명칭 마인 필드
일어판 명칭 マインフィールド
영어판 명칭 Minefieldriller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기계족 1500 1500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이 카드가 필드 위에서 벗어났을 때, 자신의 묘지의 필드 마법 카드 1장을 선택하고 패에 넣을 수 있다.

부스터 팩 태고의 예언에 수록된 카드.

능력치는 좋은 편이 못되지만, 필드 위에서 멀어졌을 때,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필드 마법 카드 1장을 다시 재활용할 수 있는 우수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 필드 마법 서치가 되는, 테라포밍과 병행하면 좋다.

또한 땅 속성이기에 거대쥐로 리쿠르트가 된다. 그 외에도 가이아 파워를 채용한 머시너즈, 가제트덱에 들어가거나, 종족과 속성을 공유하는 앤틱 기어덱의 기어 타운을 우려먹을 수도 있다.

그외에도 자신의 효과로 이 카드를 제외켜주는 퓨처 비전과도 궁합이 좋은 편인데. 필드마법 (기어 타운, 기황성등의 파괴시 효과가 발동하는 카드 추천)세트(어차피 필드의 효과를 쓸 것은 아니므로 괜히 발동했다가 체인싸클로 눈물을 흘릴필요는 없다.) 퓨처 비전 세트후 발동으로 기어 타운의 효과 발동, 마인필드 일소후 제외로 기어타운 회수, 만약 상대가 다음턴에 일소를 했다면 다음자신의 턴에 마인필드가 돌아오면 기어타운을 다시깔아주는 것으로 그 몬스터를 완전히 보내버릴수 있다. 그후에 마인필드가 죽으면 다시 기어가젤을 부르는게 가능 만약 강탈장이라도 있으면 이 콤보가 한번더 가능하다

데미지 스텝중에도 발동이 가능. 다만 임의 효과라서 어드밴스 소환이나 카드의 효과에 의한 코스트, 싱크로 소환, 융합 소환의 소재로 했을 경우에는 타이밍을 놓쳐서 효과를 쓸 수 없다.

해룡-다이달로스해룡신 네오 다이달로스의 효과로 마인필드를 파괴하고, 그걸로 전설의 도시 아틀란티스를 다시 데려옴으로서 연속으로 필드 클린이 가능한 전략도 있다.

2. 폴아웃3에 등장하는 지역

북동쪽에 위치한다.

원래는 릿지필드(Ridgefield)라는 이름의 마을이었으나, 주인공이 방문하는 시점에서는 지뢰가 잔뜩 깔려 있어서인지 마인필드라고 불리운다.

Light step (가벼운 발걸음) Perk 가 있다면 그냥 마을이지만 Perk 자체가 잉여라서 될 거야, 아마.

모이라 브라운의 서바이벌 책 관련 퀘스트를 하기 위해 가게 될 지역. 그냥 마인필드에 도착하기만 하면 안 되고, 그 안의 놀이터까지 파고들어야 한다. 이곳에 깔린 진짜 지뢰를 캐오라고 지시를 내리는데, 모이라 그냥 주변 총기상에서 사면 되잖아...

마을 뒷쪽에 있는 높은 건물의 잔해에는 '아칸소'라 불리는 정신나간 저격수가 있는데, 그가 어렸을 적 파라다이스 폴의 노예상들이 떼를 지어 몰려와 그당시 릿지필드의 모든 이들을 노예로 잡아가자 몰래 숨어 화를 피한 그는 복수를 선언, 평생을 릿지필드에 거주하며 릿지필드에 새로운 부족이 정착했다 라는 헛소문을 퍼트렸고, 소문에 낚인 노예상들이 릿지필드에 도착했을때 그들을 환영해 준 것은 지뢰밭이었고, 그 후 이 지뢰밭의 악명 때문에 릿지필드는 마인필드라고 불리워졌다고 한다. 설령 지뢰를 피해가는데 성공할지라도 아칸소의 자비심 없는 저격이 기다리고 있다. 문제는 주인공을 포함한 죄 없는 황무지인도 저격해댄다. 의외로 감각이 9로 매우 예민한지라 은신 상태까지 간파해내며(스텔스 보이차이니즈 스텔스 슈트를 써도 소용없다!) 주인공이 차 뒤에 숨을 경우 차를 터뜨려서 공격한다. 보다 정확히 설명하자면 주인공이 특정한 장소로 오게 되면 자동으로 차를 쏴서 터트리거나, 맨땅에 위협 사격을 하도록 트리거가 걸려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은신이라고 분명히 화면에 뜨는데도, 옆에 있는 자동차에 총을 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래서 마을 입구로 들어가는 것보다는 뒷쪽으로 들어가서 녀석을 없애버리거나 세뇌시키고 들어가는 것이 안전하다[1].

그를 죽이면 마을 열쇠를 얻을 수 있고(중립 성향이라서 손가락이나 귀는 못 뜯어낸다), 이것을 통해 마을 내의 집 여러 곳을 털 수 있다. 마을 입구에서 가장 가까운 집에는 락픽 스킬 100을 요구하는 집 모델이 있다. 그런데 안에 들어있는건 그야말로 잡템뿐.

여담으로 세뇌후 폭탄 목걸이를 착용 시킨다음에 다시 해체해주면 공격 하지 않는다. 하지만, 주변의 사람들은 공격을 한다. 뭐야 이놈...

3. 모질라 파이어폭스의 예전 개발버전의 코드네임

minefield_168_1.png
[PNG image (17.49 KB)]


앞으로 출시될 차기 버전의 파이어폭스에 적용될 기술과 새로운 기능들을 가장 먼저 접할 수 있는 개발 버전에서 사용하던 코드네임. 현재는 Nightly로 변경되었다.
이 테스트 버전은 매우 불안정할 수도 있고 버그가 많이 있을 수도 있다. 메모리 누수에서부터 메모리 부족, 브라우저 강제 종료, 블루스크린까지 언제든지 맞이할 준비를 해야하고 내일 즐겨찾기, 히스토리, 설정들이 다 날아간다 한들 오늘도 꾸준히 백업하겠다는 마음을 가지고서 사용해야 하며, 이런 경고가 무섭다면 얌전히 정식 버전을 사용하라고 프로젝트 홈페이지에서 경고하고 있을 정도다.

자세한 내용은 Nightly 참조

----
  • [1] 왜 세뇌시키느냐는 말이 들어갔냐면, 파라다이스 폴과의 거래 중에 데려와야 할 노예 중 이 인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8-11 22:46:28
Processing time 0.148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