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마치 요코

last modified: 2015-03-24 17:16:23 by Contributors

Contents

1. 캐릭터 상세
2. 원작
3. 애니메이션
4. 평가



우리들의지어스 파일럿들
1st Pilot2nd Pilot3rd Pilot4th Pilot5th Pilot
와쿠 타카시코다카 마사루야무라 다이이치나카라이 마코카코 이사오
6th Pilot7th Pilot8th Pilot9th Pilot10th Pilot
혼다 치즈루모지 쿠니히코아노 마키키리에 요스케코모다 타카미
11th Pilot12th Pilot13th Pilot14th PilotLast Pilot
토코스미 아이코요시카와 칸지우시로 카나우시로 쥰코에무시

Extra
마치 요코

Machi_Yoko.jpg
[JPG image (42.9 KB)]

성명 마치 요코 (町 洋子/まち ようこ)
통칭 마치 (マチ)
연령 중학교 1학년
신장 145cm
혈액형 B형
파일럿 순번 논외
TVA : 13번째
표식 이마 ~ 미간사이
상대한 적 리들 (Liddle)[1]
애니판 성우 산페이 유코

우리들의의 주인공 중 한명. 최중요 캐릭터 중 하나.

1. 캐릭터 상세

자연 실습중 코코페리가 머물던 동굴에 가자고 꼬드겼던 아이다.
계약 이후 전투가 진행되어 가면서 다른 아이들과 다르게 무언가 더 알고 있다는 인상에 종종 행방불명 되는 부분에서 일부 아이들과 정부의 인물들에게 의심을 사게 된다.

2. 원작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실상은 코코페리와 같은 지구의 사람으로서 아이들의 서포트를 하고 있는 코에무시의 동생. 최초 계약을 맺지 못했던 이유는 다른 지구의 사람이라 그랬던 것이 아니라 이전 지구의 계약자 수가 많아 이번 지구의 튜토리얼 파일럿으로 코코페리가 선택되어 자신의 순서가 돌아오지 않았고, 지어스가 현재의 지구로 왔을 때에도 코코페리가 이번 지구에서 마지막 게임을 하기 전이었기에 계약은 해제되지 않아 게임의 시스템상 2중 계약은 할 수 없었기 때문. 원작에서 마치의 정체를 유추할 수 있는 복선이 작중 잘 찾아보면 몇 군데 있는데, 혼다 치즈루 전에 죽은 아이들을 책임지라는 마치의 말에 치즈가 '그러는 너야말로 할 수 있어?'라고 물어보자 잠시 놀랐다가 씁쓸한 표정으로 '그래'라고 대답하는 장면, 그리고 새로 받은 유니폼을 입을때 코에무시가 여자들 쪽으로 따라오자 코에무시가 한번도 아이들에게 자신의 성별에 대해 언급한 적이 없음에도 불구하도 '너도 남자잖아!'하며 잡아서 던져버리는 장면이 있다. 결국은 우시로 카나의 전투중 마찬가지로 계약자였던 타나카가 죽음으로서 계약자중 두 명의 공석이 생겨 우시로 쥰이 그 공석을 채운 뒤 마치도 스스로 정체를 밝히며 계약을 하게 되고 현재의 지구를 위해 싸우겠다고 결심한다. 순서는 우시로 쥰의 이전인 13번째.

자신의 순번이 정해진 후 우시로와 함께 다른 아이들의 부모들을 만나 진상을 얘기하고 사죄한 뒤 우시로에게 고백하나사망 플래그 타국 스파이의 총격을 받고 혼수상태에 빠진다. 이후 다음 전투가 시작될 때 전투 불가로 인한 부전패를 막기 위해 오빠인 코에무시에 의해 죽음을 맞아 계약에서 해방된다. 그리고 아마 본체(?)[2]인듯한 마치 요코의 원래 육체와 정신은 고향에 소환된다. 여름(지어스 최초 출현기간)에 사라졌던듯 겨울옷을 입고있는 우시로 쥰을 비웃는다.

1년 후에서 타테[3]가 코에무시가 된 사사미를 기다리고 있는 장면에서 잠시 등장한다.

3. 애니메이션

원작에선 "우린 사실 다 눈치채고 있었어~." 범인이 너라는 걸 식으로 은근히 다른 아이들이 눈치껏 알아채냈다는 내용으로 그 정체가 공개되지만, 애니메이션에선 키리에가 자신 순번의 전투돌입 직전 장중의 인물들에게 죽음을 앞두고 자신이 깨달은 사실을 깨우쳐주는 방식으로 정체가 드러난다.

"처음에 그 계약한 동굴로 가보자고 그 자리에서 제안했던 사람이 누구였던가."
"그 사람이 미계약자다"

그렇게 하여 미계약자임이 밝혀진 뒤 요코 본인은 코에무시와 함께 수많은 지구를 전전하며 전투를 인수인계하는 역할을 해왔다고 고백. 이후 2화에 걸쳐 방영된 요코의 고백에서 친오빠인 코에무시의 진면목과 이전 지구에서 자신들에게 일어난 일, 자신들이 코코페리와 이번 지구로 와 탑승자 일행들과 계약하게 된 경위들이 설명된다.

종반부, 갈등이 최고조에 달하는 절정에서 쥰을 구할 거면 계약을 하라며 카나를 협박하는 코에무시를 살해한다. 이 시퀀스는 일종의 대비인데, 동생을 위악으로 대해왔지만 결국 서로 사랑하는 남매와 오빠를 애증으로 대해왔지만 종국엔 죽고 죽이게 된 남매의[4] 거울같은 모습을 그려낸 훌륭한 각본이라 할 수 있겠다.

코에무시를 사살한 뒤 자신이 그 자리에서 계약을 맺어 13번째 계약자의 전투에 임하고 승리. 그 직후 모조리 파괴된 자신의 고향별로 코에무시의 시체와 함께 돌아가 사망한다.

4. 평가

원작에선 후반부 진 주인공 우시로 쥰히로인 같은 위치였는데, 애니메이션에선 원작에 비해 과거사가 비교적 자세히 드러나 비중이 급격이 상승한데다다 비극적이고 슬픈 결말까지 더해져 진히로인... 아니 여주인공 급으로 취급이 좋아졌다.
우시로가 표면의 주인공 역할로 있었다면 요코는 애니메이션에서 일종의 이면의 주인공 역할을 수행했다.

원작과 TVA의 차이점이 가장 큰 캐릭터.
어시들에 의하면 키토 모히로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라 깔수가 없다고 한다.

----
  • [1] TVA판에서의 전투 한정.
  • [2] 이 지구의 원래 마치 요코, 작중의 전쟁은 평행세계 사이에서 벌어지는 전쟁이다. 다른 세상엔 다른 자신이 있다. 아마 코에무시가 몰래 납치해 이 세상에서 자기 동생 들어갈 자리를 만들려고 바꿔치기 했을거라고 여겨진다. 덕분에 살았다. 참고로 본작에서 이런게 가능하다는 말이(사람을 시간정지시켜 보존하는) 나온적은 한번도 없었다, 어쩐지 설정 급조 스멜이.
  • [3] 국방군 소속으로 사사미를 보좌하는 인물.코모의 연주 에피소드에서 연주자 옆에서 악보 넘겨주는 사람으로 도와줬다.
  • [4] 과거담에서 카나와 동일한 포지션에 배치된 인물로 그려진다, 다만 우시로와 다르게 코에무시는 본질부터 나약하고 비열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4 17:16:23
Processing time 0.093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