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맥스 빅토리 로보

Contents

1. 소개
2. 맥스 빅토리 로보 - 블랙

1. 소개

슈퍼전대 시리즈의 그레이트 합체메카
제21작 전자전대 메가레인저 ~ 제23작 구급전대 고고파이브 ~ 제24작 미래전대 타임레인저
슈퍼 갤럭시 메가 맥스 빅토리 로보 타임 로보 섀도우 알파&베타

구급전대 고고파이브빅토리 로보라이너 보이가 합체해서 만들어지는 최강의 로봇. 파워레인저 라이트스피드 레스큐에서는 라이트스피드 솔라조드다. 합체 구호는 맥스 포메이션 이며 자체 스펙이 높다는 것보다 적의 공격을 받아서 반사해버리는 기술 때문에 원거리 무기(특히 에너지 계)로만 떡칠한 상대는 그 자리에서 벌벌 떨고 있어야 한다. 전고 60m, 11500t에 출력은 6500만 마력.

무장은 맥시멈 캐논, V 맥스 캐논, 임팩트 암 등의 내장무기를 다수 탑재하였고, 호버 기동으로 빠르게 이동한다. 적의 공격 및 폭발 에너지를 흡수해서 자신의 에너지로 삼고, 그 에너지를 이용해 전 무기를 일제히 발사하는 맥스 노바가 마무리 기술. 그러나 너무 강력한 에너지는 흡수할 수 없으며, 태양빛을 이용하여 맥스 노바를 사용할 수 있으나 충전시간이 길다. 거기에 더불어 암흑 재마 존에서는 에너지 흡수도 못하고 태양빛 충전도 못하기 때문에 맥스 노바를 쓸 수 없다.

극 중 최강의 머신이지만 리얼리티가 풀풀 풍기는 빅토리 로보가 순식간에 삐에로처럼 변했다고 싫어하는 사람이 꽤 있다. 다리도 통짜로 변하고 호버 기동을 하는 점도 안 좋게 작용한다. 근데 이거 어디선가 많이 봤던 광경인데? 물론 압도적인 전탄발사 필살기와 폭발의 불길이 판넬로 빨려들어가는 장면에 반한 팬들도 수두룩.


대마녀 그랑디누와의 결전에서 사람들을 보호하다가 파괴됐다.

2. 맥스 빅토리 로보 - 블랙

극 중에서의 명칭은 맥스 빅토리 로보. 극 최종화에서 모든 머신이 파괴된 고고 파이브에게 마지막으로 주어진 칠흑의 머신으로, 과거 수마왕 고르모어와 암흑왕 킬과의 싸움에서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몬도 박사가 최악의 사태를 상정해서 극비리에 개발했기에 고고파이브가 그 존재를 몰랐다.

무기는 빅토리 로보가 사용한것과 동형의 브레이버 소드. 폭발 에너지가 아니라 콕핏내의 케이블에 연결된 사용자의 정신력을 동력으로 하여 포기하지 않는 한 힘을 무한대로 끌어낼 수 있다. 기존 맥스 빅토리 로보랑 다른건 색깔 뿐인거 같지만 가슴의 블래스터 실드 부분의 포탑 형태도 변해있다. 최종결전후에도 유일하게 남은 로봇이지만 V시네마 타임레인저vs고고파이브에선 사용되지 않았다.[1]
마무리는 맥스 빅토리 프로미넌스. 이걸로 사라만데스 드래곤과 지르피자 II를 단 칼에 작살냈다.

실은 땜빵출연으로 극 스케줄 조정을 수정한 바람에 부랴부랴 급조시켜 등장했으며 컬러링 설정은 한정판완구 블랙DX맥스빅토리로보에서, 정신력을 동력으로 하는 시스템은 V시네마에 등장한 지크젠느가 합체한 브레이버 소드와 초장광 빅토리마즈에서 가져왔다는 뒷설정이 있다. 또한 분리상태는 묘사되지 않았고, 처음부터 로봇 형태로 등장했기에 99머신과 맥스시스템의 예비부품을 이용해 조립한건 아니냐란 설도 있다(...)

참고로 파워레인저 라이트스피드 레스큐에서는 라이프 포스 메가조드라는 이름으로 나오지만 상품화되진 않았고, 마지막에 적 간부의 손에 넘어가 해저기지를 파괴하고 아군측 미사일 공격에 박살나버리는 충격적인굴욕적인 모습을 보였다(...) 그나마 그 전에 거대화한 디아볼리코를 쓰러뜨리긴 했지만 디아볼리코는 원판과 달리 마지막까지 등장하여 기어이 레인저들도 못이긴 밴시라를 직접 지옥으로 끌고가는 막타를 남기고 갔다(...)

----
  • [1] 타임로보를 불러내는 시공게이트를 통해서 박살나기 전의 본편 시간대의 빅토리로보를 불러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22 01:14:36
Processing time 0.065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