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마츠오카 유키

Contents

1. 松岡由貴(성우)
1.1. 출연작
2. 꽃보다 남자의 등장인물
3. 松岡由紀(가수)
4. 松岡佑季(배우)


1. 松岡由貴(성우)


일본의 여성 성우/탤런트. 1970년 9월 13일생, A형. 프로덕션 바오밥 소속. 오사카 출신. 애칭은 '유키쨩', '유키네(姉)', '마츠유키' 등등.

1990년대부터 애니메이션이나 TV등에서 내레이션을 주로 맡아 활동했다. 제대로 된 성우 데뷔는 1998년 <꿈의 크레용 왕국>. 이후 오쟈마녀 도레미 시리즈, 쁘티프리 유시, 블리치, 마법선생 네기마 등에서 활약하여 지명도를 올렸다. 2002년에 <아즈망가 대왕>의 카스가 아유무를, 2006년에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츠루야를 맡아 연기했다.

연기의 폭은 꽤 넓은 편으로 이노우에 오리히메처럼 순진한 소녀부터 츠루야처럼 깝치는 역할(…)까지 무난하게 소화해낸다. 특히 오사카 출신이기 때문에 칸사이벤을 쓰는 캐릭터를 자주 맡는데, 역시 본토 사람이 쓰는 사투리기 때문에 오사카 사람이 들어도 자연스럽다는 평.

츠루야의 경우, 동인지 <뇨롱☆츄루야씨> 덕분에 캐릭터의 지명도가 올랐지만, 성우 본인은 그것에 대해 전혀 몰랐던 모양. "팬들에게서 '뇨롱이라고 말해 줘!'라는 얘기를 자주 들었지만, 무슨 의미인지 몰랐는데 이제야 잘(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라는 이야기가 애니메이션 <뇨롱☆츄루야씨> 관련 인터뷰에서 등장했다.

70년생으로써 10대 소녀역을 맡을 정도로 어린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

철권 시리즈의 알리사 보스코노비치 역을 맡기도 했으며, 특유의 "이야압~!!!"이라는 기합소리는 알리사의 트레이드 마크.

1.1. 출연작

사투리를 사용하는 경우 - ★

2. 꽃보다 남자의 등장인물

松岡優紀

꽃보다 남자의 등장인물. 한국판 드라마에서의 이름은 '추가을'. 금잔디(마키노 츠쿠시)의 단짝이다. 니시카도 소지로(소이정)를 짝사랑했지만 원작 만화에서는 소지로가 짝사랑했던 소꿉친구와 잘되는걸 도와주는 대인배가 된다. 하지만 결국 소지로와 사라는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서로의 연심에 종지부를 찍는다. 이후 유키는 소지로를 따뜻하게 해주겠다며 하룻밤 소지로와 자고, 그 후엔 좋은 사람으로써 서로 기억한다. 유키가 행복한 사랑을 할거라고 말했는데 유키는 그 말을 한 적이 있었고 여전히 소지로를 사랑했다. 열린 결말로 끝났지만 소지로가 사라에 대한 연심에 종지부를 찍고 의외로 평범한 타입에 마음을 빼았기다 보니 유키가 소지로와 행복해질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다.

한국 드라마판에서는 소꿉친구의 진심에 대해 밝히는건 똑같지만 소꿉친구는 원작과는 달리 소이정의 형과 잘되고 추가을은 확실히 소이정과 이어지게 된다.

3. 松岡由紀(가수)

AKB48의 전 멤버. 2007년 4월 8일부터 AKB48극장에서 팀B의 일원으로서 공연하였고 2009년 2월 1일 B3집 파자마 드라이브 최종공연 흥행일을 끝으로 졸업하였다.


4. 松岡佑季(배우)

스타더스트 프로모션 소속의 배우. 1988년 5월 31일 생. 별명은 마층. 테니뮤 성루돌프 학원 카네다 이치로 역으로 데뷔하였으며, 현재 네이키드 보이즈 소속으로 활동중이다. 한류광이라서 블로그에 한국관련 포스팅이 자주 올라온다. 존경하는 배우는 원빈이라고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3 14:00:13
Processing time 0.138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