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메탈기어/협력자

last modified: 2013-12-22 10:23:36 by Contributors

메탈기어 시리즈에서 메탈기어에만 등장하는 조력자들로 특정 주파수를 입력하면 통신을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해당 내용은 각 인물별로 기록.

빅 보스

FOXHOUND 총 사령관, 즉 스네이크의 직속상관이다. 한국전쟁, 베트남 전 등에 참전 경험이 있으며 SOG, 그린베레, 와일드 기스 등에서 70회 이상의 미션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퇴역 이후는 용병으로 활동하며 신화적인 전적을 올린 전설의 군인.

여기까지 들으면 굉장한 사람같지만(굉장한 사람인건 맞다) 메탈기어 솔리드 3메탈기어 솔리드 피스 워커 등을 플레이해본 사람이라면 알고 있듯이 젊은 시절에는 꽤 유쾌한 아저씨였다. 본작에서도 은근슬쩍 젊은 시절의 어벙한 개그맨 기질이 엿보이기도 한다. 상세한 것은 빅 보스 항목을 참조.

무기와 아이템에 대한 해설, 작전의 진행방향, 각 구역별 주의사항(가스실, 이동 방법)을 제공하는 가장 중요한 협력자이다. 그러나 웬일인지 자꾸 "깜빡잊고 말 안했는데..."라면서 정보를 늦게 가르쳐 주는 경우가 많고, 후반부에는 대놓고 거짓 정보[1]만을 흘린다. 당연한 일이지만...

해당 주파수는 120.85를 사용하나, 후반부에서 120.13으로 전환한다.

카일 슈나이더

아우터 헤븐을 설계한 건축가들 중 한명이나, 가족들이 아우터 헤븐에 의해 살해되었기 때문에 레지스탕스의 리더로 활동하게 된다. 아우터 헤븐의 구조에 대해 상세하기 때문에 작중에서는 가스 마스크 등의 필수 아이템 및 무기의 위치를 알려주며, 후반부에 아우터 헤븐의 보스에 대해 알아낸 정보를 스네이크에게 전하려다가 공격을 받고 통신이 두절된다.

이후 사망한 줄 알았으나 메탈기어 2 솔리드 스네이크에서 다시 등장한다. 여기에 대해서는 블랙 컬러 참고.

주파수는 120.79를 사용하나, 중반부에서 120.26으로 전환한다.

다이앤

레지스탕스의 일원. 포지티브 펑크 밴드 "Thin Wall"의 보컬리스트 출신이다. 활발하고 밝은 성격으로 현재는 여성의 매력을 활용하여 첩보활동을 하고 있다. 아우터 헤븐의 용병에 대한 정보에 대해 상세하다.

포로에게 받는 정보에 의하면 보스전 상황에서 무전을 걸면 보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고는 하는데, 막상 통신을 하면 스티브라는 남자가 무전을 받고 샤워중 혹은 쇼핑중이라는 얘기를 하는 경우가 많다. 계속 통신한다면, 다이엔에게 집적대지 말라는 말까지 한다.

대신 보스전에서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설정이나 주력 무기에 대한 설명을 충실하게 해 준다. 빅 보스 빼고.

해당 주파수는 120.33이며, 중반부에서 120.91로 전환한다.

제니퍼

레지스탕스의 일원. 포로로 잡힌 오빠를 구하기 위해 메디컬 스탭의 한 사람으로 위장하여 아우터 헤븐에 잠입 중이다. 자존심이 강한 성격이다. 그래서 레벨이 최고가 아니면 통신에 응답하지 않는다(응?).

스네이크를 위해 로켓 런처를 가져다 놓거나[2] 게임에서 필수적인 아이템들의 위치를 알려주는 역할을 하며, 코워드 덕과의 전투 중 포로로 잡혀있는 제니퍼의 오빠[3]가 사살된다면 더 이상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

참고로 제니퍼의 오빠는 출구에 대한 정보[4]를 제공한다. 또한 주파수는 포로를 구출해야 확보할 수 있다. 자존심이 강하다는 이야기도 이때 들을 수 있다.

해당 주파수는 120.48. 팬의 한 명은 아니다.

이상 4인이 통신을 통해 협력하는 인원. 아래는 통신을 통해 협력하지는 않지만 구출의 대상이자 구출하면 중요한 정보를 건네주는 협력자들이다.

그레이 폭스

스네이크의 선임 대원. 본명은 프랭크 예거. FOXHOUND에서 가장 우수한 대원에게 주어지는 "FOX" 칭호를 가진 유일한 대원. 스네이크보다 먼저 아우터 헤븐에 잠입했지만 메탈기어에 대한 정보를 전송한 뒤 현재는 연락이 두절된 상태. 상세한 것은 해당항목을 참조.

그레이 폭스를 구출하면 자신이 잡힐 때까지 수집한 메탈기어에 대한 모든 정보를 건네주고 개발자인 페트로비치 박사를 찾아서 파괴할 방법을 알아내라는 조언을 해준다.

드라고 페트로비치 매드너

동구권의 천재 과학자로 메탈기어 TX-55의 개발자. 로봇공학, 파워드기어의 기초를 구축한 '로봇 공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인물이다. 현재는 OUTER HEAVEN에 납치, 유폐된 상태.

페트로비치를 구출하면 딸 엘렌을 구출해주는 조건으로 메탈기어 파괴방법을 알려주겠다고 한다. 문제는 그가 메탈기어 파괴 순서를 알려주다 맨 마지막의 폭탄 설치위치를 까먹어버렸다는 것(...)이지만...

후속편인 메탈기어 2 솔리드 스네이크에도 등장한다. 여기에서는 왠지 아인슈타인을 닮았다.
----
  • [1] 함정으로 가라고 하거나, MSX의 전원을 끄라든가..
  • [2] 제니퍼와 통신을 하지 않으면 로켓 런처가 있는 곳에 가도 로켓 런처를 얻을 수 없다.
  • [3] 인간 방패로 삼는 포로 3명 중 정면. 어차피 죽이지 않아야 최종보스(?)인 메탈기어를 파괴할 수 있을 정도의 플라스틱 폭탄을 모을 수 있다.
  • [4] 빅 보스 대면 후 나오는 사다리 중 가장 왼쪽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12-22 10:23:36
Processing time 0.099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