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멘토스

c0026408_4cf0ee5c5571b.jpg
[JPG image (95.54 KB)]

치토스과는 관계없다
반대로 Womentos가 있다 카더라

Contents

1. 개요
2. 광고
3. 멘토스 콜라

1. 개요


식품회사 '퍼페티 반 멜레 (Perfetti Van Melle)'의 세계적인 민트캔디 상표. 씹을수록 입 안에 퍼지는 상쾌한 맛이 일품이다.

2015년 기준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멘토스는 (딸기, 오렌지, 레몬), 그레이프, 믹스 그레이프(포도, 머스켓, 적포도), 레인보우(포도, 딸기, 오렌지, 수박, 파인애플, 라즈베리, 사과), 레몬라임, 뉴 레인보우(딸기, 오렌지, 포도, 청사과, 키위, 라즈베리, 유자), 민트, 딸기맛/그린 애플맛(반반), 추가바람

멘토스 수박맛의 경우 고급 레스토랑 화장실에서 쓰는 방향제의 향을 느낄 수 있으며 비트 맛의 경우 맛(!)이 느껴지기도 한다.

이와는 별개로 멘토스 키즈 라고 작은 봉투에 든 형태로 파는 것도 있다. 멘토스가 바둑알같이 생겼다면 키즈는 콩알같은 형태로 생산된다. 맛은 기존 멘토스와는 미묘하게 다른편이다.

지하철 역 화장실 앞에 있는 자판기에서 멘토스 후르츠(과일맛)을 판다.[1] 가격도 700원으로 싼 편이고 동나면 자주 채워지니 지하철 탈 때 한번쯤 뽑아먹어도 좋겠다.

2. 광고

90년대에 방영되었던 멘토스 광고가 여러가지 의미로 쇼킹해서 여러가지 패러디가 파생되었다. 한줄로 요약하자면 무슨 마약하시길래 이런생각을 했어요? 패러디 일람은 멘토스/패러디 참고.



3. 멘토스 콜라

멘토스 콜라라는 현상으로 유명세를 탔는데, 멘토스를 콜라와 같은 탄산수에 섞을 경우 과포화되어있는 이산화탄소를 폭발적으로 방출시키는 것.


자막좀 달아주세요

사실 멘토스만이 일으키는 현상은 아니고, 물체 표면에 미세한 홈이 있는 물질들[2]과포화된 탄산수에 들어가는 경우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다. 멘토스가 특히 효과가 좋은 이유는 구성성분중 하나인 아라비아고무가 물의 표면장력을 약화시켜서 이산화탄소의 방출을 쉽게 하기 때문. 일단 탄산수 타이틀을 달고 개봉하자마자 거품이 칙 올라오는 종류는 거의 가능하다고 보면 된다. 디스커버리 채널Mythbusters에 따르면, 멘토스와 콜라를 같이 먹을 경우 급격하게 불어나 터지는 이산화탄소에 식도나 속이 상처를 입을 수도 있다고 한다.

일반 콜라보다 아스파탐이 든 다이어트 콜라가 더 효과가 좋다. 마찬가지로 물의 표면장력을 줄이는 역할을 하기 때문.


최-자! 최-자! 최-자,자,자!

유튜브에서 mentos cola를 검색하면 양키들이 멘토스 로켓을 만들어 노는 영상을 많이 목격할 수 있으며, 관련 동영상 중 국내에 제일 유명한 것은 멘토스 콜라 유행을 최초로 일으킨 것으로 알려진 위의 동영상. 2014년 2월 기준으로 1688만 재생을 넘긴 인기 동영상이기도 하다.

참고로 주먹왕 랄프에 나왔던 슈가 러쉬의 더미 데이터인 '다이어트 콜라 마운틴' 트랙이 콜라와 멘토스의 폭발 반응을 응용한 것이다.

비슷한 현상으로는 바나나 + 스프라이트가 있다.
----
  • [1] 그 외 티슈, 자일리톨, 폴라캔디, 콘돔 등을 판다. 다만 과자음료수는 없는데 음료수를 먹고 싶다면 승강장으로 내려가서 음료수 자판기에서 뽑아 먹거나 간이 매점을 이용하거나 나가서 사 먹자.
  • [2] 아이스크림이나 설탕 결정, 박하사탕 등이 알려져 있다. 끓임쪽과 유사한 역할을 하는 셈. 아이스크림과 콜라를 같이 먹는 실험을 KBS스펀지에서 한 적이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9 20:44:41
Processing time 0.109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