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매지컬 익스플로젼

유희왕의 함정 카드.


한글판 명칭 매지컬 익스플로젼
일어판 명칭 マジカル・エクスプロージョン
영어판 명칭 Magical Explosion
일반 함정
자신의 패가 0장일 때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마법 카드의 매수 × 200 포인트 데미지를 상대 라이프에 준다.
유희왕/OCG 금지제한 제한 카드
유희왕/TCG 금지제한 제한 카드

보통 충분한 데미지를 줄 수 있을 정도로 묘지에 마법카드가 쌓이는것은 장기전이나 돼야 가능한 거고, 패가 0장일때 발동할 수 있으므로, 쓰기가 힘들다.

하지만 이게 왠걸, 몬스터와 함정 카드를 조금 넣고 나머지는 모조리 마법 카드로 채운 다음에 추리게이트로 고속으로 묘지에 마법 카드를 쌓아놓고, 매지컬 익스플로전을 질러서 죽이는 마지에크 원턴 킬덱의 등장으로 상황이 반전돼서 갑자기 더러운 카드가 되었다.[1]

그래도 지금은 추리게이트가 금제로 몰락해서 다행이지만.

발동 조건이 왠지 인페르니티와 겹치는 만큼, 마법카드를 많이 넣은 인페르니티 덱이라면 상성이 좋을지도 모른다.

.....그런데, 2010년 3월자로 제한갔다. 모든 것이 끝났다.

그래도 한가닥 희망이 남아있는데 바로 정크 컬렉터를 이용한 정크 블레이드. 그러나 도그마 만큼의 안정성은 없는지라 잘 보이진 않는다.

만약 이게 지금 준제 혹은 무제로 풀린다면 마도와의 흉악한 콤보가 가능할 것이다. 마도가 마법카드에 얼마나 많이 의존하는지를 생각해 본다면...... 그러나 코나미가 다이매우 싫어하는 비전투덱 관련 카드인 이상, 제한이 풀리기는 영 힘들듯..[2]


참고로 이 카드에 등장하는 몬스터는 집념의 노마술사.

----
  • [1] 여기서 또 파생된게 데스티니 히어로 도그마 가이와 피닉스 블레이드 , 혼돈의 흑마술사 , 사이버 밸리 , 차원 융합 을 집어넣은 도그마 블레이드. 물론 지금은 완전히 박살난 상태.
  • [2] 사실 마도의 핵심은 마도서의 연속 발동을 통한 패 아드 벌기라 패 0장을 요구하는 발동조건과 어울리지 않고, 게테의 마도서 때문에 묘지의 마도서 카드가 의외로 많이 없을 가능성까지 계산한다면 풀려도 마도에서는 그닥 쓸 일이 이 없을지도 모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4 01:24:29
Processing time 0.200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