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마제스티 데블

last modified: 2015-02-13 16:34:33 by Contributors

유희왕의 몬스터 카드.

한글판 명칭 마제스티 데블
일어판 명칭 威光魔人(マジェスティー・デビル)
영어판 명칭 Majesty's Fiend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6 악마족 2400 1000

이 카드는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① :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서로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새롭게 등장한, 배너티 데블의 백화판 카드. 어둠에서 빛 속성이 되었다. 배경에 풀풀 날리던 장미는 다 팔아먹고 금삐까가 되어서 돌아왔다. 그런데 원본보다 수비력이 200 낮아졌다.

효과를 보면 배너티 데블과는 서로 상호호환이라고 할 수 있는데, 배너티의 경우 특수 소환 전체를 틀어막아서 상대가 2400 공격력을 직접 공격으로 돌파하기는 거의 불가능으로 만드는 반면 암흑계의 용신 그라파 등 특수 소환하지 않고 발동할 수 있는 제거 효과에 약하지만, 이 카드는 상대가 고타점을 가진 몬스터를 특수 소환하여 돌파하기는 쉬워지는 반면 저런 특수 소환이 필요하지 않는 몬스터 효과 전부를 틀어막기에 다른 방향으로 훨씬 강력한 락을 형성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몬스터 효과를 무효화시키는 스킬 드레인, 소울 드레인 등과 비슷하지만 저 카드들의 경우 지속 함정이라 싸이크론 같은 마함 견제 카드에 취약한데다, 정해진 구역 외의 효과는 무효화시키지 못한다. 그러나 이 카드는 효과 몬스터 효과를 어디에서도 발동하지 못하게 묶어버리기 때문에 효과 자체는 저런 카드들보다 더 강력하다. 이러한 강력한 능력을 인정받았는지 발매 이후 사이드 덱 투입이 늘고 있다.

참고로 효과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만 못 하게 막기 때문에 지속 효과는 막을 수 없다. 대신 배너티 데블과 같이 사용해 몬스터로는 사실상 돌파하기 불가능한 락을 형성할 수 있다. 허나 둘 다 마함에 대한 내성은 없고, 이들이 쓰일만한 제왕덱은 라이다 이외의 마함 방어는 없다시피 한지라 큰 효과를 보기는 힘들다.

원본보다 낮아진 수비력은 공교롭게도 제왕들과 같은 수치여서 제왕의 개암을 통한 서치가 가능하기에, 이미 필드에 나온 제왕을 릴리즈해 소환해서 승부를 굳히는 용도로도 간편히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존재하는 한 자신 역시 제왕이나 황천 개구리등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게 되지만, 이 카드의 소환시에 개암의 효과를 발동해 다른 제왕을 서치한 뒤 나중에 이 카드를 릴리스해 어드밴스 소환하면 언제든지 치울 수 있으므로 문제될 것은 없다. 개암을 잘 활용하면 제왕과 머제스티 데블을 번갈아가며 소환해 상대를 지속적으로 압박하는 것도 가능.

배너티 스페이스라는 간단한 대체 카드가 존재하는 배너티 데블과는 달리 이 카드같이 장소를 불문하고 몬스터의 효과 전부를 간단하게 틀어막는 효과는 찾기 어려우므로 그런 면에서도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겠다.

한판 한정으로 이름이 "마제스티 데블"인데다 공수가 겹쳐서 사실 "마제 스티데블이 아니냐"는 개드립이 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프라이멀 오리진 PRIO-KR034 레어 한국 한국 최초 수록
PRIMAL ORIGIN PRIO-JP034 레어 일본 세계 최초 수록
Primal Origin PRIO-EN034 시크릿 레어 미국 미국 최초 수록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3 16:34:33
Processing time 0.145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