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마츠무라 사유리

last modified: 2015-04-14 12:53:15 by Contributors


마츠무라 사유리 (松村 沙友理)
국적 일본
출생일 1992년 8월 27일
출신지 오사카
신체 163cm
혈액형 B형
별자리 처녀자리
원숭이띠
애칭 맛층[3], 사유링, 사유링고[4],
링고히메[5], 돼유링고[6], 후링고[7]
소속팀 노기자카46
소속사
링크 프로필 블로그 트위터 755

Contents

1. 선발현황
2. 개요
3. 캐릭터
4. 활동 및 사건사고
4.1. 활동
4.2. 불륜 스캔들
5. 기타


1. 선발현황

순번 싱글 타이틀명 선발현황 순번 싱글 타이틀명 선발현황
1st ぐるぐるカーテン 칠복신 11th 命は美しい 선발
2nd おいでシャンプー 칠복신
3rd 走れ!Bicycle 칠복신
4th 制服のマネキン 팔복신
5th 君の名は希望 팔복신
6th ガールズルール 팔복신
7th バレッタ 팔복신
8th 気づいたら片想い 선발
9th 夏のFree&Easy 십복신
10th 何度目の青空か? 십복신

2. 개요


'프린세스 링고'

캐치프레이즈는 사유링 사유링 사유링링, 사유링 사유링 사유링고. 미나상 아마이미츠 닷뿌리 사유링고 고쇼미 이카가데스카?(여러분 달콤한 꿀 가득한 사유링고 맛보시겠어요?) 사유링고 펀치! 본래 '사유링고 펀치'는 별개의 드립이지만 같이하는 경우가 많다.

노기자카에서 손꼽히는 개그 멤버중 한명이었다.

3. 캐릭터

  • 홈마니(정말), 아캉(안된다)가 고정 레파토리 수준일 정도로 기본적으로 칸사이벤을 구사하며, 13살 사과공주 설정놀이 등과 함께 다른 오사카출신 멤버들에 비해 지역색이 상당히 짙은 개그 캐릭터.
  • 상당히 둔한 성격이다.
  • 엄청난 먹보. 이쿠타 에리카와 같이 요리 못하면서 대식가. 차이라면 이쿠타는 근성으로 먹는거고, 마츠무라는 진짜배기 먹보. 노기도코에서는 밥을 아홉그릇이나 먹어서 1위를 차지했다. 몰카에서도 쉬지않고 빵 8개와 유부초밥 2개, 거기다 도시락과 케이크까지 먹어대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는데, 이 여파때문인지 살쪘다는 말이 자주 나왔다.
  • 극악의 요리실력을 자랑한다. 쿠킹몬스터 본인은 한번 만들면 만들수 있다고 하지만.. 어머니의 음식솜씨가 뛰어나고, 어머니가 집을 비울때는 아버지가 요리를 도맡았기 때문에 요리할 기회가 별로 없었다고 한다.

볶음밥을 만들다가 후추랑 물을 부어서 이렇게 만들었다..

춘권을 만들다가 재료를 너무넣어서 결국 터진채로 튀겼다. 그걸 또 먹고있는 사유링고


사유리가 만든 발렌타인데이 초콜렛.. 그래도 히무라가 열심히 만들어줬다며 맛있다고 억지로 외쳤다.

  • 운동신경도 엄청 떨어진다. 마나츠상배(盃) 운동치 결정전에서도 활약하면서 결승전까지 진출. 그나마 배구는 잘하는데, 중학교때 배구부에 소속되어서라고 한다. 당시 포지션은 센터에 주장도 맡은적 있다고.
  • 머리 양갈래 더듬이는 절대 못건드리게 한다. 살쪘다는 소리 듣기 싫으니까 2014년 들어와서는 더듬이스타일에서 벗어나려는 움직임이 보인다. TV뿐만 아니라 블로그에도 여러가지 스타일을 시도하는 모습이 보이는데, 본인말로는 진작부터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싶었지만 선뜻 용기가 나지 않았다고. 물론 어디까지나 시도

  • 사유링고 펀치라는 드립을 애용하고, 자기 자신을 '13살 링고히메(사과공주)'라고 칭하기도우기기도한다. 다만 어디까지나 컨셉. '우주에서 자기자신이 제일 예쁘다'는등의 망발(?)을 하지만 정작 노기빙고 솔직장기에서는 남들이 그렇게 안불러주니까 자기자신부터라도 불러줘야한다고 해서 멤버들의 동정을 사고 말았다..
  • 처음에는 편하게 누워서 잠들지 못해서 정좌로(무릎꿇고 엎드려서) 자야 잠이 온다는 기묘한 컨셉을 내보이기도 했다. 노기도코에서 이를 몰카로 증명한 적도 있지만... 이후 노기빙고 솔직장기에서 거짓말로 판명되었다.
  • 세상에 아무런 고민 없어 보이게 '헤에~~~' 말 끝마다 '우호~?'를 붙이는 등으로 마츠이 레나로부터 머리가 나빠보이는 멤버로 꼽히기도 하였으나 돌발상황의 대처라든지 애드립에도 능하고 헤헤 거리면서 할 말은 다 하다보니 대내외 행사에서 MC를 보는 일이 잦다. 노기자카 멤버들 중에서 성적도 다섯손가락 안에 들었다. 실은 지성파 하지만 그런 공부머리 다 소용없다카더라

    예~이
  • 노기자카46의 여섯째 싱글 「걸즈룰(ガールズルール)」에서는 포지션이 맨 앞줄로 변경. 동갑내기인 시라이시 마이하시모토 나나미와 함께 일부 팬들 사이에서는 고산케(御三家)(한 집단의 에이스 격인 삼총사, 트리오)로 불리기도 했다.

4. 활동 및 사건사고

4.1. 활동

2011년 8월 21일 노기자카46 1기생 오디션에 합격. 오디션에서는 YUI의「feel my soul」을 불렀다. 잠정 선발멤버로서의 위치는 가운뎃줄.
2012년 12월 6일『속보! 아리요시의 내일 하고픈것 랭킹(速報!有吉の明日したいことランキング)』(TV도쿄)에서 아리요시 히로이키, YOU와 함께 스튜디오 진행자로서 첫 단독 출연.
2013년 1월 1일 「CDTV 스페셜! 섣달 그믐 프리미어 라이브 2012 → 2013」에 출연.
2013년 3월 16일 후지 TV의 우마즈킷!에 출연.
2013년 4월 6일『BAD BOYS J』(니혼TV)에서 처음으로 TV드라마 레귤러 출연.
2013년 4월 18일부터 같은 멤버 나카다 카나와 둘이서 MC를 맡고있는 아이돌방송『생짜 아이돌이 좋아(生のアイドルが好き)』(니코니코생방송, 아이돌전문채널Pigoo)에 출연하고 있다.
2014년 4월 15일부터 9월 26일까지 같은 멤버 하시모토 나나미, 와카츠키 유미 셋이서 번갈아 가며 MC를 맡고있는 방송 『뮤~지큥(みゅ~じキュン)』 (MBS)에 출연했다.
2014년 5월 1일 VANQUISH VENUS Vol.10의 모델로 기용되었다.

4.2. 불륜 스캔들

열애인가, 아니면 베개영업인가?
노기자카46의 에이스 마츠무라 사유리(22)
집영사 편집자와 파렴치한 불륜

2014년 10월 7일 일본의 유명 찌라시잡지 주간문춘(週刊文春)에서 실명은 거론하지 않았지만 사유링고의 사진을 떡하니 올려놓은채, 노기자카46 고산케(御三家) 중의 한 멤버가 대형출판사에 근무하는 유부남과 데이트하는 모습이라고 찍은 사진불륜의 현장을 공개했다. 노래방에서 나왔을 때에는 머리가 헝클어져 있었다 한다. 참고1 참고2 팬들은 처음엔 체형이 틀리다느니, 옷이 다르다느니 하면서 부정했지만 다음날 새벽에 뜬 정면 사진이 공개되자 그저 침묵. 일본의 어떤 한 팬은 악수권을 600장 이상 구매하여 초 멘붕상태에 이르는 사태도 발생하기도.

마츠무라 사유리는 노기자카 멤버 안에서도 겉은 바보스럽지만 속은 똑똑하다는 갭 모에를 어필해왔던지라 더욱더 충격이 크다. 아무리 공부를 잘해도 사랑 앞에선.. 그냥 연애도 아니고 자식까지 있는 남자와의 불륜이라는 점과 잡지 출판사의 편집부에 재적하고 있는 남자라는 점은 더욱 실망이 크다. 노기자카46이라는 그룹 이미지 자체가 사립 여학교에 순수한 소녀들이라는 이미지였는데 이 불륜 사건 하나로 2년이나 넘게 지켜오던것이 단 한순간에 멤버 한명으로 무너져내려버린 것 또한 엄청난 타격을 입은건 기정사실이며, 게다가 마츠무라 사유리가 노기자카의 일개 멤버도 아니였고 초기부터 지금까지 쭈욱 인기 멤버 중 한명이였었는데 그 인기 멤버가 불륜을 저질렀다는 사실 또한 응원해 온 팬들에게는 용서받지 못할 짓이다. 이것은 단순하게 멤버 한명만 짤리고 끝나고가 아닌, 그룹 전체적으로 피해가 갔다. 타이밍도 절묘하게 10th 싱글 발매일에 기사가 떴다. 정확하게 말하면 10월 7일날 흑백 사진 및 떡밥이 흘러가고 그 다음 8일날에 정식 기사가 떴다. 때문에 마츠무라 사유리의 이후 행적이 어떻게 될지..

같은 날의 분카방송의 라디오 프로그램 '레코맨'에 스케쥴대로 이코마 리나와 출연했다. 사건이 터진 뒤 방송국에서 급히 출연멤버를 바꿨으나 본인이 출연해서 직접 말하고 싶다고 부탁했다고. 그리고 방송 도중 해명과 사과문을 발표했다.

이번 주 발매하는 주간지에 기사가 게재됩니다.
쓰여있는 것 중에는 사실이 아닌 것도 많고 그 기사를 읽고 굉장히 놀랐습니다.
이 건으로 팬, 멤버,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제 경솔한 행동 때문에 민폐를 끼쳐드린 것을 정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그 기사에 적혀있는 상대는 일로 알게 된 게 아니라 제가 이래저래 고민하고 막혀있을 때에 길에서 말을 걸어줘서 평소라면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지만 함께 식사하러 갔습니다.
대화의 내용은 대부분이 애니메이션이나 만화 같은 취미 이야기 뿐이라 남녀 사이 같은 느낌은 정말로 아니었습니다. 이 기사에 게제되는 사진을 찍혔을 때는 제가 너무 고민하고 있을 때 술에 취해버려서 다시 한 번 사진을 보니 이 얼마나 바보같은 짓을 했나 싶어서 스스로도 믿어지지 않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실은 제가 그 분과 만날 때는 이래저래 숨기고 가명을 쓰고 만났기 때문에 그 상대에 대한 것도 잘 모르고 상대에게 가정이 있는 것도 몰랐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이런 기사가 나와버려서 상대 가족에 대해서도 불쾌한 경험을 하게 해버려서 정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상대가.. 뭐랄까, 저도 상대방도 거의 모르고서 취미 이야기를 하는 친구 같은 인식이었기 때문에 제 자신이 정말 경솔한 짓을 했다고 후회하고 있습니다.
이 건으로 여러분들에게 폐를 끼친 것을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지금은 정말 죄송하다는 마음으로 가득합니다.

요약하자면 우연히 만나서 친구 사이가 되었고, 유부남인 줄 몰랐으며 스킨쉽 사진은 술취한 상태였다.

이후 깜짝 게스트로 시라이시 마이, 사쿠라이 레이카가 등장해 마츠무라를 위로해줬고, 청취자의 편지랍시고 읽어준 사연도 전부 마츠무라의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였던데다가 선곡으로도 몇번째의 푸른 하늘인가?, Tender Days, 노기자카의 노래, 아무것도 못한 채 곁에 있어, 바렛타, 너의 이름은 희망 등의 노기자카46의 노래를 틀어줬는데 상황이나 가사가 마츠무라를 위로, 응원하는 상황인지라 힐링캠프마냥 방송이 흘러갔다. 그 와중에 바렛타 선곡한 위엄. [8]

팬들의 반응은 그저 싸늘한 상황. 해명부터가 말도 안되는 억지인데다가 이번이 그룹의 첫 스캔들이라 본보기를 제대로 세우지 않으면 멤버들의 의식이 해이해질수 있으며, 다른 멤버들의 불만(특히 언더 멤버들)을 키울 수 있다는 의견이 대다수이다. 게다가 방송에서 무고한 다른 멤버들을 방패 삼아 내세운 것[9], 방송 콘셉트가 지나치게 마츠무라를 옹호하고 응원하는 모습이 강해서 불편함을 느낀 사람들이 많은듯하다. 현지팬들의 반응은 한술 더 떠서 니챤의 마츠무라 응원스레가 욕설과 날선 비난, 각종 시모네타로 물든 상태이다. 아울러 이번 사건으로 후링고(후링(불륜)+링고(사과))라는 별명이 또 생겼다. 국내팬덤에서도 '불륜링고'라는 별명이 유통중이다.

마츠무라의 향후 처분은 운영측의 결정에 달린 일이나 이코마의 말에 의하면 10th 싱글 활동 동안은 안고 가는 쪽으로 기운듯하다. 아마 HTC라쿠텐 등 스폰서와의 관계를 고려한 듯. 그러나 마츠무라 본인의 입지 변화나 앞으로의 악수회 등의 행사에서 받을 정신적 부담, 그룹의 이미지 등을 고려한다면 최소한 다음 싱글에서의 선발 탈락은 사실상 불가피해보인다. 강도 높은 징계를 내리면 역으로 좋지 못한 이미지를 만들수 있기 때문에 차기 싱글부터 영구 언더 및 연구생으로 강등할 수도 있다. 연구생 더블 마츠무라의 가능성 실제로 마츠무라 카오리가 자신의 구플에 사유리를 비웃는 뉘앙스의 글을 올려 논란이 되었다.

10월 10일 공식 홈페이지에 운영회의 공지가 올라왔으나 # 직접적인 처벌 내용은 언급되지 않았다.

'우마즈킷'에 같이 출연하는 개그듀오 오기야하기의 멤버 오기 히로아키(小木博明)는 마츠무라가 순수해서 길에서 키스를 한것이라며 오히려 호감이 되었다고 평했다. 근데 오기가 말은 이렇게 했지만 일반적으로는 빈정대는 걸로 받아들이고 있다. 바나나맨 역시 라디오에서 이 사건을 언급했다. 역시 모르는 사람이었다는 해명에 대해서는 황당함을 드러냈으나, 깔 건 까고 위로도 해주는 내용. 그런데 이번 스캔들을 뉴스 연재에 언급했던 아이돌 평론가가 운영 측으로부터 삭제 요청을 받았다가 이후 하차하게 되었다고 호소해 일을 더 키우고 있다. 좋든 싫든 이번 스캔들로 인해 노기자카의 이름을 알리게 되었는데, 한 예로 노기자카의 곡을 방송 등지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늘어났다고 한다. 또 한 일본팬이 악수권의 환불을 요구했으나 운영 측에서는 계약 위반 규정에 없으며, 본인이 사과하고 싶어하니 꼭 와달라고 답했다고 한다. 돈에 눈이 멀어 팬이나 마츠무라 본인에게나 불필요한 상처를 주는 셈..
그러던 중 10월 15일, ITpro EXPO에 참가 예정이었던 멤버들 중 마츠무라가 빠지고 하시모토 나나미로 교체되었다. 표면적인 처벌은 없었지만 중요한 행사에서는 제외시키려는듯.

그렇게 소동이 끝나는 듯 했으나, 같은 15일 구라에 열받은 문춘이 2차로 예고 기사를 게재했다.


노기자카46 마츠무라 사유리 거짓말이 들통나는 친밀대화와 포옹영상

거기에 추가로 노기자카의 다른 멤버 2명의 스캔들도 새로이 다룬다고 밝혔으며, 그 두 멤버는 하타나카 세이라야마토 리나로 밝혀졌다. 차후 제대로 된 기사가 나와봐야 알겠지만, 전체적으로는 불륜 스캔들에 대한 운영진의 미숙한 대처때문에 그룹 이미지에 추가로 타격을 입게 된 상황.

16일 디지털 문춘에 마츠무라의 영상과 다른 두명의 사진이 공개되었으나 영상은 지난번의 사진때 공개된것과 크게 다를게 없었고, 다른 두 명의 사진 역시 큰 파급을 부를만한 사진이 아니었다. 굳이 따지자면 당시 미성년자인 야마토가 술집 근처에서 찍혔고, 하타나카는 남성과 밤 늦게 돌아다녀 오해를 살 수 있다. 그러나 공개된 영상에서 마츠무라가 유부남과 손을 잡고 거리를 걸어다니는 등 아무렇지 않게 연인 행세를 하는 모습이 보여서 아이돌로써의 자각이 없다는 비판을 듣게 되었는데, 같이 공개된 두 멤버들은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었다.

기사 게재 이후 상대측 유부남이 회사에서 엄청난 욕을 들어먹고 사직하고, 사장이 노기자카 및 소니뮤직 간부에게 무릎꿇고 사죄까지 했다는 이야기가 돌았지만 루머로 밝혀졌다. 상대측 유부남은 일이 일어 난 뒤에도 멀쩡하게 출근하였고, '의기소침 해 보이긴 하지만' 적어도 2014년 시점에서는 어떤 인사조치도 취해지지 않았다. 2015년도 인사고과에 반영이 되긴 하겠지만.

결국 10월 17일, 문춘 이후 첫 공식무대로서 뮤직 스테이션에 참가했는데, 웃음기 하나 없는 굳은 표정이 잡혔다. 10월 18일 개별악수회에도 참가했다.

사건 이후 각종 프로그램들에서 노기자카46 불륜같은 타이틀로 이 사건을 다루고 있는 중이다. 그룹의 이미지는 당연히 떨어지는 중.

10월 28일, 23일만에 마츠무라의 블로그가 갱신되었다. # 사과와 반성과 함께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글을 남겼는데 덧글이 수천개가 넘어가고 있다. 11월 4일 기준 6415개로 역대 코멘트 3위였던 니시노의 5351개를 넘은 상태. 같은 날, 20일 만에 모바메도 갱신을 개시했다. 마찬가지로 모바메를 자숙하고 있던 나머지 두 멤버 (하타나카, 야마토) 역시 11월 초반부터 모바메 갱신 재개). 참고로 노기자카46의 블로그는 검열을 거친 후 등록되기 때문에 좋은 말밖에 없다.

11월 26일, 노기자카46이 홍백가합전에 출장하는데 실패하면서 야마토 리나와 함께 역적으로 뽑혔다. 물론 꼭 마츠무라의 불륜 때문이라고 볼 수는 없지만[10], 그 밖에 생각해볼 수 있는 이유도 없기 때문에 매우 까이고 있다. 일단 방송 관계자는 스캔들을 두번씩 일으키는 등 반성하지 않는 모습의 야마토 리나를 빙 돌려 언급하긴 했지만..

그 후에는 아무렇지도 않게 SNS 755에 다음과 같은 게시물을 올려서 팬덤의 눈총을 더욱 샀다. 다들 홍백 낙선에 슬퍼하는 마당에 고등어가 먹고 싶다고 글을 싸고 있으니 좋게 보일리가... 과연 돼유링고 답다.

鯖たべる! 고등어 먹을 거야!
わかめもたべる! 미역도 먹을래!
最近、何を食べたらいいのかわからない(´?ω?`) 요즘 뭘 먹어야 할지 모르겠어
海老が食べたい(´?ω?`) 새우가 먹고 싶어
海鮮ばかり書いている 해산물만 쓰고 있잖아


이를 두고 '사이코패스 아니냐?', '욕을 너무 먹어서 정신이 나간 것 같다', '쳐먹고 뒈져라'라는 등 갖가지 반응이 나돌았지만 공통된 반응은 '이 자식 안 되겠어 빨리 어떻게든 하지 않으면'이다.

2014년 12월 30일 열린 대감사제 행사에서 팬들에게 사과의 말을 했다.

(문춘에 대해) 올해 안에 제대로 해두려고 합니다. 정말로, 주변 분들에게 많은 폐를 끼쳐 죄송합니다. 쭉 생각하면서, 여러분 앞에 설 자격이 없다고 괴로워했지만, 저를 싫어하게 된 분이 태반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런 이벤트에서 힘내라고 말해주는 상냥한 분들도 계시고, 노기자카를 그만두지 않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슬픈 생각을 하게 만든 만큼, 내년은 좋은 한해였다고 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노기자카에서 조금 더 열심히 해나가고 싶습니다.


11번째 싱글에서는 복신에서는 탈락했지만 선발로 남았다. 사실 의외로 팬이 아직 남아있고 악수회도 팔고는 있기 때문에 탈락시키기도 애매하다고 판단했을 듯. 하지만 포지션이 완전히 밀리며 망했어요..

5. 기타


어린시절
  • 가족관계는 부모님, 언니, 사유링고, 남동생 5인 가족.
  • 남동생을 매우 좋아하지만 남동생은 사유리를 싫어한다고 한다.
  • 별명이자 캐치프라이즈의 사유링고는 아이돌이 된 후 언니가 지어줬다고 한다. 언니가 처음 말했을때는 미묘한 반응이었으나 어느새 오랜 별명이라고 말하고 있었다고..
  • 어려서부터 아기 돌보는 걸 좋아했다. 본래 간호사가 되려고 오사카 지역의 국립대학을 목표로 하였으나 진학에 실패해 재수를 하고 있던 중에 모의 시험의 성적도 좋지 못했고 노기자카46의 오디션 공고를 보고 왠지 응모해보고 싶은 맘이 들어서 한번 지원했는데 붙었다고. 이때 한편으로는 춤도 노래도 잘하지 못했기 때문에 설마 붙기나 할까 하는 심정이었다고 한다.
  • 아이돌로서는 드물게 출신고등학교를 블로그에서 밝힌바 있다. 오사카 도인고등학교(大阪桐蔭高校)인데 야구명문으로 유명하다. 2014년 기준 편차치 63~69의 공부도 '꽤'하는 학교. 노기자카는 어디에서 문제 풀때 본의아니게 진면목이 나오기도 했다.노기자카의 지성파
  • 존경하는 인물로 안네 프랑크테레사 수녀를 뽑았다.
  • 좋아하는 영화는『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 어릴 적 언니랑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애니광이 되었다. 동호회에 발을 들여놨을 정도로 좋아하는데, 작품 선택을 그림체 중심으로 할 정도로 귀여운 캐릭터가 나오는 것을 선호. 그 밖에 제일 처음 빠져든 작품은『마호라바(まほらば 〜Heartful days)』, 가장 충격적이었던 것은『Another』. 블로그에도 애니메이션 주제의 글이 자주 올라온다.
  • 성우 겸 가수 호리에 유이(堀江由衣)의 팬이다. 성우나 애니메이션 쪽 일을 하고 싶다고 한다.
  • 학교다닐때 배구를 했다고. 『우마즈킷』에서 싸닥션으로 실력을 입증한 바 있다.
  • 노기빙고 솔직장기에서 엉덩이가 커서 다른 여자들이 입는 팬티를 입으면 T팬티가 되어버린다고 밝혔다. 99.9%입니다 그래서 새로 생긴 별명이 "오시링고". 오시리(엉덩이)+링고(사과).
  • 자신의 매력포인트를 위에서 내려본 브래지어를 착용한 가슴이라고 밝혔다(...). 그러다 나가시마에게 빨래판이라고 디스를 당했다. 그밖에도 L자형 귀라고도 밝혔다.
  • 2014년 AKB대조각으로 마츠이 레나이코마 리나의 겸임에 대해서 블로그에 쓴글로 말이 많았다. 잘 어울렸으면 좋겠다는 멘트 뒤에 '잘해봐요. 우리 노기 애들은 낯을 많이 가리지만^^'라는, 보기에 따라서는 이지메를 암시하는 것으로 보일 수 있는 뒷말이 붙어서 노기와 SKE양측 팬덤이 다 난리가 났다. 반면 시라이시 마이는 비슷한 내용이지만 논란이 될 부분 없이 이코마와 마츠이를 모두 배려한 글을 써서 비교당했다. 글만 보면 오해할 수도 있는 내용이나 어느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비슷한 내용으로 멤버와 인터뷰를 한적이 있다. 그 내용을 보고나서 블로그 글을 봤다면 오해할게 아니었을지도 모르지만.
  • 러브라이브미나미 코토리를 좋아한다. 2014년 9월 12일 블로그의 일기에서 코토리의 생일을 축하하면서 러브라이버 인증.
  • 불륜 사건 이후 국내 일부 익명사이트를 중심으로 도게자 사진을 모바메에서 보냈다는 얘기가 돌며 인간 쓰레기급으로 까인 적이 있으나 사실이 아니다. 사건이 일어나기 약 2주 전에 애니메이션 팬인 그녀가 MJ촬영차 미즈키 나나와 러브라이브 뮤즈를 만난 후 '혼자 즐겨 죄송하다'며 장난삼아 올린 사진.(참고로 해당 사이트에서는 에토 미사가 모바메로 마츠무라를 저격했다는 2ch 낚시를 퍼 와서 에토까지 싸잡아 까는 병크를 저지르기도 했다.)
  • 2015년 3월 22일 블로그에서 올렸던 사진들이 왠지 한국에서 '버스 민폐녀'라는 이름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널리 퍼진 적 있다.

----
  • [1] 블로그 제목과 인사말에 항상 들어가는 이모티콘. 주로 곰방곳(o・・o) 사유링곳(o・・o) 이렇게 사용한다. 인사말은 때때로 변한다.
  • [2] '사유링고'라는 별명을 처음 내세울 무렵에 자신의 블로그에 썼던 제목이다. 그리고 다른 의미로 바뀌었다
  • [3] 또는 맛츙. 노기자카 블로그에서 가장 처음부터 썼던 별명. 멤버들끼리는 이 별명을 많이 쓰는듯.
  • [4] 사유리+링고(사과). 노기도코에서는 어렸을때부터 불렸다고했는데... 나중에 노기도코에서 언니가 전화로 등장해서 구라였음을 밝힘
  • [5] 2012년 후반부터 이 별명을 밀고나가기 시작. 사유링고의 진화형태.
  • [6] 살이 찌면서 한국한정으로 생긴 별명. 그런데 일본에서도 부타링고라는 별명이 있긴 하다. 한국말로 돼지감자돼지사과.
  • [7] 불륜을 뜻하는 일본어 '후링'과 '사유링고'를 합친 것.
  • [8] '바렛타'는 일본어로 들통나다, 들키다라는 뜻
  • [9] 그 와중에 이코마는 안티들에게 네가 뭔데 응원하니 뭐니 하면서 억울하게 까였다. 대체 왜??
  • [10] 노기자카46과 함께 내정이 확실시되었던 BABYMETAL도 출전에 실패한 반면, 판매량을 보나 인지도를 보나 떨어지는 HKT48이 나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4 12:53:15
Processing time 0.106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