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맥팔레인

last modified: 2015-01-20 09:40:39 by Contributors

mcfarlane_toys_logo.gif
[GIF image (12.89 KB)]


Contents

1. 소개
2. 역대 라인업


1. 소개

McFarlane Toys. 애칭은 맥빨래. 스폰의 원작자로 유명한 토드 맥팔레인 아저씨가 설립한 피규어 업체. 작가보다 코믹스 회사에 이익이 가는게 불만이어서 1992년 뜻이 맞는 사람들과 회사를 차리고 스폰을 출판한 맥팔레인은 그 뒤 1994년, 가동률도 구리고 프로포션이 엉망에 디테일도 나쁜 피겨들에 실망을 했다. 그래서 대인배 맥팔레인은 자기 만화의 캐릭터를 자기가 원하는 퀄리티의 피겨로 만들고 싶어서 장난감 회사를 차려버렸다![1] 당시 회사 이름은 토드 토이즈(Todd Toys).

5인치가 주류를 이루었던 당시 피겨 시장에서 마이너한 6인치 피겨라는 사이즈로 도전했으며, 발매되는 피겨는 처음엔 만화 캐릭터위주의 라인업이었지만, 차츰 실존인물, 영화, 게임 캐릭터등으로 라인업이 확대되었다.[2]

이후, 미국 피겨 시장에서 5인치 시리즈는 사장되고 6인치 시리즈가 대세가 되었고, 자극받은 타 회사들도 분투하여 전체적으로 피겨들의 퀄리티가 높아지는 등 좋은 영향을 끼쳤다.

이 회사의 유명한 시리즈로는 스폰과 맥팔레인 드래곤, 헤일로 시리즈 등이 있으며, 가격대 성능비가 좋은 피겨라는 호평을 받는다.

여담으로 재판을 찍을 때에는 기존의 제품 그대로 재판을 하는 것이 아니라, 도색을 바꾼다던가, 세세한 부분의 조형이나 액세서리를 바꾼다. 이것은 기존 제품의 구매자를 배려한 조치로 보이는데, 대개 오리지널 버전이 가장 퀄리티가 좋기에 대개의 사람들은 프리미엄을 주고서라도 재판보단 오리지널 버전을 구하려고 한다.

2. 역대 라인업

----
  • [1] 참고로 트라이건으로 유명한 나이토 야스히로도 토드 맥팔레인과 같은 방법으로 카이요도내에 토이트라이브라는 회사를 차렸다. 실제로 나이토 본인도 맥팔레인의 영향을 받았다고 말하고 있다.
  • [2] 가장 대표적인것으로 미국 프로 스포츠 MLB, NFL, NBA 그리고 NHL의 유명 선수들의 피겨들이 미국내에서 판매중인데 섬세한 디테일로 장식용으로도 가치가 높다.
  • [3] 유통은 루스터 티스 담당.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20 09:40:39
Processing time 0.121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