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마츠이 레나

last modified: 2015-04-13 21:23:07 by Contributors


SKE48 Team E
마츠이 레나 (松井 玲奈)
출생일 1991년 7월 27일
출신지 아이치 현 도요하시 시 (출생은 효고 현)
신체 키 162cm, B75-W52-H85(cm), 발사이즈 235mm
혈액형 O형
별자리 사자자리
양띠
별명 레나, 레나횽 (れなひょん)[2], 안개꽃, 박양, 박예나[3], 북괴, 박북괴, 평양미녀[4]
송정령[5], 니챤 부통령[6], 나고야 미인[7]
소속 그룹 SKE48 팀 E
그룹 경력 SKE48 1기생
SKE48 팀 S (2008~2013)
노기자카46 (2014~2015)
소속사 Grick
링크 SKE48 공식 블로그 はなまるいずむ 하나마루이즈무 [8]
구글플러스 트위터 인스타그램
레나 정보 트위터


Contents

1. 개요
1.1. SKE48에 들어오기까지
1.2. 성격
1.3. 대인관계
1.4. 캐릭터
1.5. 오타쿠
2. 활동
3. 기타
4. 선발 참여곡
4.1. SKE48
4.2. AKB48
4.3. 노기자카46


1. 개요

소속사는 바닝프로덕션 계열 Grick.

SKE48 1기생으로 마츠이 쥬리나와 함께 SKE48를 이끌어가고 있는 부동의 에이스.
그룹 초창기에는 프로듀서 아키모토 야스시의 극찬으로 주목을 받은 마츠이 쥬리나에 가려져 '또 다른 마츠이'로 일컬어지던 멤버였다. 하지만 악수회의 카미대응, 꾸준한 블로그 활동 등으로 인지도와 인기가 초고속으로 상승하며 마츠이 쥬리나와 인기가 동등해졌고 지금은 둘을 묶어 더블 마츠이, 쥬리레나 등으로 부르는 경우가 많다.

SKE48 팀 E 소속으로 '팀 E의 리더'를 맡고 있었으나 2014년 2월 24일, 48그룹 대조각 마츠리(AKB48グループ 大組閣祭り ~時代は変わる。だけど、僕らは前しか向かねえ!)에서 스다 아카리가 새로운 팀 E의 리더로 지명되면서 레나는 리더에서 물러나게 되었다. 하지만 스다 팀E의 활동이 시작되면서 팀 E의 센터를 맡게 되었다. 원래 팀 E는 결성 초창기부터 키모토 카논이 센터를 맡고 있었다.

또한 AKB48 소속 경험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카미7이 된 유일한 멤버이다. SKE48 마츠이 쥬리나, NMB48 야마모토 사야카는 AKB48 겸임이 결정된 이후 카미7에 진입했기 때문.

캐치프레이즈는 12時まで魔法は解けない。ガラスの靴は脱ぎません。SKE48のかすみ草、松井玲奈です。(12시까지 마법은 풀리지 않아. 유리구두는 벗지 않아요. SKE48의 안개꽃 마츠이 레나입니다.) 좌우명은 매일 정진. 매일 정진함으로써 점점 성장하는 걸 느끼기 때문이라고 한다. 장래희망은 여배우. 소소하게 배우로서의 일을 하고 있다.

2014년 2월 24일, 48그룹 대조각 마츠리에서 노기자카46 겸임이 발표된 이후 SKE48과 노기자카46의 활동을 병행하기도 하였다. 이 겸임은 2015년 3월 26일 해제되었다.

1.1. SKE48에 들어오기까지

아이치현 출신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사실 태어난 건 어머니의 친정인 효고현이다.

초등학교 2학년 때 전학을 가게 되었는데 그 학교는 여자아이들 사이에서 험담이나 이지메가 자주 일어났다고 한다. 레나는 원래 내성적인 성격이 아니었지만 이 학교에 다니면서 내성적인 성격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또 부모님의 과잉보호 경향도 있어서 친구들의 집에 놀러 가는 것도 금지였고 야간 통행금지도 빨랐다. 때문에 레나는 자신의 집에서 노는 일이 많았고 오빠의 영향으로 애니메이션이나 소년 만화, 게임 등의 오타쿠 세계에 빠져들었다고 한다. 덧붙여서 만약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면 문제의 초등학교 2학년 시절로 돌아가고 싶다고 말하였는데, 그 이유는 만약 전학을 가지 않았더라면 내성적인 성격은 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아마 그렇다면 지금쯤 말 많고 적극적인 키모오타가 되었을 것이다

초등학교 시절에는 취주악부에 소속. 트롬본, 트럼펫, 실로폰, 철금 등을 담당했다.

첫사랑은 초등학교 시절, 게임 파이널 판타지 10의 주인공 티더. 여주인공 유우나가 되고 싶어서 다른 게임의 플레이어 이름은 무조건 유우나로 정했다고 한다.

중학교 때는 검도부에 소속. 대회 개인전에서 3위를 차지할 만큼 검도를 열심히 했다.

AKB48의 오디션에 응모하고 싶었지만 도쿄는 너무 멀었기 때문에 포기하였다. 이후 나고야에 'AKB48의 자매그룹'인 SKE48의 오디션이 개최된다는 소식을 듣고 오디션에 응모하였다. 원래 배우 지망생이었지만 마에다 아츠코오오시마 유코가 AKB48으로 활동하면서 배우 활동도 하고 있었기 때문에 레나 자신도 SKE48에 들어가 아이돌 활동을 하면서 배우의 꿈을 실현하고 싶다고 생각해서 오디션에 응모했다고 한다. 오디션에 응모한 또 하나의 이유는 AKB48의 1기생 '토지마 하나의 표현력을 존경해서'이기도 하다.

오디션 가창 심사 때 부른 곡은 AKB48桜の花びらたち.

1.2. 성격

SKE48 극장 지배인 '유아사 히로시'는 레나를 "오기가 있고, 무슨 일을 하면 그 일에 집착하는 성격. 무언가에 도전하는 것을 정말 좋아하고, 기합이 100만 배 들어가 버리는 타입. 지각은 절대로 하지 않는 등 프로의식이 높다."라고 평가하였다.

성격은 조용한 편. 다소 네거티브하기도 하지만 본인은 네거티브한 성격이 어떤 문제라도 현실적이고 객관적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장점이라고 생각한다고 한다. 10단계로 평가했을 때 자신의 점수는 2점. 이유는 낮게 설정하면 더욱더 분발할 수 있으니까. 라이벌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멤버는 바로 자기 자신. 누군가에게 라이벌 의식을 가지기 전에 자기 자신을 넘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데뷔초에는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고자 하는 야망과 독기가 느껴졌다면, 현재는 헐렁한 로리콘키모오타가 되었다는 평이 많다. 데뷔초에 비해 상당히 유해졌고 나이어린 후배들을 무척 예뻐하며 세심하게 챙겨주는 선배가 되었다.

1.3. 대인관계

W마츠이로 불리고 있는 마츠이 쥬리나와는 나이가 6살이나 차이나고 성격도 완전 정반대이기 때문에 둘의 사이는 매우 좋지도 않고 나쁘지도 않은 관계라는게 정설이다. 하지만 함께 AKB48의 선발로서 참가하고, 오랜 기간 SKE48 멤버로서 생활을 하면서 2011년 11월 10일, 블로그에 서로 사귄다고 공지를 할 만큼 사이가 좋아졌다. SKE48의 투탑으로 라이벌이기도 하지만 쥬리나와 레나를 함께 좋아하는 사람들이 꽤 많다. 이런 이유 때문인지 쥬리나와 레나가 부른 TWO ROSE가 은근히 리퀘스트 아워 상위권에 랭크인한다.

아쉽게도 2013년 4월 13일, SKE48 봄 콘서트「変わらないこと。ずっと仲間なこと」에서 팀 셔플을 통해 쥬리나는 팀 S, 레나는 팀 E로 서로 다른 팀에 속하게 되면서 둘이 함께 극장 공연에 출연하는 모습은 볼 수 없게 되었다. 특별공연에서는 쥬리나와 레나가 함께 극장공연에 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예전에는 쥬리나가 레나에게 들이대고 레나가 받아주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면 최근에는 레나가 쥬리나에게 들이대는 모습도 볼 수 있다.



헤비로테이션 MV 때 더블 마츠이..


마츠이 레나 덕후 후루카와 아이리매우 친하다. 둘은 1기생과 2기생이라는 관계 때문인지 처음에는 서먹서먹했으나 나중에는 서로 병적으로 죽고 못 사는 사이가 되었다. 둘 다 알림음이 서로의 목소리라고 할 정도. 이 둘을 엮어서 아이레나 라고 칭한다. 가끔 팬들에게 떡밥을 던져주기도 하며, 구글 플러스에서는 후루카와 아이리의 무릎으로 떡밥을 던지기까지 했다.그 내용(의역). 최근에도 둘이 괴랄한 코스프레를 하고 디즈니랜드를 돌아다니기도 하였다.

타카야나기 아카네와도 매우 친하다. 레나와 츄리는 SKE48 선후배 사이지만 나이가 같기 때문에 사석에서는 말을 편하게 한다고 한다. 사실 그렇게 접점이 많은 사이는 아니었는데 언제부턴가 둘이 좋아 죽는 사이가 되었다. '러브러브'라는 표현을 쓰거나, 구글 플러스에 츄리를 못 만나서 위기라는 말을 하는 등 여러 모습을 보면 사이가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의외로 이타노 토모미하고도 친하다. 이타노 토모미의 졸업 때 딱 한번 레나와 투샷이 올라왔었는데 상당히 친해 보이는 모습에 사진을 본 팬들은 전부 의외라는 반응이었다. 사실 레나가 처음 AKB48 싱글에 선발로 참여했을 때 성격상 다른 멤버들과 잘 어울리지 못했는데 먼저 말을 걸어 준 사람이 바로 이타노 토모미였다고 한다.

HKT48사시하라 리노와도 친한 사이이다. 레나가 AKB48 멤버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고 겉도는 모습을 지켜보던 삿시가 '飛べないアゲハチョウ'중 서로 마주 보는 안무를 할 때 레나에게 계속 윙크를 했다고 한다. 처음 삿시의 윙크를 본 레나는 움찔하며 놀랐지만 이걸 계기로 친해졌다고 한다. 삿시는 지금 같은 인기를 얻기 전 언더걸스 시절부터 함께 한 사이이기도 하고 서로 덕후라는 공통점도 있어서인지 사적으로 만나 밥을 먹으러 다니는 등 매우 잘 어울린다. AKB48 37th 싱글 선발 총선거 전 인터뷰에서 삿시는 절대 지고 싶지 않은 라이벌로 레나를 언급하기도 했다.

AKB48에서 동경하고, 목표로 하고 있는 멤버는 오오시마 유코. 레나의 첫 오시멘인 AKB48 1기생 토지마 하나와도 친분을 이어가고 있다.토지마 하나의 블로그

1.4. 캐릭터

매운 것을 잘 먹는다는 점을 살려 '주간 AKB'의 AKB격신부(激辛部)란 코너에서 에이스로 활약했다. 타바스코 소스를 좋아하며, 샐러드에 드레싱 대신 초록색 할라피뇨 버전 반 병을 뿌려 먹는 것을 즐긴다. 사시하라 리노가 이 모습을 보고 너무 놀라 블로그에 글까지 쓸 정도. 덕분에 마지스카 학원에서 '게키카라' 라는 배역을 맡게 되었는데, 평소의 청순한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정신 나간 싸움광을 완벽하게 연기해내며 극찬을 받았다.

레나는 특이하게 고기를 잘 못 먹는다. 고기를 아예 못 먹는 건 아니지만, 삼켜야 할 타이밍이 애매하고 씹을 때의 질감이 힘줄 같아서 싫어한다고 한다. 'AKB격신부' 프로그램에서 엄청나게 매운 닭날개가 나온적이 있는데 격신부 팀원들이 경악스러울 정도의 매운맛에 모두 다운해버리고 매운맛 정복에 실패할 위기에 처하자 레나는 자신의 뺨을 스스로 때리며 기합을 넣으면서, 잘 먹지 못하는 고기를 씹어먹는 엄청난 의지를 선보였다. 영상 이 이후에 고기를 안먹은지 너무 오래되어서 고기를 먹은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한다.

▲격신부 활동 모습 유키레나 좋아요

2011년 쟝켄대회에서 일본의 프로레슬러인 안토니오 이노키에게 투혼을 받겠다면서 자청해서 빰을 맞는 장면은 유명하다.
#AKB48x쵸메쵸메 中 24분 30초

48 전 그룹을 통틀어 개별 악수회 추첨에서 단 3명밖에 없는 언제나 1차에서 매진되는 멤버 중 한 명이다. 나머지 2명은 오오시마 유코, 카시와기 유키인데, 이 2명은 AKB 멤버이고 카미7의 핵심 멤버라는 것을 생각해 볼때 자매그룹 멤버인 레나의 악수회 판매 기세는 언제나 모두를 놀라게 한다. 이후 상황이 달라져서 오오시마 유코의 졸업 이후 AKB 악수회를 1차에서 매진시키는 멤버는 없다. 하지만 레나는 여전히 악수회 매진 속도가 빠르며 SKE 악수회를 1차에 매진시키는 유일한 멤버이다.

기억력이 좋아 악수회에서 몇 번 본 팬들의 이름은 물론 취미와 최근 근황까지 다 외워서 대화를 나눈다고 한다. 오랜만에 악수회에 온 팬에게 예전에 하던 게임을 클리어했는지 물어봐 주는 정도… 악수회는 언제나 수많은 팬들이 몰리는데 이렇게 많은 팬들의 세세한 점을 기억한다는 점이 대단하다.

좋은 연기력과는 다르게 무대 위에서 퍼포먼스 실력은 뛰어나지 못하다. 춤을 그다지 잘 추는 편이 아니고, 노래 실력 또한 좋은 편이 아니지만 레나의 솔로곡 枯葉のステーション(고엽의 스테이션)은 레나의 목소리와 청초한 이미지가 상당히 잘 어울리는 곡이다. 덕분에 枯葉のステーション(고엽의 스테이션)은 SKE48 리퀘스트 아워 베스트 50에서 2010년, 2011년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였고 AKB48 리퀘스트 아워에서도 항상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枯葉のステーション(고엽의 스테이션)으로 미루어 봤을 때 높은 음역대의 곡 보다 분위기가 어둡고 낮은 음역대의 곡이 잘 어울린다. 그래서 주로 어두운 분위기의 곡을 많이 부르는 편.

춤과 노래 실력이 뛰어나지 못해 비꼬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수많은 경험을 하면서 가창력이 전보다 상당히 준수해졌다. 2013년 FNS가요제 콜라보 무대에서 부른 'Break out!'은 노래 실력으로 까이던 마츠이 레나가 맞는지 의심스러울 정도였다.

예전에는 구글 플러스에서 글을 올리는 것 외에도 마츠이 레나의 질문해답시간 영상을 계속 올렸었는데, 자신의 집에서 영상을 캠으로 찍어서 업로드하고 팬들과 소통하려는 모습을 보여서 많은 팬들의 호응을 얻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스케줄이 너무 바빠 시간이 나지 않는 듯. 그래도 구글플러스와 트위터. 블로그에 꾸준히 글을 올리고 있다.

2010년 3월 10일, AKBINGO! 남장특집에서 궁도부 주장 컨셉의 남장을 했었는데 평소 이미지와는 다르게 의외로 남장이 잘 어울려 반응이 상당히 좋았다.

▲남장이 잘 어울리던 레나 궁도부 주장이시다.

머리도 상당히 똑똑한 것으로 보이는데 재학중이었던 상업고교에서 전상정보처리 검정 1급 자격증(프로그래밍 부문)을 획득했었다. 그 외에도 습자, 주산, 전자계산기, 상업영어, 부기(회계장부정리), 검도 자격증 등 많은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1.5. 오타쿠

- 게임 덕후 : PSP를 즐긴다. 키넥트 CF 모델을 마츠이 쥬리나와 같이 했다. 성공한 겜덕후

- 애니메이션 덕후 : 애니메이션을 매우 좋아한다. SKE48 최대의 동호회인 2차원 동호회의 부회장을 맡고 있다. 거기에 2015년에는 2/4분기 신작 애니메이션인 전파교사에서 주인공의 여동생 역할로 캐스팅되었다. 레나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인 메론빵을 좋아하게 된 이유도 작안의 샤나가 계기였다고. 작안의 샤나에서 샤나가 메론빵을 매우 좋아하며 즐겨먹는다.

메론빵을 좋아하기 때문에 시마자키 하루카, 이치카와 미오리메론빵을 좋아하는 다른 멤버들과 메론빵 동맹을 만들고 메론빵 동맹의 회장을 맡기도 했었지만 아쉽게도 메론빵 동맹은 해체되었다. 자세한 것은 메론빵 동맹 항목 참조.

모두모두 메론빵 드세요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제작사쿄토 애니메이션본즈이다. 지금까지 스스로 언급한 애니는 에우레카 세븐 시리즈, 마크로스,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등등 수없이 많은데 헛소리 시리즈도 레나의 오타쿠 생활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참고 영상 AKB48애니메이션AKB0048의 샘플 영상이 공개되었을 때는 메카닉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럽고 캐릭터의 움직임들이 너무 똑같다면서 멤버들 중 유일하게 쓴소리를 날리기도 했다. AKB0048에는 나오지 않았으나, 2015년 2분기 전파교사의 메인 여자 주인공인 카가미 스즈네 역으로 첫 성우 연기에 도전했지만 국어책 읽기가 작렬해서 욕만 먹고 있다.

- 가수 덕후 : 닛폰 방송의 라디오 방송인 뮤코미 플러스에는 홍련의 화살, 자유의 날개의 작사, 작곡, 노래를 담당한 링크드 호라이즌Revo와 출연하기도 했다. 참고로 레나는 사운드 호라이즌의 팬이다. 성공한 덕후
BOqheqrCUAAmx1E.jpg
[JPG image (36.79 KB)]


- 철도 덕후 : 철덕후이기도하다. 좋아하는 종류는 신칸센. 특히 신칸센 300계 전동차를 좋아하는 것 같다. 이유는 태어난 날짜가 비슷해서. 생탄제 공연의 케이크는 신칸센의 모형이였지만, 신칸센 300계 전동차의 바탕에 신칸센 100계 전동차의 색으로 그려져 있었는데 당연히 레나는 "응, 이거, 100계? 300계?"라며 츳코미를 날렸다. 나고야철도박물관(일본)후루카와 아이리와 함께 놀러가서 블로그에 글을 잔뜩 올리기도 했다. 우메모토 마도카에게는 신칸센 E4계 전동차의 사진을 찍어달라고 부탁하기도 했는데, 헤드라이트 주위의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고 한다.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에서는 의상 에디터 기능을 이용해서 하야부사의 마크를 앞가슴에 쓴 옷을 만들기도 했다. 신칸센 700계 전동차중에서는 짙은 청색의 말랑말랑한 시트가 마음에 들기 때문에 JR 니시니혼 소유의 차량이 좋다고 한다.
워낙에 '이해가 안되는 특이한 사람들'의 이미지가 강한 철덕후다보니 여자 아이돌로서는 숨길 법도 한데 너무 대놓고 좋아하다보니 최근에는 철도 관련 방송에서의 섭외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그야말로 덕업일치

▲일본에서는 열차가 역에 정차하면 해당 역의 역장이 출차(出車)체크를 하는데 한 방송에서 출차 체크를 완벽하게 재현했다. 뒤에 보이는 주변 관계자들이 놀라는 표정이 포인트. [9]


- 건담 덕후 : 건덕후이기도 하다. 건담 시리즈는 중학교 때부터 좋아했었다고 하는데 그중에서 좋아하는 시리즈는 기동전사 건담 SEED기동전사 건담 SEED DESTINY. 좋아하는 캐릭터는 디아카 앨스먼이라고 한다. 좋아하는 건담은 스트라이크 루쥬. 이유는 핑크색이 귀여워서. 그리고 디아카 앨스먼의 건담인 버스터 건담. 건담 빌드 파이터즈의 발표회에는 게스트로 참가해서 다양한 건담들이 공동출연하는게 무척이나 재미있고 다양한 자쿠가 모여서 싸우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말하기도 했다. 건덕후답게 집에서 건프라도 잘 만든다고 한다. 각종 건프라 조립대회에 작품을 내놓기도 했다.

▲왼쪽부터 차례대로 레나ver.빌드 스트라이크, 레나ver.스트라이크 루쥬, 건담 레나ver.버스터 건담, 레나가 디자인까지 새로한 스트라이크 루쥬

- 디즈니 덕후 : 디즈니랜드미키 마우스를 엄청 좋아하며 미키마우스는 세상에 1명밖에 없다고 믿고 있다. 2011년 NHK홍백가합전 리허설에 미키마우스 인형탈을 쓴 알바생이 등장하자 '지금 미키가 이곳에 와있으니 도쿄 디즈니랜드에는 미키가 없을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하였다. 2011년 NHK 홍백가합전 리허설을 끝내고 쥬리나와 레나가 말다툼을 하고 있는 모습을 관계자가 목격했다는 내용이다.

미키는 세상에 한명뿐이라고 주장하는 레나가 "지금 미키가 이곳에 와있으니 도쿄 디즈니랜드에는 미키가 없을 것"이라고 말하자 쥬리나는 "어차피 사람이 둘러쓴거니 그럴리 없다"고 주장하였다. 레나를 놀리는게 재밌어진 쥬리나는 "미키는 몇 명?"이라는 질문을 하였고 레나가 귀찮은듯이 "한명!"이라고 대답하였는데, "명을 붙이는구나. 사람이었네" 라며 계속 레나를 놀렸다. 이에 레나는 "사람이야"라고 대답하며 쥬리나에게 지지 않았다고 한다.

그런데 정말 레나의 말처럼 아이들의 동심을 지켜주기 위해 전세계 어느 디즈니 랜드에서도 미키마우스가 동시에 나타나는 일은 없다 고 한다.

노기자카46 겸임 발표 전, 호리 미오나와 디즈니 랜드에 다녀오기도 했다.

- 여자 아이돌 덕후 : 귀여운 여자아이를 좋아한다. 로리콘으로 유명하다. '하카타 백화점2'에 메이드 복장을 입은 토모나가 미오가 레나에게 '어서오세요 아가씨'라고 말하자 너무나 좋아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정작 오시로 선택한 멤버는 타니 마리카였다. 레나의 여자 아이돌 덕질은 점점 심해져서 트위터에 대놓고 "하시모토 칸나쨩이 귀여워서, 살아있다는 느낌이 솟아올랐어요", "얼마전 쥬스쥬스의 모두를 메이크업실에서 만났는데, 모두 귀여워서 계속 보고 있었습니다.그렇게 HP를 회복했어요."라는 글을 올리는 등 나날이 키모오타의 기운이 강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AKB48그룹 드래프트 회의 때에도 어린 후보자들을 보며 표정관리가 안될 정도로 너무 좋아하는 모습을 보였다. 현재 가장 좋아하는 아이돌은 하시모토 칸나로 앞서 트위터에서도 좋아한다고 언급했으며, 뮤직 스테이션SKE48가 출연했을 당시 음악시장의 화젯거리를 알아보는 M토피에서 하시모토 칸나와 관련된 영상이 나오자 좋아서 어쩔 줄 모르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다.

결국 2014년 11월, 하시모토 칸나와 철도 특별 방송에 출연하게 되었는데 녹화 후 하시모토 칸나가 레나와 찍은 사진을 자신의 스마트폰 화면이라며 인증하였다. 진정한 성덕 레나


2014년 8월 2일에는 도쿄 아이돌 페스티벌 2014회장에 나타나 마음껏 아이돌 덕질을 하는 모습이 포착되었다. 아이돌 굿즈 모자를 쓰고 굿즈 타월을 두른 모습에 팬들이 입을 모아 여자 오타쿠의 정점이라고 혀를 내둘렀다.[10]그날 밤에 생방송 스케쥴이 두 개나 있었는데도!!! 음악의 날 행사로 본인이 소속된 SKE48의 행사 외에 겸임 활동중인 노기자카46의 순서에서도 출연. 이 날의 노기자카의 출연 예정 시간은 무려 다음날 새벽 1시였다. 이 소식은 당연히 트위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퍼져나갔다. HKT48로서 공연에 출연한 사시하라 리노마저 관객석에서 잔뜩 흥이 오른 레나를 보고 레나 달아오르고 있어!?!?라며 코멘트를 날리기도 했다. 베이비레이즈와는 공연전 원진에도 참가해 인증샷을 올리기도 했다.

2. 활동

  • 2008년
2008년 7월 31일, SKE48 오프닝 멤버 오디션에 합격한 이래로 마츠이 쥬리나와 함께 더블 에이스로 활약하고 있다.

2008년 10월 5일, 팀 S의 첫 번째 극장 공연인「PARTYが始まるよ」공연의 선발멤버 16명 중 한 명으로 선정되어 극장 공연에 데뷔하였다.

  • 2009년
2009년 3월 4일, AKB48 11th 싱글 10年桜의 선발멤버로 뽑히게 되었다.

2009년 7월 8일, AKB48 13th 싱글 선발 총선거에서는 최종 순위 29위로 언더걸스에 진입하였다.

2009년 10월, 팀 S의 3rd 공연「制服の芽」공연에서 첫 솔로곡「枯葉のステーション」을 받았다.

  • 2010년
2010년 1월, TV도쿄의 '주간AKB'의 격신부코너에서 대활약한 덕분에 TV 도쿄의 AKB 드라마인 마지스카 학원에서 '게키카라'라는 배역을 받았다. 참고로 이 캐릭터는 호전적이고 굉장히 싸이코틱한 캐릭터였는데, 레나는 평소의 청초한 이미지와 상반된 역할을 매우 잘 소화해내어 2010년 인기 상승 원동력이 되었다.

2010년6월 9일, AKB48 17th 싱글 선발 총선거에서는 최종 순위 11위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미디어 선발을 달성하였다.

2010년 7월 31일, SKE48「リクエストアワー セットリストベスト30 2010~神曲はどれだ?~」에서 레나의 솔로곡「枯葉のステーション」이 1위를 차지하였다.

2010년 9월 11일, TV 도쿄의 '스타히메사가시타로'에 마츠이 쥬리나와 고정 출연.

2010년 9월 18일부터 CBC의 드라마 '덕분에!'에 카토 카오리 역으로 출연하였다.

  • 2011년
2011년 4월 15일, 마지스카 학원 2에 '게키카라' 배역으로 다시 출연. 전과 다르게 착해지는(?) 게키카라 역할을 맡았다. 하지만 병원에서 키모토 카논에 의해 칼에 찔리게 된다. [11]

2011년 6월 9일, AKB48 22nd 싱글 선발 총선거에서는 최종 순위 10위로, 2년 연속 미디어 선발을 이뤄냄과 동시에 라이벌인 마츠이 쥬리나를 제치고 SKE48 멤버 중 최고 순위를 기록하였다.


2011년 8월 25일, 니혼 TV옴니버스 드라마 '뉴 당신의 모르는 세계'의 '죄와벌'편에서 주연 리에역을 맡는다.

2011년 10월 1일, BeeTV의 드라마 '멋지게 사랑한 신데렐라~언덕에서 꿈을 실현할 때 까지~'의 주연인 마츠오카 리에 역을 맡는다.

2011년 10월 11일, 니혼 TV의 'SKE의 매지컬 라디오'라는 콩트 프로그램에서 PD 역할로 출연하였는데, "가부키쵸의 밤의 여왕"이라는 키워드로 요약할 수 있는 끊임없는 망상과 타이틀콜이 나오기 전에 빡치는 것 등의 연기가 참으로 일품. 그리고 왠지 와사비가 잔뜩 들어있는 유부초밥이 매일 걸린다.

2011년 11월 '중경경마장'의 홍보 대사로 시노다 마리코와 함께 취임하였다.

  • 2012년
2012년 3월 1일, 첫 사진집 금붕어(きんぎょ)가 발매되었다.

2012년 3월 25일, 「業務連絡。頼むぞ、片山部長! in さいたまスーパーアリーナ」콘서트에서 바닝프로덕션계열 Grick으로의 소속사 이동이 발표되었다. 문제는 이 사무소의 네임드히라노 아야가 전부인데다가 사장도 야쿠자, 회사 자체도 바닝의 거의 말단이라는 증언도 나오고 있어서 오타들은 결사반대하였으나 이미 티라노의 마수로 영화를 같이 봤다는 글이 올라오자마자 게임 셋. 물론 수라의 길을 걸을지도 모르지만 좋게 본다면 레나를 사무소의 간판으로 밀어 줄 수 있는 일로, 딱히 나쁘게만 볼 수는 없다. 무엇보다 바닝계열 주간지에게서 보호받는다는 점은 크나큰 이득. 게다가 소소하게나마 일을 이것저것 가져와서 레나의 활동에 도움이 되고 있다.

2012년 4월 3일, 'SKE의 매지컬 라디오 2'에서는 정체불명의 상대에게 쫓기는 前 PD 역할로 출연. 적에게서 도피하고 있는 도중의 인상 깊은 원맨연기를 보여주었다.

2012년 6월 6일, AKB48 27th 싱글 선발 총선거에서 전년도와 같은 10위를 차지했다. 레나의 악수회 성적은 언제나 48그룹 통틀어서 최상위권이기 때문에 당연히 카미7에 진입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레나가 10위에 호명된 순간 레나 팬들은 멘붕했다. 하지만 이 총선거를 계기로 SKE48로서 카미7의 벽을 부수기는 정말로 힘들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었다.

2012년 7월 20일부터 BeeTV의 '학교괴담'에 마츠이 쥬리나와 함께 주연으로 출연.

2012년 7월 25일, 사진집 금붕어(きんぎょ)의 메이킹인 어항(きんぎょばち)이 발매되었다. ## 표지가 호불호가 갈리지만 영상 내용은 한 컷 한 컷이 캡쳐감이다. 다이제스트 영상

  • 2013년
2013년 1월 27일, AKB 리퀘스트 아워에서 솔로곡 '고엽의 스테이션'이 15위에 랭크되었다.

2013년 3월 29일, NHK의 멀티채널 드라마 '방송박물관 위기일발'에서 주연을 맡았다.

2013년 4월 13일, 아이치현에 있는 '나고야 일본 가이시홀'에서 열린, SKE48 봄 콘서트「変わらないこと。ずっと仲間なこと」에서 팀 셔플을 통해 팀 E로의 이동이 발표되었고, 팀 E의 리더까지 맡게 되었다.

사실 팬들도 레나가 리더 비슷한 자리를 하게 되리라고는 예상하고 있었다. 다만 대부분 히라타 리카코가 졸업한 후 비어있는 팀 S의 리더를 맡게 되리라고 생각했었고, 팀 E의 리더를 맡게 되리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었다. 개인 활동으로 바쁜 레나를 대신해서 실질적인 리더 역할은 이전처럼 우메모토 마도카가 맡게 될 것이라는 의견이 많았다. 우메모토 마도카는 꽤 훌륭한 리더였고 악수회에서의 반응도 좋은 팀 E의 주요 멤버이다.

2013년 6월 8일, AKB48 AKB48 32nd 싱글 선발 총선거에서 7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철밥통 AKB48 1기생 코지마 하루나, 다카하시 미나미를 제치고 꿈에도 그리던 카미7에 입성하였다. Oh Oh 레나 Oh Oh

2013년 6월 26일, 아메스타(아메바 블로그 유료 회원 한정 선착순 500명에게 보여주는 방송)에 출연하여 1문 1답으로 여러 질문에 대답하였다. 가장 재미있던 1문1답은 좋아하는 계절은 무엇이냐는 질문에 어떤 계절도 좋아하지 않아서 살아가는 게 힘들다고 대답했다. 흠좀무 혼자서 놀기 등 여러 이야기를 진행하는데, 여기서 레나는 3-3-3 스피드 스택스(겹쳐져 있는 컵을 쌓았다가 다시 허무는 종목)로 3.81초를 기록했다. 초보자는 보통 10초 내외, 숙련자는 4~6초 정도의 기록이 나온다. 자기 스스로 방송전에 10번 정도 연습했다고 했지만, 그래도 대단한 기록. (참고로 세계기록은 1.482초.) 또한 아메스타에 출연하면 항상 지나치게 활기찬 모습을 볼 수 있어 음주방송이 아니냐는 의혹을 받기도 한다.

2013년 6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해외출장을 다녀왔다. 정확한 장소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미국 서부로 추정된다. 때문에, SKE48TBS 음악의 날 행사는 녹방으로 진행되었다.

2013년 7월 첫째주 주간 플레이보이를 통해 메론빵 동맹의 해산을 발표했다.


2013년 11월, 메챠이케SP AKB 운동회에 나와서 꼴찌를 했다. MC 인티나인 오카무라 왈, 운동치(일어발음 운도우온치)를 줄여서 운치, 즉 우리나라 말로 을 뽑는 대회에서 멋지게 운치 센터가 되었다. 뒤에서 7명을 쿠소7 이라 불렀는데, 이에 쿠소 센터라 불리기도. 하지만 22살임에도 불구하고 20살 이상 팀이 아닌 젊은 팀 쪽으로 소속, 이유를 물어보니 오카무라 왈 '프레시함이 있다' 라고. 레나 비중이 많았고, 이쁘게 나왔으니까 됐습니다

  • 2014년
2014년 2월 24일, 48그룹 대조각 마츠리에서 정말 뜬금없이 노기자카46 겸임이 발표되었다. 레나의 노기자카 겸임이 발표된 순간 팬들은 물론 다른 멤버들까지 모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애초에 노기자카는 AKB48의 라이벌로 만들어진 그룹이고, 노기자카와 레나 사이의 공통점이라고는 아키모토 야스시를 빼면 아무것도 없기 때문이었다. 또한 노기자카46의 탑3가 버티고 있는 상황에서 레나가 노기자카로 간다고 해도 제대로 된 푸쉬를 받으리라는 기대는 힘든 상황. 레나가 비인기멤버도 아니고 現카미7인지라 팬들은 저 가을돼지가 제대로 미쳤구나하는 반응이었다. 심지어 아키모토 야스시를 살해하겠다는 글까지 올라오는 등 대조각 최대의 사건이 되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레나 본인은 충격과 공포의현실을 담담히 받아들이고 있다. 3월에는 노기자카46에 대한 공부라쓰고 덕질이라 읽는다를 시작했다.
nogirena.jpg
[JPG image (22.94 KB)]


2014년 4월경부터 본격적으로 노기자카46 활동을 시작하였다. 많은 팬들이 낯가림이 심한 노기자카 멤버들과 잘 지낼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무대 영상이 공개되자 노기자카46의 이미지와 상당히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았다.

노기자카46와 상당히 잘 어울린다. 레나횽은 옳습니다

2014년 4월 12일부터 T.M. 레볼루션과 함께 니시카와 타카노리와 마츠이 레나의 애니메이션과 만화와 게임(줄여서 AniMaGa라고 부른다)이라는 방송을 시작하였다. 연예게에서도 유명한 두 덕후들의 콜라보레이션. 다만 분기마다 방송되며, 방송 제목에도 나와있듯이 애니, 만화, 게임 등 대부분의 덕후 작품들을 다룬다. 팬층이 거의 안겹치는게 문제 2번째 방송은 7월 9일, 3번째 방송은 10월 19일 방영되었다. 이제 4번째는 내년

2014년 5월, AKB48 37th 싱글 선발 총선거의 포스터가 공개되었는데 고퀄리티의 포스터로 많은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다.


애니메이션 킬라킬의 패러디. 주인공인 마토이 류코를 코스프레했다.

2014년 5월 18일, 노기자카46의 칸무리 방송 乃木坂って、どこ?(노기자카는, 어디?)에 처음으로 출연하였다.

2014년 6월 7일, AKB48 37th 싱글 선발 총선거에서는 최종 순위 5위를 차지, 카미7 자리를 굳혔다.

2014년 6월 14일, 엔도 켄이치와 더블 주연을 맡은 영화 gift가 개봉되었다. 영화의 내용은 가난에서 벗어난 회사의 회장 자리에 있으며 오만한 성격 때문에 가까운 친구도 가족도 없는 시노자키 센조우(엔도 켄이치)가 밑바닥 캬바쿠라 아가씨 야마네 사오리(마츠이 레나)에게 '100시간 100만 엔' 아르바이트를 제의, 과거에 버린 딸에게 'gift'를 보내는 여행에 동행하는 나고야에서 출발하는 로드 무비이다. 독립영화급인 영화이지만 레나가 주연을 맡았고, 배우로서의 일을 하게 되어 팬들은 모두 축하해주었다.

2014년 6월 27일, 영화 'gift'의 전국 공개가 확정되었다. 원래는 아이치 현 한정 공개 예정이었으나 상영 후 영화의 반응이 좋아서 전국 공개가 확정된 것이다. 7월 12일부터 도쿄, 오사카를 포함한 총 9개관에서 상영 예정이다.

2014년 8월 22일, 레나가 주연을 맡은 영화 'gift'의 블루레이 발매가 결정되었다. 발매일은 10월 22일이며, 본편과 특전으로 구성된다. 특전 영상에는 메이킹, 쇼니치무대인사, 극장 예고, 레나 롱 인터뷰가 실릴 예정이다.

2014년 11월 8일, 나고야행 최종열차에 출연한다고 발표 되었다. 1, 2 모두 한 편 씩 출였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한 편 출연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5년 1월 방영을 목표로 하고있다. 2015년 2월 2일(월) ~ 6일(금) 24시 20분 부터 30분간 편성 되었다.

  • 2015년
2015년 1월 24일인 AKB48 Request Hour Setlist Best 1035 2015 4일차 밤공연에서 서프라이즈로 마츠이 레나(게키카라), 요코야마 유이(오타베)가 주연을 맡은 마지스카 학원 오리지널 스토리 무대화가 결정되었다. 공연장소는 아이아 극장 도쿄이며 공연일은 5월 14일 ~ 5월 19일이다.

2015년 3월 2일, 애니메이션 전파교사의 카가미 스즈네(鑑 純音)역을 맡아 성우로 데뷔 하는 것이 발표 되었다. 방송은 NTV에서 4월 4일에 시작하며 매주 토요일 17시 30분 부터 30분간 편성되었다. 마츠이가 맡은 '카가미 스즈네'는 주인공의 여동생으로 상당히 비중있는 배역이다. 그동안 48그룹에서 성우를 지망하거나 졸업 후 성우가 된 멤버들은 많았으나, 처음부터 비중있는 레귤러 캐릭터로 캐스팅 된 케이스는 처음이다.[12]

2015년 3월 24일, 본인의 트위터에서 제7회 선발총선거 불출마 의사를 밝혔다.레나 트위터

2015년 3월 26일, AKB48의 단독 봄 콘서트 'ジキソ まだ修行中'에서 서프라이즈로 발표된 AKB 4차 팀셔플과 함께 노기자카46 교환유학생 겸임이 해제됨이 발표되었다. 그리고 오타들은 졸업이 가까워진게 아니냐면서 마음을 다잡는 분위기

3. 기타

레나는 48그룹 멤버 중에서도 스케줄이 바쁘기로 유명한데, SKE48뿐만 아니라 AKB48에도 마츠이 쥬리나와 함께 선발되어 양쪽 그룹일을 전부 하기 때문이다. 노기자카46의 겸임 발표 이후, AKB48, SKE48, 노기자카46까지 세 그룹의 무대에 출연하고 있다. 또한 쥬리나는 97년생이라서 근로기준법에 의한 청소년 보호로 인해 9시 이후에는 방송에 출연할 수가 없는데, 쥬리나의 빈자리는 전부 레나가 채워야 하기도 했다.

한 일화를 예로 들면, 오사카에서 열리는 악수회 전날 새벽 2시까지 촬영을 한 후 군마에서 도쿄로 차로 이동하여 아침 6시에 출발하는 신칸센을 타고 8시 45분에 오사카에 도착한 후 악수회장으로 이동, 아침부터 밤까지 엄청나게 밀려드는 팬들을 맞았다고 한다. 결국 레나는 악수회 도중에 쓰러졌고 악수회는 중지되었다. 문제는 이런 일이 잦다는 것이다. 2013년 리퀘스트 아워에서도 이로 인해 고열에 시달려 일부 곡에서 출연을 못 했을 정도.

마츠이 레나가 호텔에서 도시락을 들고 찍은 셀카 사진이 팬들 사이에서 논란이 된 적이 있다. 레나가 올린 사진에 나온 손이 레나의 손이 아니라 남자의 손이고 남자가 사진을 찍어준게 아닌가 하는 의혹이었는데 안티와 팬의 의혹제기와 반박이 마치 역전재판나루호도 류이치미츠루기 레이지의 대혈투를 보는듯 했다(...) 여기서 나온 쓸데없이 고퀄리티 의혹 제기와 반박이 보는 사람들의 대폭소 빅재미를 자아냈다.본격 이 손은 누구의 손인가?

데뷔 초부터 마츠이 쥬리나와 함께 AKB48의 싱글에 꾸준히 참여했지만, 의외로 가위바위보 대회와는 인연이 없다. 1회 대회때는 본점 멤버들만 참가했기 때문에 SKE 소속인 레나는 아예 참가조차 하지 못했고, 이후 대회에서도 계속 SKE48 예선에서 탈락하면서 본선에 한 번도 진출하지 못 했다.


격한 춤을 발랄하게 출 때 신발이 종종 날아가기도 한다. 덕분에 2015년 2월 20일 17th 싱글 コケティッシュ渋滞中의 첫 TV공개방송이었던 뮤직 스테이션에서 위와 같은 모습을 보이면서 한국 팬덤에서 싱글 약칭을 사의 줄임인 슈발이라 명명하기도.

4. 선발 참여곡

4.1. SKE48

NO발매일싱글 타이틀명
12009.08.05強き者よ (강한 자여)
22010.03.24青空片想い (푸른 하늘 짝사랑)
32010.07.07ごめんね、SUMMER
(미안해, SUMMER)
42010.11.171!2!3!4! ヨロシク!
(1!2!3!4! 잘 부탁해!)
52011.03.09バンザイVenus (만세Venus)
62011.07.27パレオはエメラルド
(파레오는 에메랄드)
72011.11.09オキドキ (오키도키)
82012.01.25片想いFinally (짝사랑 Finally)
92012.05.16アイシテラブル!
(아이시테라부루!)
102012.09.19キスだって左利き (키스도 왼손잡이)
112013.01.30チョコの奴隷 (초코의 노예)
122013.07.17美しい稲妻 (아름다운 번개)
132013.11.20賛成カワイイ! (찬성 귀여워!)
142014.03.19未来とは? (미래란?)
152014.07.30不器用太陽 (서투른 태양)
162014.12.1012月のカンガルー (12월의 캥거루)
172015.03.31コケティッシュ渋滞中 (요염 정체중)

4.2. AKB48

NO발매일싱글 타이틀명
112009.03.0410年桜
122009.06.24涙サプライズ!
172010.08.18ヘビーローテーション
182010.10.27Beginner
202011.02.16桜の木になろう
212011.05.25Everyday、カチューシャ
222011.08.24フライングゲット
232011.10.26風は吹いている
252012.02.15GIVE ME FIVE!
262012.05.23真夏のSounds good!
272012.08.29ギンガムチェック
282012.10.31UZA
302013.02.20So long!
312013.05.22さよならクロール
322013.08.21恋するフォーチュンクッキー
332013.10.30ハート・エレキ
352014.02.26前しか向かねえ
362014.05.21ラブラドール・レトリバー
372014.08.27心のプラカード
382014.11.26希望的リフレイン
392015.03.04Green Flash
402015.05.20僕たちは戦わない

4.3. 노기자카46

NO발매일싱글 타이틀명선발현황
92014.07.09夏のFree&Easy십복신
102014.10.08何度目の青空か?십복신
112015.03.18命は美しい십복신
----
  • [1] 블로그에 항상 이 이모티콘을 사용한다.
  • [2] 키타하라 리에가 지어줬다카더라.
  • [3] 마츠이 쥬리나와 엮이면 박남매로 불린다.
  • [4] 레나에게 북한미가 느껴진다며 붙여진 별명들. 이 사진을 보면 왜 이런 별명이 붙여졌는지 알 수 있다.
  • [5] 松井玲奈(마츠이 레나) 앞의 세 글자를 그대로 읽으면 송정령이 되기 때문에 별명으로 불리게 되었다. 한국 한정 별명.
  • [6] 뭐든지 까고 보는 2ch에 한동안 안티 스레드가 없었던 것을 단순히 찬양의 의미로 해석하기도 하고, 또는 레나가 컴퓨터를 상당히 잘 다루는 것과 연결시켜 2ch를 실컷 눈팅하고 다닌다는 설 때문에 생긴 별명.
  • [7] 2014년 홍백무대 참조
  • [8] 하나마루는 참 잘했어요 도장과 비슷한 거고, 이즈무는 영어 접미사 -ism.
  • [9] 실제 역장은 아니다. 대부분 게닌으로, 특히 바로 뒤에 있는 사람은 나카가와 레이지라는 게닌으로, 일본 연예계에선 손꼽히는 철덕후 중 한명
  • [10] 아이돌 굿즈가 아니다!레나가 오랜 팬질을 하고있는 일본 밴드 범프 오브 치킨의 콘서트 굿즈.
  • [11] 명대사로는 오콧테루?(화났니?)가 있다. #
  • [12] 참조로 스즈네는 오타쿠 친오빠를 싫어하는 설정의 츤데레 여동생 캐릭터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3 21:23:07
Processing time 0.304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