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매직 캔슬러

last modified: 2014-08-16 06:54:43 by Contributors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한글판 명칭매직 캔슬러
일어판 명칭マジック・キャンセラー
영어판 명칭Spell Canceller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5 바람 기계족 1800 1600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마법 카드는 발동할 수 없으며, 모든 필드 위의 마법 효과는 무효가 된다.

인조인간 사이코 쇼커와는 반대로 마법 카드를 쓸모없게 만드는 효과를 가진 녀석. 효과만 보면 언뜻 사기같지만 이 녀석은 사이코 쇼커와는 달리 별로 뜨지 못했는데, 사이코 쇼커가 레벨 6에 2400이라는 평균적인 스테이터스를 지니고 있는 데 반해 이녀석은 레벨 5에 1800이라 너무 빈약하다. 아니 레벨 1만 낮았어도 그나마 써먹기라도 하지... 1800라인과 자폭한다는 자체가 난감할 따름.

게다가 공격력 3000에 사실상 상대의 마법 카드만 무효화 시킬수 있는 호루스의 흑염룡 LV 8이 등장했고, 이 흑염룡도 잘 쓰이지 않는 판이라 이 카드의 입지는 전혀 없다.

거기다 속성마저 기계족에는 별로 없는 바람 속성이라 기갑부대의 최전선으로 리쿠르트도 힘들어 더더욱 사정이 나쁘다.

그래도 호루스와 비교하면 지속 효과라 천벌에 날아갈일도 없고, 제물 하나만 마련되면 바로 튀어나온다는 것.

지금은 공격력 인플레가 일어나서 그렇지 한때는 방해꾼 트리오와 연계하는 이 굉장히 짜증을 유발하던 시절이 있었다.

그 외에 군웅할거와 함께 쓰는 타입도 존재. 방해꾼 트리오와 군울할거의 존재로 상대는 야수족만 소환가능한 상태로 만들고 사이클론이나 태풍은 매직캔슬러의 존재로 틀어막아버리는 형태. 방해꾼 트리오가 준제한이라 문제긴 해도 리바이벌 기프트로 제물마련과 상대방 필드에 토큰을 만들어서 대채하는 방법도 있다.

덕분에 사이코 쇼커는 출시 된 이후로 울트라 레어 이하로 나온적이 거의 없는데 이 녀석은 익스펜션 팩에서 노말로 나왔다(......)

애니에서는 도마단의 아메르다가 사용했으며, 소환한 다음 턴에 카이바 세토크리티우스의 이빨의 효과로 소환한 타이란트 버스트 드래곤의 전체 공격에 발렸다. 안타깝게도 이름없는 용은 마법 카드가 아니라서 무효로 할 수 없었다.이런 더러운 주인공 보정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8-16 06:54:43
Processing time 0.084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