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맨담

last modified: 2015-02-26 08:06:19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능력

1. 개요

MANDAM. 죠죠의 기묘한 모험 7부 스틸 볼 런에 등장하는 캐릭터 링고 로드어게인스탠드. 이름의 유래는 제리 월리스(Jerry Wallace)의 〈맨덤 - 이 세상의 연인들(Mandom - Lovers of the World)

2. 능력

링고의 손목시계의 초침을 감아 시간을 6초 되돌릴 수 있다. 보스도 아닌데 시간계라니 이렇게만 보면 세계천적으로 보일수 있겠지만 전혀 아니다!

시간을 되돌리면, 6초 동안 일어난 일들은 모두 없었던 일이 된다. 하지만 사람들의 기억은 되돌릴 수 없어서 주변 사람들도 바로 이상을 눈치채버린다. 그렇기에 시간 능력을 가진 스탠드 중에선 가장 안습. 다만 그 점을 역이용해서 사람들을 같은 자리에서 뱅뱅 돌게 만들기도 했다. 예를 들어 좌회전을 하려 하기 직전에 시간을 돌리면 시간을 돌린 만큼 뒤로 가지만 자신이 좌회전을 가려는 '생각'은 남아 있어서 원래 좌회전하려던 순간보다 더 일찍 좌회전을 한다거나.

작중에서 주로 쓴 상황은 상대편과의 대결에서 치명상을 입거나 기습을 당했을 때 시간을 되돌려 회복하는 식. 즉 단번에 죽이지 않을 경우 링고는 무조건 살아난다.[1] 다만 상대의 부상도 그 만큼 역행하기 때문에 잘못하면 무한 루프에 빠진다. 심지어 상대가 돌리기 전의 상황을 기억했다가 역관광을 치는 어부지리격의 상황도 일어날 수 있다.

스탠드 설명에 시계의 초침은 링고의 정신적 스위치에 지나지 않는다라는 대목이 있는 걸로 봐서 어느 정도 트레이닝을 하면 불사에 가까운 능력이 될 수 있었을 지도 모르겠다.
----
  • [1] 그래서 정당한 대결을 위해, 링고는 언제나 상대방보다 늦게 총을 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6 08:06:19
Processing time 0.159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