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만악의 근원

last modified: 2015-12-04 20:43:12 by Contributors

萬惡의 根原(Root of All Evils).

Contents

1. 설명
2. 주의해야 될 점
3. 창작물에서의 만악의 근원
4. 관련항목


1. 설명

모든 뿌리

말 그대로 모든 나쁜 일의 근원이 될 법한 것. 비슷한 말로는 악의 축, 흑막, 원흉 리그베다 위키 일렉트로닉 아츠라 카더라 맞잖아 E(vil)A(xis)등이 있다. 다만 악의 축이나 흑막보다는 더 넓은 개념이다.

만악의 근원은 두 가지 타입으로 나뉘는데, 흑막과 악의 축과 거의 같은 의미로써 그 자체가 악의를 가지고 만악의 근원이 된 케이스가 하나 있고, 그 자체에 악의는 없으나 그 원인을 이유로 또다른 자(흑막, 악의 축)가 악행을 벌일 경우 하나가 있다. 가령 '외계인들이 지구의 자원을 노리고 지구를 침략했다!' 라는 내용이 있을 경우, 전자라면 외계인이 만악의 근원으로, 후자라면 지구의 자원이 만악의 근원이 될 수 있는 셈이다.

무작정 이것이 만악의 근원이다, 하고 판단하기 앞서 단순히 말썽을 일으키는 존재, 특정 개인 및 단체가 싫어하는 존재 등이 상당수 섞여 있으니 만악의 근원이라 불리게 되었는지, 그것이 진짜 만악의 근원인지 판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거에 이 항목에는 실존하는 만악의 근원이라며 굉장히 많은 항목들이 쓰여 있었으나 특정 엔터테인먼트 기획사나 아이돌 그룹, 블로그나 제휴 컨텐츠 등 단순히 나쁜 면이 있는 것/ 나쁠 수도 있는 것 정도의 항목까지 난립하여서 결국 동의 하에 전부 날리게 되었다.

성경 디모데전서 6장 10절의 '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나니'에서 온것으로 추정된다.맞는 말이다.

2. 주의해야 될 점

특정한 만악의 근원에 지나친 증오와 집착을 할 경우 '오히려' 균형감각을 잃고서 의 이분법적 세계관을 가질 수 있다. 역사에선 특정한 사람들, 계급, 인종, 종교, 지역, 국가, 성격, 사상을 만악의 근원으로 낙인찍어 배제, 차별, 폭력, 전쟁, 분쟁을 행한 사례가 무수히 많다는 것을 기억하자. 무엇 하나를 만악의 근원으로 간단하게 규정하는 것은 편리한 사고방식이지만 그거야말로 만악의 근원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고로 현실에서의 만악의 근원 예시는 몇몇 이용자의 주관적인 판단으로 인한 항목 난립과 수정전쟁, 시간 경과에 따라 만악의 근원이었던 것이 개념차게 변하는 사례[1] 등으로 인해 이 글에 적혀있던 예시를 모두 삭제하였으므로 예시는 작성하지 말길 바란다.걍 선도 악도 없는 세상이 이상향 다만 창작물에서의 만악의 근원 중 보편적인 만악의 근원 대다수는 현실에서도 만악의 근원에 속한다.

3. 창작물에서의 만악의 근원

만악의 근원/창작물 항목 참고. 사실상 스포일러인 내용도 다수 있으므로 자신의 견문 및 감상 범위가 넓다고 자신하지 않는 사람은 열람에 주의하자.

----
  • [1] 대표적으로 전병헌 협회장으로 바뀐 후 개념이 충만해진 협회KeSPA가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12-04 20:43:12
Processing time 0.072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