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머로더 실드

Marauder Shields.

매스 이펙트 3의 등장인물.
본디 튜리언이었지만, 리퍼에게 붙잡혀 허스크(Husk)와 비슷하게 개조당한 비운을 당하였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매스 이펙트 시리즈의 최후를 장식하는 최종보스의 위치에 있는 최강최악의 리퍼 크리쳐. 그러나 동시에 이해받지 못한 영웅이자 다크 히어로로 추대되는 매스 이펙트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하기에 하자가 없는 최강최악의 적...

...이 아니고, 매스 이펙트 3의 엔딩이 워낙 그지같은데다가 최종보스로 등장하는게 머로더 한 마리인데... 엔딩이 워낙 구리니까 사람들이 사실 이 머로더가 그 엔딩을 보는 것을 막기위해 용감하게 나선 순교자라고 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게 되었다.


이름은 머로더 실드가 되었고, 그를 위주로 한 팬 아트 및 위키에 트위터까지 만들어진 상태. 유저들은 "머로더 실드로 태어나 머로더 헬스로 죽었다"(He was born Marauder Shields. He died as Marauder Health.)며 칭송하는 중이다.

아주 드물게 친척인 머로더 배리어(Marauder Barrier)가 지킬 때도 있다.

진정한 엔딩은 머로더 실드에게 죽는 것이 엔딩이라고 말하는 사람들까지 생길 정도이며 실제로 유튜브에 비밀 엔딩이라고 머로더 실드에게 죽으면서 끝나는 동영상까지 업로드 된 상태이다.

어떻게 보면 바이오웨어와 매스 이펙트 시리즈에 대한 분노와 허탈감이 이런 식으로 분출됐다고도 볼 수 있을 정도.


머로더 실드의 이름을 딴 만화가 계속 연재중이다. 본 사람들은 "마지막 전투가 이렇게 흘러갔어야 하는데..." 하며 칭송과 아쉬움을 동시에 표하고 있다. 원작자 koobismo의 deviantart 갤러리 참조.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27:10
Processing time 0.042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