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멘치

last modified: 2014-12-06 00:58:00 by Contributors

Contents

1. 다진 고기
2. 엑셀 사가에서 나오는 견공
3. 헌터X헌터에 나오는 미식헌터
4. 일본 속어


1. 다진 고기

다진 고기를 뜻하는 민스재플리쉬.
밑간을 한 뒤 굴려서 미트볼로 만들기도 한다. 미트볼은 육즙소스에 담그거나, 토마토 페이스트 소스 기반의 파스타에 넣어서 먹기도 한다.

일본에서는 이 멘치를 그대로 튀겨서 멘치카츠 또는 고로케라는 이름으로 판매한다. 고기 비율에 따라서 맛이 다르기 때문에 지역 또는 판매점마다 맛이 다르기도 하다.[1]

한국에서도 판매하는 곳 들이 있는데 주로 튀김전문가게, 또는 반찬점에서 취급을 한다. 가장 구하기 쉬운데는 이마트와 같은 대형 마트 반찬, 즉석식품 코너, 근데 이런 곳은 대게 닭고기 다진거에 거의 향신료 레벨로 돼지나 소고기를 추가하기 때문에 맛이 거기서 거기다(...)
거기다가 밑간을 후추간만 해서 고기 비린내만 잡아내고 튀겨버려서 그냥 민숭맨숭 한경우도 있으니 살 때 주의 하자.

2. 엑셀 사가에서 나오는 견공

멘치(엑셀 사가) 항목 참조.

3. 헌터X헌터에 나오는 미식헌터

멘치(헌터X헌터) 항목 참조.

4. 일본 속어

노려보는걸 말한다. 주로 학원폭력물이나 야쿠자물에서 나온다. '꼬라보다' 정도의 뉘앙스.
----
  • [1] 왜냐하면 이 멘치를 만들 때 판매하고 남는 잡육들을 모아서 만들기도 하기 때문에 (물론 아예 멘치를 만들려고 모으는 경우도 있다.) 맛이 체인계가 아닐 경우 다 다르다고도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06 00:58:00
Processing time 0.012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