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맥나이프

last modified: 2015-04-06 13:14:59 by Contributors

Example333.png
[PNG image (144.46 KB)]


건담 G의 레콘기스타에 등장하는 모빌슈트.

캐피털 아미의 모빌슈트. 다리가 칼날을 닮은 고기동형으로, 무장은 손목과 손가락의 호밍 레이저, 다리의 미사일 등이 있다. 엘프 브룩의 개량형이며 가변 방식[1]도 똑같고 전신에 빔병기를 담고 있다는 사실까지 같다. 발 끝부분에도 사격무기가 장착되어있는데 이도 엘프 브룩이 보여준 특징이다. 단 크기는 엘프 브룩보다 작다.

컬러링 때문에 바라라 페올의 탑승기인줄 아는 사람이 많은데, 사실 본 항목 이미지는 마스크 기이고, 바라라는 거의 전신을 빨갛게 도장된 타입을 탄다. 더불어 마스크 기와 바바라 기는 헤드 형태도 일반기와 다르다.

12화에서는 사타구니에 2발의 원격조종이 가능한 장거리 대함 미사일을 장착하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는데, 문제는 이 미사일을 쏠 때 취하는 포즈가 상당히 추하다.(...) 기저귀 커버를 열고 요도 조준기를 활성화시키고 매직 스틱 미사일을 쏘는데 그 모습이 참으로 영 좋지 못하다.(...) 덕분에 이 부분을 두고 갖가지 드립이 나오는 네타 기체로 자리잡게 됐다. 그런데 11화에서 분명 마스크 기의 고간이 건담 G 셀프의 킥에 개발살이 났는데도 어째 유폭도 없이 멀쩡하다?[2] 이 미사일은 18화에서 모빌슈츠를 상대로 한 번 더 사용한다. 앞서 말했듯 이 미사일은 엄연한 대함 미사일이다.(...)

22화부터 우시아와 SFS 랑게바인의 연계에 전력에 있어 완전히 밀려난 듯 바라라가 탑승한 기체외에는 전혀 등장하지 않다가 26화에서 가란덴을 수비하는 기체들이 등장했다.
----
  • [1] 그런데 가변형태를 보면 다리를 찟고 팔을 펴는 형태라서 가변이라 하기에는 좀 그런 형태다. 어차피 엘프 브룩도 마찬가지니까 상관없을지도(...).
  • [2] 당시는 어차피 함선을 공격할 일이 없었으므로 장비하고 있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6 13:14:59
Processing time 0.136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