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매드니스(쉬버링아일즈)

last modified: 2014-12-09 01:42:04 by Contributors

엘더스크롤 시리즈의 방어구
경갑 모피 / 생가죽 / 징박은가죽 / 가죽 사슬갑옷 미스릴 엘븐 늘갑옷 스탈림 경갑 글래스 드래곤 비늘
중갑 연철 본몰드 강철 드워븐 판금 오키쉬 스탈림 중갑 에보니 드래곤 판금 데이드릭 매드니스

엘더스크롤 4: 오블리비언의 확장팩 DLC인 쉬버링 아일즈에 등장하는 두 가지 재료 중 디멘시아 지역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 과거에 쉬버링 아일즈에서 살다가 죽음을 맞이했던 자들의 영혼 일부가 깃들어 만들어진, 그야말로 쉬버링 아일즈 특산품이라고 부를 수 있을 정도로 귀하고 특이한 광석이라고 한다. 길쭉하고 뾰족한 날카로운 삼각뿔 모양의 녹슨 쇳덩이 같은 물건.

주로 쉬버링 아일즈의 던전들 중에서도 유적형 던전 곳곳에 있는 매드니스 광물이 가시처럼 솟아난 구덩이에서 얻을 수 있다. 매드니스 채굴이 가능한 오브젝트 주변에 초록색의 불꽃이 돌아다니고 색 자체도 유적의 벽과 다른 갈색이기 때문에 찾기는 쉽다. 그 외에 그루밋이라고 하는 고블린 비슷한 양서류 종족을 잡으면 가끔 나온다. 참고로 그루밋을 잡으면 매드니스 주물도 나오기 때문에 그렇지 않은 에 비해 인챈트 된 매드니스 무구를 만들기가 쉬운 편이다.

이렇게 모은 매드니스 광석을 크루시블에 있는 대장간의 주인인 커터라는 보스머 여성에게 가져가면 매드니스 무구를 만들 수 있으며, 앰버와 마찬가지로 특수한 주형(Matrix)을 함께 가져가면 각 부위마다 특정한[1] 인챈트가 부여되어 있는 마법 무구를 만들 수 있게 된다. 하지만 부위마다 인챈트가 정해져 있다는 것이 단점으로, 마법 스킬 레벨이 높고 많은 종류의 스펠을 배워둔 상태라면 그냥 본인이 직접 인챈트를 하는 게 나을 수도 있다. 또, 이런 주형들은 매드니스용 주형앰버용 주형이 따로 있기 때문에 앰버 주형을 들고 크루시블 대장간으로 찾아가도 마법 무구 제작은 불가능하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

이렇게 만들어낸 매드니스 무구들은 중갑으로, 무기 중에서는 활과 화살, 한손도끼, 양손검, 장검을 만들 수 있다. 시로딜의 중갑계 최고의 아이템인 데이드릭보다 높은 성능을 보여주지만과연 쉐오고라스! 데이드릭과는 달리 인챈트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유령을 공격할 수 없으며, 레벨 스케일링을 적용 받기 때문에 저렙일 때 만들면 성능이 낮게 나온다.

매드니스는 전체적으로 삐죽삐죽하고 녹슨 것 같은 데이드릭과는 달리 곡선과 매끈함이 눈에 띈다. 또한 무구 여기저기에 얼굴이나 눈알 같은 문양이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으로, 우울하고 어두운 광기를 상징하는 디멘시아 지역에 걸맞은 디자인을 자랑하기에 다른 무구들과는 차별화되는 독특한 간지를 뿜어낸다. 다만 질감 표현에서 다소 취향을 가릴 수 있으며, 투구는 마치 벌레를 연상케 한다.

여담으로, 쉬버링 아일즈의 상급 데이드라인 다크 세듀서들이 검은색 "경갑"을 입고 골든 세인트들이 노란색 "중갑"을 입는 것과 반대로, 중갑 매드니스 무구는 검은색이고 경갑 앰버 무구는 노란색이다. 그리고 비탄의 퀘스트를 종료한 뒤에 받을 수 있는 영주의 투구도 매드니스 무구이다. 디자인 자체는 매드니스 투구에 나방 더듬이(...)가 달린 형태.
----
  • [1] 무기의 경우 추가 데미지, 방어구의 경우 방패는 데미지 반사, 나머지 부위는 능력치 상승.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09 01:42:04
Processing time 0.049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