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마코 공주

last modified: 2015-02-17 18:43:47 by Contributors


2014년 3월, 국제기독교대학 졸업식에서. 정다정 아니, 상당히 괜찮아졌잖아!? 다이어트라도 시켰나 보지.

Contents

1. 개요
2. 학업 및 탈(脫) 가쿠슈인
3. 활동
4. 인터넷, 2차 창작
5. 관련 항목

1. 개요

아키시노노미야 마코 秋篠宮眞子[1](1991년 10월 23일~)[2]

일본의 황족. 황실전범에 따라 내친왕(內親王)[3]이며, 경칭은 전하(殿下). 하지만 보통 '전하'라는 경칭은 쓰이지 않고 '마코 사마(眞子さま)'로 불리운다. 도장의 문양은 목향가시나무.

아키히토 덴노의 맏손녀이다. 황위 계승 서열 2위인 차남 후미히토 친왕과 키코 비 부부의 2녀 1남 중 첫째. 3살 아래의 여동생 카코 공주와 함께 유명하다. 덴노 부부의 손주인 만큼 관심과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자랐다. 할머니인 미치코 황후는 손수 아기수첩[4]을 만들어 주기도 하였다.

familia.jpg
[JPG image (84.74 KB)]


1994년 12월 15일, 가족들 중 제일 어린 마코 공주를 중심으로 둘러앉은 직계 황족들. 온 가족의 애정과 귀여움을 한몸에 받고 있는 것이 느껴진다. 뒤에 서 있는 어머니 키코 비의 배가 무척 불러 있는데,[5] 이 가족사진을 찍고 2주 뒤인 12월 29일에 차녀 카코 공주를 낳았다.

가쿠슈인 초등과 졸업반이던 마코 공주의 영상이 일반에 공개되면서, 그 귀여움으로 인해 넷상에서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게 되었다. 하지만 지금은

2. 학업 및 탈(脫) 가쿠슈인

2004년 3월 가쿠슈인 초등과를 졸업했다. 졸업 작문으로 꽤나 어른스러운 글을 남겼다고 하며, 본인을 '아키시노노미야 마코 내친왕'이라 스스로 칭해, 자의식이 강하다는 것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장래희망은 화가라는 뜻을 비쳤다고 한다.

가쿠슈인 유치원, 가쿠슈인 초등과, 가쿠슈인 여자 중등과, 가쿠슈인 여자 고등과를 졸업했다. 공주님의 성적은 최하위권(…) 하지만 황족에게 유급[6] 따위는 없는 모양이라 뭐 그냥저냥 진학했다. 이것은 여동생 카코 공주도 마찬가지이며, 아버지 후미히토 친왕도 공부를 엄청나게 못했다고 한다. 1984년 당시에는 후미히토 친왕의 성적이 가쿠슈인 대학의 커트라인이 되어, 그해 가쿠슈인 대학의 입학생이 많았다고도 한다. 여담으로 아버지를 몹시 잘 따른다고. 후미히토 친왕과 키코 비 부부도 덴노 부부와 사이가 좋은 것으로 유명하니, 결국은 부전녀전인 듯하다.

2010년 4월, 국제기독교대학[7] 교양학부 예술과학과에 입학했다. 궁내청에서 압박을 준 모양이다 일본 황실에는 신토라는 고유의 종교가 있다는데, 미션스쿨에 간 것이 퍽 의외이다. 가쿠슈인 대학과 가쿠슈인 여자대학에 워낙 학과가 없어서[8], 일반교양과 어학을 공부한 뒤 전문 분야를 선택하기 위해 국제기독교대학을 제1지망으로 지원했다고 한다. 서류와 면접으로 합격 여부가 정해지는 'AO 입시'라는 전형에 지원하여 합격했다. 국제기독교대학과 궁내청 측에서는 "일반 학생들과 똑같이 경쟁했으며, 경쟁률은 결코 낮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과연?? 참고로 마코 공주가 국제기독교대학 합격 통지를 받은 날은 2009년 10월 23일, 즉 만 18세가 되던 생일이었다고 한다.

e0070224_4d9094bbb96c8_1.jpg
[JPG image (58.6 KB)]

국제기독교대학 입학식 때.[9] 어릴 때의 용모가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지만, 성장하면서 급격히 살이 쪄서 안습. 성인이 되면서부터 공무에 더욱 자주 참석하는데, 옷차림이 일본 황족 특유의 검박해 보이는 정장이 주가 되는 탓에 나이가 더 들어보인다. 그래도 얼굴이 아예 바뀐 건 아니라서, 다이어트를 한다면 예전 모습이 어느 정도 보일 것으로 추정된다.

2012년 9월, 영국[10]의 에딘버러(Edinburgh) 대학교[11]로 유학을 떠났다. 기간은 대략 반 년 정도였으며, 영어 외에도 미술품의 수복 등에 관심이 있어 미술 분야를 배웠다고. 어학 연수였는지 장기 유학을 위한 준비 과정이었는지, 이미 대학 1학년 때 아일랜드에서 1개월 동안 영어를 배우기도 했다. 유학에 가서는 소탈한 모습으로 현지 학생들과 어울렸다고 한다.

대학에 진학한 후 동아리 남학생들과 술을 마시고 취한 모습의 사진이 인터넷에 유출되어, 이미지가 다소 하락했다. 안습.

2014년 3월, 국제기독교대학을 졸업했다. 졸업 후에는 황족으로서의 공무에 전념하는 듯 했으나, 2014년 9월 영국의 레스터 대학 대학원으로 진학한다고 한다. 전공은 박물관학.

2014년에는 카코 공주도 언니 마코 공주가 졸업한 국제기독교대학 교양학부 예술과학과에 지원하여 합격, 이듬해 4월 입학할 예정이다. 본래 카코 공주초등학교 교사가 되기 위해 2013년 4월 가쿠슈인 대학 문학부 교육학과에 입학했으나, 황족이라는 이유로 특별대우를 받는 것이 불편하고 새로운 환경에서 공부하고 싶었기 때문에 중퇴하고 국제기독교대학을 지망했다고 한다.

3. 활동

덴노 부부의 첫 손주여서 태어나면서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으며, 매스컴 및 부모의 공무 자리에 여동생 카코 공주와 함께 자주 등장했다. 수줍음을 많이 타는 사촌 여동생 도시노미야 아이코 공주와 대조적으로 마코 공주와 카코 공주 자매는 어려서부터 카메라에 익숙했으며, 자라면서 점점 부모의 공무에 동행하는 일이 늘었다.

가쿠슈인 초등과 6학년이던 2003년 여름방학에는 태국[12]으로 첫 해외 순방을 다녀왔으며, 가쿠슈인 여자 중등과 3학년이던 2006년 여름방학에는 오스트리아로 홈스테이를 다녀오기도 했다. 어머니 키코 비가 어린 시절에 살았던 곳이라고 한다. 가쿠슈인 여자 고등과 1학년이던 2007년에는 아버지 후미히토 왕자와 함께 마다가스카르 순방을 다녀왔다.

가쿠슈인 여자 고등과 2학년이던 2008년, 처음으로 단독 공무(公務)를 했다. 도쿄 우에노 동물원에서 일본 토종마를 분양받는 행사였다. 일본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웃는 얼굴로 에게 당근을 주고 코끝을 쓰다듬어 주는 등, 큰일을 훌륭하게 역임하셨다."라고… 아버지 후미히토 왕자가 오랫동안 메기를 연구하고 동물 관련 단체의 일을 맡은 영향으로 마코 공주도 동물에 관심이 많아, 동물원 측에서 마코 공주를 초청했다고 한다.

hmm.jpg
[JPG image (27.34 KB)]

가쿠슈인 여자 고등과 2학년 시절, 첫 단독 공무를 하는 마코 공주

국제기독교대학 3학년이던 2013년 7월에는 첫 단독 지방 공무를 했다. 후쿠오카에서 열린 행사에 참석하였다고 한다.


2011년 10월 23일, 만 20세로 성년이 되었다. 조부모에게서 보국훈장을 받으며 마코 공주의 티아라가 공개되었다. 와코에서 제작하였으며 비용은 3,000만엔. 국비로 지출되었기 때문에, 마코 공주가 시집갈 때 국고에 반납된다.

성년 기념 기자회견에서의 인터뷰에 따르면 여동생 카코 공주와의 관계에 대한 기자의 질문에 "나이가 엇비슷하기 때문에 이야기가 잘 통해, 날이 갈수록 사이가 좋아지고 있습니다. 밤늦게까지 같이 이야기하기도 하는 날도 많습니다."라며 자매애를 과시했다.

4. 인터넷, 2차 창작

mako1.jpg
[JPG image (164.25 KB)]


2004년 3월, 가쿠슈인 초등과 졸업식 당시의 예전 리즈시절.


비천한 평민들을 내려다보는 공주의 눈 가쿠슈인 여자 고등과 1학년이던 2007년, 아버지 후미히토 친왕과 함께 떠난 마다가스카르 순방에서.

10대 중반까지는 카코 공주와 더불어 미소녀로 불리었다. 물론 이후는 후새드

오타쿠들이 그리는 마코 공주는 언제나 가쿠슈인 초등과 졸업식 영상 공개 당시의 모습+가쿠슈인 초등과 교복. 우리의 마코 사마는 그렇지 않아!! 구일본군약소열전MAKO 역시 이 시점의 마코 공주를 모에화한 것.

일본 현지의 오타쿠들은 모에선을 쬐어 모에화시키기도 했다. 여동생 카코 공주와 함께 인기 폭발. 황태자 부부의 무남독녀로 귀하게 태어난 도시노미야 아이코 공주에 대한 냉담한 반응과는 대조적이다. 이는 마코 공주와 카코 공주 자매가 일찌감치 매스컴을 탔고, 아이코 공주만할 때 꽤나 귀엽고 깜찍했던 데다, 카메라 앞에서도 서글서글한 인상을 보여준 탓이기도 하다. 아이코 공주는 카메라를 자꾸 피하고 낯가림이 몹시 심한지 도통 웃는 모습을 보이지 않으며(2번 참조) 이 탓인지 사촌 언니들에 비하면 매스컴 노출이 거의 되지 않는 편. 궁내청의 관리로 본인의 사생활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거의 없기 때문에 어찌보면 인터넷 팬 캐릭터[13]이지만, 마코 공주는 캐릭터가 아니라 현실 사람이라는 것을 기억하자.

니코니코 동화에서 축제가 벌어지기도 했으며, 「마코님 모에(眞子萌え)」동영상 등등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사랑이 흘러넘치는 댓글들로 화면이 가득 채워진다. 궁내청은 이에 대해 이럴 땐 어떤 표정을 지어야 할지'어떻게 반응해야 할 지 모르겠다'라고 한 모양. 딱히 중상하는 것도 아니라서 경고를 줄 수도 없다. 단 공주를 대상으로 빠바박(…)한 창작행위를 하는 경우엔 가차없는 듯. 실제 그런 창작 행위를 했다가 제재받은 경우가 있다 카더라.

유튜브 등 외국에서도 인기가 많다. 거기선 princess mako'''!!' 란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

5. 관련 항목

----
  • [1] 일본식 약자 真이 아닌 정자 眞을 쓴다. 일본어 용법에서, 고유명사에는 약자와 정자를 모두 인정한다.
  • [2] 이름은 아버지 아키시노노미야 후미히토 친왕에 의해 지어진 것으로, '천성을 잃지 않고 자연스럽게, 장식하는 일 없이, 있는 그대로의 인생을 걷는다'라는 뜻이 담겨 있다.
  • [3] 덴노의 손녀까지는 내친왕, 증손녀부터는 여왕이라 부른다. 남자의 경우 손자까지는 친왕, 증손자부터는 왕.
  • [4] 황족들은 일반인과 같은 호적이 없기 때문에, 따로 신청을 해야 아기수첩을 가질 수 있다.
  • [5] 아키히토 덴노의 사촌 동생 故 다카마도노미야 노리히토 친왕의 아내 히사코(久子) 비는 이를 두고, "큰며느리가 아직 아기를 낳지 않았는데 작은며느리가 계속 임신을 하다니, 황실 내의 서열을 생각하고 행동하길 바랍니다."라고 한 소리 하기도 했다.
  • [6] 과거에는 화족도 유급당하지 않는 특권이 있었으나 패전 후에는 그런거 없다.
  • [7] ICU, International Christian University.
  • [8] 가쿠슈인 대학에는 법학ㆍ경제ㆍ문학ㆍ이학부의 4개 학부뿐이고, 가쿠슈인 여대에는 국제문화교류학부라는 학부 하나에 일본문화학과, 국제커뮤니케이션학과, 영어커뮤니케이션학과 3개뿐이다. 가쿠슈인 대학에는 40년 동안 새로운 학부가 설치된 적이 없었다고 한다. 그러다가 2013년, 가쿠슈인 대학 문학부에 초등학교 교사를 양성하는 학과교육학과가 신설되었고 첫 해에 카코 공주가 이 학과에 입학했다. 그러나 이듬해 8월 중퇴했다.
  • [9] 일본에서는 대학 입학식 때 검은 정장을 입는다고 한다.
  • [10] 일본 황족들은 영국으로 유학을 많이 간다. 같은 섬나라에 입헌군주제 국가라서 친근감을 가지는 듯.
  • [11] 아키히토 덴노의 5촌 조카딸인 쓰구코 공주도 이 대학으로 유학을 떠났으나, 중단하고 돌아왔다.
  • [12] 아버지 후미히토 왕자는 태국을 자주 왕래했는데, 태국 여성과 바람을 피운다는 소문이 있었다. 심지어 아내와 어린 두 딸을 데리고 떠난 이 순방에서도, 문제의 여성을 만났다는 소문이 있다.
  • [13] 동인에서는 '우리들의 꼬마 공주님' 으로 불리는 모양…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7 18:43:47
Processing time 0.195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