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모가디슈

last modified: 2014-12-15 23:04:59 by Contributors

여권법에 의한 여행금지국가
아프가니스탄리비아소말리아시리아예멘이라크
별도의 국내법으로 출입이 금지되어 있는 지역
북한(국가보안법) 남극(남극활동법)


위험 : 이곳은 여행금지 또는 기타 법률에 의해 출입이 금지된 국가·지역입니다. 이 국가는 대한민국 외교부에서 여행경보 4단계인 여행금지 또는 특별여행경보 2단계인 특별여행경보로 지정된 국가입니다. 현지에 체류하시는 분들은 즉시 철수 및 귀국해야 하며 외교부의 허가 없이 방문하면 여권법에 의해 처벌됩니다. 특히 이런 지역은 테러, 전쟁 등으로 인해 매우 위험해 다른 국가에서도 비슷한 조치를 취하는 경우가 많으며, 자국민들의 탈출 시도도 빈번한 매우 위험한 국가이니 어떤 이유로든 절대로 가면 안됩니다. 또한 국가보안법 및 남극활동법으로 입국이 금지된 국가를 방문하여도 관련 법률에 의해 처벌됩니다. 그리고 대한민국 법률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군사목적 등의 이유로 현지 법률로 출입을 금지하는 지역도 있기에 이러한 지역 주변을 여행할 때는 각별한 주의를 요합니다.

여행금지국가 이외에도 특별여행경보 발령 국가, 철수권고 국가 등 방문시 위험한 곳이 있습니다. 해외로 여행하시려는 분들은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에서 해당국에 대한 정보를 반드시 숙지해야 합니다.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위 권고사항을 따르지 않았을 시 발생한 피해나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Example.jpg
[JPG image (14.27 KB)]


아름다운 휴양지
영어: Mogadishu(모가디슈)
아랍어: مقديشو‎
소말리어: Muqdisho(무그디쇼)
백괴사전 : 모가지 있슈
방문객들을 위한 수많은 시설들로 북적이고 있는 도시. 소말리아 국적기인 Jubba Airways의 홈페이지에 Mogadishu is a bustling city with lots to offer visitors.(모가디슈는 방문객들을 위한 수많은 시설들로 북적이고 있는 도시입니다.)라고 쓰여 있다. 양심은 어디로...

아프리카국가 소말리아의 가장 큰 도시이자 수도. 중세 시대에는 이슬람의 도시이자 동아프리카 황금 무역의 중심지로서 번성하였다.

바레의 독재 정권이 무너지고 소말리아 내전 때문에 모가디슈도 혼란상에 휩싸였다. 1990년 이후 20년 넘게 도시가 내전의 현장이 되어, 과도정부와 이슬람 무장단체인 알샤바브가 싸우고 있었다. 과도정부는 형식상으로는 국제적 승인을 받는 정부지만 실질적으로는 수도인 모가디슈조차도 제대로 장악하지 못하고 있던 상황이었다.

그러다가 2011년 8월, 모가디슈의 대부분 지역에서 알-샤바브 반군이 축출되었다. 반군은 여전히 자폭테러와 지뢰 설치 등의 게릴라 전술을 펴고는 있지만, 모가디슈는 과거에 비해서는 어느 정도 안정을 되찾고 있는 듯하다. 전쟁 딛고 새롭게 태어나는 모가디슈 2012년 3월 6일, 터키항공이 외국 항공사로는 20년 만에 모가디슈에 취항했다.

국경없는 의사 소속으로 여기서 자원봉사한 한국 사람이 쓴 책에 의하면 모뎀 수준이라도 인터넷망이 있다고 한다. 다만 부르는 게 값...속도도 느린게 비싸긴 비싸서 설치 담당과 많이 말다툼벌였는데 그 담당에게 "당신네 사장은 대체 어디서 뭐하쇼?" 라고 비꼬자 "그런 부자가 미쳤다고 여기 남았겠소? 해외에 이민가서 당신같은 이들이 주는 돈을 가득 챙기지."라는 답변을 했다고 한다.할 말이 없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15 23:04:59
Processing time 0.062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