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마크

last modified: 2015-02-22 14:49:50 by Contributors

Contents

1. mark
2. 인명
2.1. 실존 인물
2.2. 가공의 인물
2.2.1. 영웅본색의 등장인물
2.2.2. 파이어 엠블렘 열화의 검의 주인공
2.2.3. 파이어 엠블렘 각성의 등장인물
2.2.4. 웹툰 개판의 등장인물
2.2.5. 코나미의 음악게임 팝픈뮤직의 등장인물
2.2.6. 팝픈뮤직에 출현한 곡들

1. mark

상표, 또는 감시/기록하다는 의미를 지닌 영단어. 그외에도 mark + 숫자로서 같은 기종의 "숫자"번째 형태라는 의미로도 쓰이는데, 이 경우는 보통 Mk라 표기된다. (ex.Mk.II)

2. 인명

Mark/Marc. 영미권의 남성 이름으로, 라틴어 이름 마르쿠스의 변용이다. 복음서를 쓴 마르코도 Mark로 표기한다.

2.1. 실존 인물

2.2.1. 영웅본색의 등장인물

배우는 주윤발. 그의 테마곡은 봉숭아 학당허경환 등장 테마곡으로 쓰이기도 했다.

2.2.2. 파이어 엠블렘 열화의 검의 주인공

파이어 엠블렘 열화의 검의 플레이어 (의 디폴트 네임)
수행중인 견습 군사로서, 에레브 대륙을 여행하는 중이였다. 그 와중에 사카의 초원을 다니다가 로루카족의 마을 입구에서 정신을 잃고 쓰러져 있던걸 린이 구해 준것이 그의 운명을 좌우하게 된다.
처음에는 린이 근처의 마을을 습격하는 산적과 싸울때 가볍게 지시를 내려주었으며, 그의 지시에서 평소보다 효율적으로 싸웠던 린은 이에 감동을 받았다. 그후 "나도 마을 사람들의 원수를 갚기 위해서는 지금보다 강해져야 한다"라는 이유로 자기 수양도 겸하여 주인공의 여행에 동참하게 된다.
그후 린 용병대의 군사로서 대활약한 결과, 린이 무사히 자신의 할아버지를 만나는데 협력한다. 그후 할아버지의 감병을 위해서, 키아란에 남게 된 린하고는 다르게 자신은 수행을 위해서 다시 여행을 떠나게 된다.
1년 후에 엘리우드가 자신의 아버지를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걸, 여행중에 우연히 알게 되어 엘리우드 진영의 군사로서 합류. 이후 키아란이 공격 받은 걸 엘리우드가 도와주러 가면서, 과도 재회한다.
이후 엘리우드, , 헥토르들을 도와 최후에는 네르갈을 쓰러트리고 용을 다시 봉인하는데 일조했다. 그후 1년정도 페레에 있다가 엘리우드가 페레侯(후)에 즉위하는걸 보고 다시 여행을 떠난다. 또한 이때 그가 엘리우드와 히로인 사이에서 태어난 첫번째 아이의 이름까지 지어 주었다. (즉 봉인의 검의 로이는 그가 지어준 이름이라는 이야기)
그후 그의 소문을 듣고 많은 나라에서 그를 채용하기 위해 찾아 다녔지만, 끝내는 못 찾았다고 한다.
중간중간 대화 이벤트를 보면, 원래는 베룬 출신인듯 하며, 수행중이라고 하는것과는 다르게 천재이며 아군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전략의 달인이라고 한다. 덤으로 베룬에서 파이어 엠블렘을 찾을 때, 어느 민가에 들어가면 "쓰러져 있던걸 구해주었는데 다시 만나고 싶어요"라는 한 처녀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상당히 자주 쓰러지는 모양(…)

2.2.3. 파이어 엠블렘 각성의 등장인물

바로 위의 캐릭터에서 이름을 따 온 캐릭터. 영어이름은 Morgan이며 마이유니트의 자식이다. 성별은 마이유니트와 반대. 성우는 호소야 요시마사(남)/사와시로 미유키(여)

생일은 5월 5일. 자식세대 중에서는 유일하게 시리즈 과거작들의 발매일과 전혀 관계없다.

자식세대의 캐릭터들 중에서는 꽤나 독보적인 위치에 있는데, 우선 마이유니트처럼 기억상실이다(...) 그리고 자식세대 중 어머니에게 바보털을 그대로 물려받는 응응과 함께 유이한 바보털 보유자. 쪼그만게 톡 튀어나와 있다. 기억하고 있는 것은 마이유니트에 대한 것과 마이유니트처럼 훌륭한 군사가 되고자 하는 자신의 목표 뿐. 덕분에 지원회화에서 부모인 플레이어를 졸졸 쫒아다니면서 관심받고 칭찬받으려고 노력하는게 정말이지 끔찍하게 귀엽다. 또한 루키나 등이 있던 파멸의 미래와는 다른 세계에서 넘어온 듯한 설정이 있다. 기억이 없는데도 밝고 활달한 성격이지만 뒤로는 어머니/아버지(마이유니트의 결혼상대)의 기억을 되찾으려고 필사적으로 노력하는 안쓰러운 면도 있다. 다행히도 마지막의 마지막에 어머니/아버지가 보다못해서 안고 다독여주자 잠시 두통을 느끼더니 단편이라도 되돌아오는듯한 모습을 보인다.

성능 또한 독보적. 마이유니트처럼 온갖 직업으로 전직 가능한데다 마이유니트의 결혼 상대에 따라서는 마이유니트가 전직 불가능한 마을사람/타그엘(!)[1]/맘쿠트(!!)[2]가 될 수도 있다. 거기에 형제/자매도 동일한 보정. 대충 키워도 금방 아군의 에이스가 될 수 있는 무서운 아이. 초기직업은 마이유니트의 결혼 상대의 초기직이 된다.[3] 보통 주력중의 최주력인 플레이어의 분신인 마이유니트와 플레이어의 애정을 듬뿍받는 그 배우자의 자식이므로 보통 초기스탯부터가 반쯤 완성된 상태로 등장하기 때문에 시병을 보고 '어떻하지?!' 하고 당황해하는 마크를 보면 웃음을 지을 수 밖에없다. '이 미칠듯이 우월한 아이가 내 딸/아들이에요!'하는 바보부모의 기분을 맛볼 수 있는건 덤.

동성 캐릭터중 지원효과를 올릴 수 있는 캐릭터는 우드와 샨브레(남)/느와르와 응응(여). 또한 남자는 루키나와, 여자는 루키나 이외 전 캐릭터와 형제관계가 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전용 지원회화도 존재한다.[4]

다른 자식세대가 파멸의 미래와 본편이 똑같은 반면에 마크만큼은 파멸의 미래와 본편이 다를 가능성이 있다. 그런데 DLC 비밀의 탕을 보면 마크가 마이유니트에게 받은 전술서를 똑같은 것으로 2개가지고 있다는 대화가 나온다. DLC 파멸의 미래에서 만날수 있는 마크와 마이유니트를 접촉시키면 마이유니트가 가진 전술서를 마크에게 주고 마크가 퇴장하는데, 이것 때문에 본편 마크는 DLC 절망의 미래에서 온 마크가 아니냐는 소리가 있다.그리고 남은 한 명은 열화의 검 세계로 갔다는 추측이...[5]

절망의 미래 dlc에 나오는 마크는 절망의 미래 dlc에서 유일하게 구원받지 못한 캐릭터. dlc 1,2의 보스이며 이미 마이유니트가 바뀌어 버렸더라도 배신할수 없어서 기므레를 계속 따르고 있고 마이유니트와 접촉시키면 진짜가 아니라는걸 알아도 부모님과 싸울순 없단 식으로 말하면서 퇴장해 버리고 자식세대 모두가 나름 행복한 결말을 맞는 dlc 진엔딩에서조차 얼굴조차 안비친다. 그런 마크 둘이 남자애는 여자유니트가 있는 세계에, 여자애는 남자 마이유닛이 있는 세계로 기억을 잃은채로 날아가 행복하게 살았다는 건 나름 재밌는 추측.아니면 정말 열화의 검 세계로 갔거나

2.2.4. 웹툰 개판의 등장인물

한스의 아들.
36화에서 몰래 바울과 알레사를 문틈으로 지켜보는 것으로 첫 등장. 자신을 꼬맹이라 부른 바울에게 고자킥을 날릴 정도로 약간 건방지지만 한 달에 한 번 오기로 한 아빠가 안 온다고 울기도 하고 늦게나마 아빠가 오고 선물로 인형도 받자 좋아하는 등 기본적으로 아직 어린애.
한스를 경계한 할아버지 그레이에 의해 볼모로 잡혀 있었다. 이후 한스가 자신과의 거래를 지키게 만들기 위해 토드 바스커빌에게 납치당하여 아마란스와 제국을 이간질시키는 도구로 이용된다. 이후 바울들에게 구출되어 아빠와 재회.
현재는 엄마와 같이 살고 있다고.
한스는 이 아이를 매우 애지중지해서 바울을 처음 만났을 때에 아들 울렸다고 시비를 걸기도 했고 토드가 그를 납치했단 사실을 알고 분노해서 두들겨 팼다.

2.2.5. 코나미의 음악게임 팝픈뮤직의 등장인물

  • 캐릭터 공식설정
출신 : 일본
취미 : 드라이빙, 서핑
좋아하는 것 : 청바지
싫어하는 것 : 노래 레슨. 댄스는 좋아하지만...

  • 캐릭터 설명
화제의 드라마 주연으로 인기 급상승 중인 마크. 그렇지만 사생활에서는 드라마같이 멋진 연애는 어려운 것 같지?
표범의 모습을 한 동물배우 캐릭터 17에 나와서 무명으로 살아가는 타냥과 비교하면 이쪽은 크게 잘 먹고 잘 사는 모습을 보인다. 피버와 승리장면에서 같은 수인 여자친구도 등장한다. 염장질이냐!
근데 패배 장면에선 난데없이 뺨을 후려맞고 운다.
이름의 유래는 크 팬서.[6]

2.2.6. 팝픈뮤직에 출현한 곡들

  • 팝픈뮤직 15 어드벤처
보이즈R&B/Always/Shoichiro Hirata feat.RayZY
----
  • [1] 어머니가 벨벳이거나 아버지가 샨브레인 경우
  • [2] 어머니가 노노, 치키, 응응인 경우
  • [3] 배우자의 초기직이 계승 불가능한 직업일 경우 전술사로 등장.
  • [4] 정확히는 소년 마크의 경우 지원회화 이벤트 내용이 "루키나의 동생"으로서의 이벤트에 마크의 말투 등이 가미된 것이고, 소녀 마크일 때는 "마크와 그 형제"간의 이벤트에 형제/자매 유닛별로 대사가 조금씩 달라지는 거다. 솔직히 말해 일일히 다 다르게 쓰긴 귀찮았겠지
  • [5] DLC로 얻을수 있는 린을 고용하면 마이유니트를 보고 자신이 알던 사람과 비슷하다는 얘기를 한다. 물론 그 뒤에 '혹시 내가 알던 그 사람 아니냐'고 물어보는데 여기에 긍정, 부정을 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마이유니트가 열화의 검쪽으로 갔을 가능성은 희박하니 플레이어를 이용한 메타 소재거나 정말 마이유니트의 자식인 마크일 가능성도 있다. 여담이지만 DLC 시나리오에 나온 마르스(왕자)나 카탈리나도 '넌 내가 아는 사람과 닮았다'는 언급을 한다. 다만 린처럼 '동일인물'로 착각(?)하는 수준은 아니고 '아 닮았네'하는 수준.
  • [6] globe라는 장르의 랩 같은걸로 유명한 뮤지션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2 14:49:50
Processing time 0.094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