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멜로디언

last modified: 2014-08-05 23:03:07 by Contributors

melodion1.jpg
[JPG image (38.84 KB)]

Contents

1. 소개
2. 연주법
3. 기타


1. 소개


국내에서 피아노를 배우지 않았다면 가장 먼저 접하는 (리드 오르간 종류의)건반 악기 중의 하나.

본명칭은 멜로디카. 멜로디언은 캐비넷 오르간이라 불리우는 발판이 달린 건반악기를 말하는데 스즈키에서 자사 멜로디카 상표명을 멜로디언이라 붙임으로서 국내에선 멜로디언이란 이름이 정착되었다. 외국에선 키-플루트, 블로우-오르간, 일본에선 피아니카(피아노+하모니카) 등으로 부르는듯.

비교적 최근에 만들어진 악기 같지만 기원을 따지고 들어가면 19세기 이태리서 부터 시작하며, 지금과 같은 형태와 대중화는 1950년대 호너사에 의해서라고 알려져 있다.

뛰어난 휴대성 + 연주하기 쉬운 건반악기 라는 이점으로 리코더, 단소와 함께 국내 교육용 악기 3대장으로 매김하고있다.

철제 리드를 사용한 악기중엔 음색이 가장 하모니카와 닮았다. 울림통이 작아서일까, 아니면 호너사가 하모니카로 유명해서일까.

기타 한 대와 멜로디언 하나로 희대의 명곡을 만들어 레전설이 된 사나이가 있다.

2. 연주법

마우스피스를 붙여서 손으로 들고 연주하기도 하고 호스+마우스피스로 앉아서 연주할수도 있다.

기본적으로 오른손만으로 건반을 연주하지만 양손연주도 물론 가능하다.

3. 기타

제대로 연주하면 폭풍간지를 뿜을수 있다. 곡은 요한 세바스티안 바흐브란덴부르크 협주곡.


약빨고 프로경지에 올라가면 이런짓도 가능하다. 위 영상들의 주인공은 4코드송으로 유명한 Axis of Awesome의 베니 데이비스.

멜로디언 리프가 두드러지는 고릴라즈의 Tomorrow Comes Today. 2분 17초부터는 끝까지는 아예 멜로디언 솔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8-05 23:03:07
Processing time 0.067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