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만약 우리가 절망에 계속 임한다면...

last modified: 2015-04-13 18:22:32 by Contributors

항목이 있는 쯔꾸르 시리즈 둘러보기
RPG 계열 95 2000 2003 XP VX VX Ace
기타 계열 2D격겜2nd 액션  
관련 유틸 RPG 만들기 2009 얼티밋 DynRPG
개별 항목이 없는 쯔꾸르는 이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팀 비버
메인 동결세계 절벽토끼
외전 만약 우리가 절망에 계속 임한다면...

이 항목은 만약 우리가 절망에 계속 임한다면으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다.

Contents

1. 개요
2. 등장인물
3. 스토리
4. 기타



만약 우리가 절망에 계속 임한다면...
If we were to constantly face despair...


1. 개요

국내 아마추어 3인으로 구성된 '팀 비버셋' 에서 RPG 쯔꾸르 VX Ace로 제작한 단편 시리어스 탐색 게임. 4월 1일에 티스토리에서 배포. 제작진은 팀장 안말이, 팀원 밤, 쿄찬이다.
동결세계, 절벽토끼에서 등장했던 십이지들의 이야기이며, 또한 그렇기에 두 게임의 스포일러가 가득 담겨있다. 제작자가 직접 절벽토끼를 플레이할 예정이라면 추천하고 싶지 않다고 할 정도.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2. 등장인물

  • 네네 - 십이지 T조 '자'이자 조장. 동결세계 특이사건을 대부분 담당하며, 특기는 야근 (...) 이 게임의 원인이 되는 '절망'의 대상이며,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떡밥이 넘쳐 흘러서 감당하기 힘들지경.

  • 장서희 - 십이지 T조 '축' 겸 부조장, 통칭 '마술사'.[1] 게임 내에서 그의 명패를 보면 서브리더라고 적혀있다. 흡연자. 전작과 본작의 내용을 종합했을때, 인간 출신이였으며 리스가 언급한 누나라는 인물과 닮은 부인이 있었다는듯. 등장인물들중에서 가장 표정변화가 다양하다. 얼굴개그도 존재한다

  • 연낭연 - 십이지 T조 '인' 통칭 '염라'. 그의 방에 들어가보면 가득차있는 업무량은 순간 플레이어를 움찔하게 만들정도다 (...) 작중 행적에 원래 T조의 리더는 네네가 아니라 연낭연으로 정해져 있었다는 말과 십이지가 되기 전에 이미 염라라고 불렸다는것, 같은 길잡이라해도 상위 길잡이들은 이길 수 없다는데도 강하다는 것으로 보아, 작중 최고의 먼치킨. 하지만 부각되는일은 없다.
  • 진달래 - 십이지 T조 '묘'. 절벽토끼의 주인공. 본작에서는 리스와 대화하는 모습으로 나왔다. 대화 내용이 여러모로 깬다. 직접 플레이해볼것을 추천. 아직도 C조의 헤임달과는 서먹서먹하다는듯.

  • 유하니 - 십이지 T조 '진'. 본작에 처음 출연. 팬들의 기대가 많았던 용으로, 동양식 흑룡이며 팀내의 꼬맹이 담당 (...) 눈물도 많다. 하지만 엔딩에서의 모습으로 볼때 연기일수도.

  • 연방울 - 십이지 T조 '사'. 하니를 데리러 왔다가 옆으로 새서 오래걸렸다고. 전작에서도 그렇고, 성격 어디 안간다 휴가기간에 바다에 가자는 의견을 제시한 장본인. 이번에도 네네를 괴롭힌다.

  • 엘로위 - 십이지 T조 '미'. 본작에서 연구부 소속임이 밝혀졌다. 엔딩에서 남들은 다 인간모습으로 있는데 혼자만 동물모습으로 있었다.


  • 리스 - 십이지 C조 '묘'. 진달래와는 잘 아는 사이. 대화내용이 여러모로 깬다. 이쪽 역시 절벽토끼 등장인물중 하나. 아직도 초록색 목도리를 하고있다. 800년묵은 목도리인가 참고로 헤임달김춘삼처럼 본인도 북유럽식 닉네임을 가지고 있다. 닉네임은 로키. 진지한 캐릭터에 왠지 안어울린다는 평도 존재한다.




  • 신 - 문자 그대로 신님. 본작에서 십이지는 신이 아니라 그 대리인임이 밝혀졌고, 신이 직접 등장해서 네네의 '절망'을 알려준다. 그런데 신이라기에는 여러모로 애매한 분. 유하니에게 하니버터칩 드립을 치지 않나, 분위기 진지하게 깔아놓고 농담을 치지 않나... 그리고 이분덕분에 우리는 장서희의 얼굴개그를 볼 수 있었다


3. 스토리

오늘도 언제나처럼 야근을 하던 네네. 일이 끝나고 나서 사무실을 나서던중에, 신을 만나고 자신이 '절망'을 가지고 있다는것을 알게된다. 트라우마와도 같은 기억의 조각들이 넘쳐 흐르는것을 다시 수집하며, '절망'의 원인을 찾아보지만 알 수 없었고... 네네는 신께 그 원인을 직접 듣는다.

이후 시점이 전환되면서 유하니 등장. 휴가대책회의라며 연방울에게 끌려다니는 모습으로 건물에 도착해서 이곳저곳 둘러보다가, 회의실에 쓰러져 자고 있는 네네를 발견한다. 신은 모여있는 T조 멤버들에게 네네의 '절망'이 야근(...)때문이라는것을 밝히고, 휴가를 즐기라는 말을 듣고 바다에서 모두 모여 노는것으로 끝난다.


4. 기타

엔딩이 허무한 걸 제작자도 아는지, 에필로그식으로 하니의 대사를 빌어서 '허무하시죠? 그걸 바란거에요.'라는 뉘앙스를 보인다.
만약 우리가 절망에 계속 임한다면... 을 줄이면 만우절계임 게임이 아니라 계임이다 꼐임? 제작자가 음란마귀가 낀걸까 위키러가 음란마귀가 낀걸까

네네의 환상에 T조 합격자 10명이라는 내용이 적힌 책이 있는데, 네네의 발언으로 보아 이중에 네네의 본명이 있는듯.[2]

네네로 플레이할 때와 유하니로 플레이할 때 던져주는 정보가 다르다.떡밥이 넘쳐흐르다 못해 폭발한다. 정말 만우절 게임이 맞는건가 이거?

엔딩 후 타이틀이 바뀌며 실루엣의 정체가 드러난다. 회의실에서 보이지 않던 토끼 2마리가 달나라로 가있는 모습이 압권이다.
----
  • [1] 가끔 어디선가 꺼내드는 검은색 우산으로 인해 붙은 별명이라고 한다.
  • [2] 송이내, 임혜리, 한상아, 이정문, 신조희, 임소위 중 하나. 이들 중 임소위는 연구부 엘레베이터를 확인하면 나오는 이름으로 엘로위와 마찬가지로 연구부에 속한 길잡이일 확률이 높아보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3 18:22:32
Processing time 0.038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