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멘남 싸

last modified: 2015-02-07 16:07:16 by Contributors

Memnan_Saa.jpg
[JPG image (153.52 KB)]


헬보이의 등장인물.

동양계의 외모를 가지고 있지만 그 정체는 오래전에 동양으로 떠나 동양의 승려들과 동화된 마르틴 길프리드다. 도대체 뭔 일이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마르틴 길프리드는 모습을 감추기 전까지 그닥 힘 있는 마술사는 아니었고 서양인에 가까운 외모였지만 그 뒤 모습이 동양인 같아지고 강한 마술사가 되어서 하이퍼보리아의 후손이라는 승려들과 함께 흑막으로 활약한다.

마르틴 길프리드 시절에 그는 스승 구스타프 스트로블을 태워죽이고 그 죄로 정신병원에 수감되었고, 에드워드 그레이의 요청으로 흑마술을 시전하고 그 여파로 일어난 혼란을 틈타 도주했으나, 정작 그의 스승인 구스타프의 유령이 나타나 마르틴 길프리드를 비웃고 스승의 유령과 조우한 마르틴 길프리드는 정신을 잃고 쓰러져 정신병원 탈출에 실패.

이렇게 마르틴 길프리드 시절을 보면 그닥 힘이 있다고 보긴 힘들어보이나 멘남 싸로 재등장했을때는 온갖 요술을 부리며 옛날 마르틴 길프리드와 안면이 있었던 파냐도 더 이상 옛날의 약골이 아니라고 인정했다.

리즈 셔먼에게 불타죽었지만 정작 리즈 앞에 유령으로 나타나며 자신은 힘이 없다고 말하면서도 리즈에게 미래의 환영을 보여주는 등 여전히 죽어서도 이것저것 다하는 걸보면 갇힌 상태로 대화하는 헤카테가 떠오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07 16:07:16
Processing time 0.168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