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모기 시노부

last modified: 2015-03-27 07:03:43 by Contributors


AKB48 Team K
모기 시노부 (茂木 忍)
생년월일 1997년 2월 16일
소속 AKB48 팀 K
신체사이즈 키 162cm
혈액형 AB형
별명 모기짱
출신 치바
링크 구글플러스


Contents

1. 개요
2. AKB48에서의 모습
2.1. AKB48에 가입하기까지
2.2. 캐릭터 및 성격
2.3. 논란?
2.4. 관련 영상
2.5. 모기와 유쾌한 동료들
3. 활동
4. 기타
5. 선발 참여곡


1. 개요

앵앵거리는 흡혈귀하고는 전혀 관계 없다!
가상 흡혈귀하고도 전혀 관계 없다!

AKB48 13기생 출신이다.

13기의 보컬, 개그, MC를 담당하고 있다.

장래의 꿈은 가수이나 버라이어티감 및 MC능력에서 평가가 좋은 멤버.

토가사키 지배인의 평에 따르면 "처음에는 댄스에 부끄러움도 보였지만, 지금은 나름대로의 표현을 몸에 익히고 필사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은 인상입니다."

2. AKB48에서의 모습


2.1. AKB48에 가입하기까지

AKB48에 들어오기 전까지 아이돌을 좋아했다고 한다. AKB48마에다 아미 팬이었으며 마에다 아미의 무대를 보고 한눈에 반해 AKB에 지원하게 되었다고 한다. 현재도 오시멘은 마에다 아미 로, 생탄제에 편지를 따로 써주거나, 관련 질문이 있을 경우 꼭 언급한다.

그러나 10기 연구생 오디션 최종 심사에서 불합격하였고, 4개월 뒤인 11기 오디션도 최종 심사에서 불합격 통보를 받는다. 이듬해 12기 오디션에서는 서류 심사에서 탈락하여 3번 탈락의 쓴맛을 보아야 했다. 그리고 시작된 13기 오디션에서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여 합격하게 되었다. 2012년 7월 17일 사루오비 방송에서 "AKB48의 멤버가 되는 것을 포기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연예계에서 활동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을지도 모르지만, 저는 AKB48의 멤버가 되고싶엇습니다.. 스스로 포기하면, 길은 거기까지니까..." 라고 계속해서 오디션에 지원한 이유를 밝혔다.

연구생 공연 'RESET'에서는 아키모토 사야카의 포지션을 받고, 댄스 강습에서 '제2의 아키모토가 되어라'라는 말을 듣는 기대주로 주목받게 된다. 이후 8월 4일 연구생 셀렉션 심사에 합격하고 자신감을 얻고 본인만의 캐릭터가 자리잡기 시작한다.

2.2. 캐릭터 및 성격

AKB48의 허벅지 소믈리에. "언젠가 48그룹 전 멤버의 허벅지를 정복하겠다" 라고 말하고 다닐정도로 허벅지를 무척이나 좋아한다.[1]이 이 외에도 '헨가오 마스터' 등 외모와는 특이한 변태캐릭터를 가지고 있다. 웃을 때 눈이 변태 같다고 한다.

하지만 과거 존재감이 없다고 하던 당시의 평을 볼 때 이러한 캐릭터는 본인이 만들어낸 것으로 보인다. 알려진 캐릭터와 다르게 의외로 치밀한 성격이며, 팬들의 악담이라도 좋은 방향으로 흡수하려는 모습을 보인다. 동기생 미츠무네 카오루, 후배 14기 트리오의 광푸쉬 사이에서 기타 13기가 묻혀질 무렵 모기는 선배들의 과거 방송과 극장공연 등을 모두 챙겨보곤 했다. 이를 통해 MC 능력에 대한 발전 및 퍼포먼스에 대한 노력을 계속하게 된다. 그리고 그 결과 연구생에서 승격한 미네기시 팀4의 MC담당 모기, 유이리, 미네기시 중에서, 미네기시가 들어오기 전 연구생 공연에서는 모기와 유이리 둘 중 하나가 없어도 MC가 허전하다는 말이 나올 정도였다. MC를 포괄하고 기타 동료들의 멘트까지 짜주는 것을 보면 근면성실의 노력가 타입은 확실하다.

변태캐릭터 외에도 곰인형을 좋아하는 소녀소녀한 감성도 가지고 있다. 큰 곰인형, 곰인형 핸드폰 스트랩등을 항상 들고 다닐 정도이며, 이 외에도 같은 멤버 중 이와타테 사호와 키타자와 사키라면 좋아서 어쩔 줄을 몰라한다.

이타노 토모미처럼 미소 짓지 않을 경우 다소 차가워 보일 수 있는 미녀타입이라 성격에 대해 오해를 많이 받는다고 한다. 아리요시AKB공화국에서 코지마 마코 왈 '쿨뷰티', 악함이 느껴진다고 하며, 추후 다시 나왔을때도 성격과 관련된 부분이 소재로 엄청 쓰였다.

동료 멤버들이 모기의 생탄제에서 캐릭터에 대해 코멘트를 남긴 적이 있다.

아이가사 모에 : 모기는 그저 변태(?)로 보이는데 그런게 아니라 고민도 하고 생각이 깊고 구글플러스 쓸 것도 잘 생각하는걸 보면 뭔가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히라타 리나 : 모기는 카렌과 닮아 있어서, 중2병이라고 할까 재밌다고 생각하는 개그를 바로 한다던지 임팩트가 있어서 좋다고 생각해요.
마에다 미츠키 : 들어온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모기 씨는 무서운 이미지였습니다. 굉장히 쿨하고 다가가기 힘들었는데 최근 공연에서 이야기하면서 분한 이야기라든지 슬픈이야기라든지 같이 할 수 있게 되어서 좋아요.
시노자키 아야나 : 모기하면 변태, 헨가오 같은 이미지잖아요. 하지만 상냥해요. 틀린 곳이 있으면 상냥하게 가르쳐줘요.
오카다 아야카 : 모기를 보면 착실하다고 생각해요. 아야난(시노자키 아야나)이랑 같이 택시를 탄 적이 있는데 가장 나이가 많은 아야난이 아무 말도 안하고 모기가 먼저 '어디어디 가주세요'라고 말하는 걸 보고서 착실하구나라고 생각했어요.
니시노 미키 : 춤이 전혀 되지 않아 울고 있을 때 모기 씨가 될 때까지 쭉 가르쳐 줘서 할 수 있게 되었어요.
무라야마 유이리 : 모기는 (진지한) 그런 면은 공연에서 전혀 안 보이니까요. 그런 갭이 좋은 것 같아요.
타자와 사키 : 같이 자주 돌아가는데 감정이 풍부하달까 솔직하달까, 자기자신이 납득 못하는 것을 이야기한다던지 기쁜 일에도 울고 의외로 눈물도 많아요.
오오모리 미유 - 처음 봤을때는 미인이었고, 지금도 얼굴이 변하지 않아 부럽다고 생각하지만 허벅지 이야기하는건 그만했으면 좋겠어요. 그래도 그 갭이 참 좋아요.


2.3. 논란?

인터넷 상에서 후배를 밀치면서 이지메하는 AKB48 멤버라는 모기로서는 억울한 논란이 된 적이 있다. 문제의 장면 AKB48에 관심없는 일반인, AKB48의 팬이지만 극장공연을 보지 않는 사람은 저 장면만 보고 오해하기 딱좋은데... 아니 오해 할 수밖에 없다. 왜냐하면 저건 안티가 앞뒤 전부 자르고 악의적으로 편집해 놓은 것이기 때문이다.

저 곡은 B3 극장곡 '키스해서 손해봤어'이고 저 장면은 원래 안무가 멤버를 밀쳐서 무대 중앙으로 보내주는 안무이다. 원래 안무 풀샷 더군나 밀리는 멤버가 경험이 얼마 없는 15기 멤버라서 밀리는 것을 중간에 까먹었기 때문에 모기로서는 저런 억울한 장면이 생긴셈이다.[2] 이런 저런 말이 나오자 모기 본인도 당황해서 다음부터는 주의하겠다고 사과하고 극장 공연 MC에서도 이야기하고 DMM메세지까지 남겼다. 참고로 저 밀리는 멤버는 15기 토 키아라인데 키아라는 모기를 언니삼고 싶다고 말하며 모기는 키아라를 키이쨩 키이쨩 거리면서 무척이나 좋아한다.

팀 4멤버들은 공연마다 매번 다른 퍼포먼스를 생각해내며 극장공연을 지루하게 만들지 않으려고 무척이나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2.4. 관련 영상

4회 총선거 정견영상
5회 총선거 정견영상
히게구구의 모기시노부 소개
미네기시 팀4 맴버소개

2.5. 모기와 유쾌한 동료들



모기는 특히 15기생들에게 인기가 좋다. 주로 무카이치 미온, 치야스 미즈키, 오오카와 리오, 츠야 마키호 등에게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는 중.


15기들의 애정이 넘치다 못해 SNS 사이트 755에서 모기와 유쾌한 동료들 (茂木さんと愉快な仲間たち) 이란 토크를 만들고 공개적인 장소에서 키모이한 모기에 대한 사랑을 마음껏 드러내는 중이다. 일본어가 될 경우 들어가보면 과연 아이돌인지 그냥 오타인지 의심스러운 대화 내용이 쉬지 않고 올라온다 (...)


3. 활동

2010년 3월 AKB48의 제 10기 연구생 오디션에 응모, 최종심에서 낙선한다.

2010년 7월 11기생 오디션도 최종 심사에서 낙선.

2011년 2월 12기생 오디션은 서류 심사에서 낙선.

2011년 9월 24일 13기 연구생 오디션 최종 심사에 임시 합격한다. 3번 연속 떨어진 끝에 4회째에 겨우 합격. 합격 코멘트로 "AKB를 위해서라면, 뭐든지 열심히 할 거에요." 라는 말을 남긴다.

2011년 12월 8일 AKB48 결성 6주년 기념 공연에서 처음으로 무대에 등장한다.

2012년 초 연구생 "RESET" 공연에 언더로 출연하게 된다. 고릴라아키모토 사야카의 메인곡인 '웃호웃호호'를 담당하게 되는데, 고릴라 같은 모습을 부끄러워 하지 말고 제2의 아키모토가 되어라!" 라는 댄스강사의 충고를 듣는다.

2012년 5월 6일 총선 인터뷰에서는 "총선에 랭크인 할 수 있다고는(생각하지 않아요)... 64위에 오르면 기쁩니다만, 희망과 현실은 다릅니다." 라며 냉정하게 분석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러나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싶은 소망은 강한 듯 "팬분들에게 '들어온 지 얼마 되지 않은 모기짱을 응원해서 다행이다' 라는 말을 듣고 싶다"하는 코멘트를 남긴다.

2012년 8월 4일 셀렉션 심사가 진행되고, 다음 날 합격 발표.,당시의 구글플러스에 "오랜만입니다, 모기에요! 업데이트 못 해서 미안해요. 앞으로는 더욱 더 힘껏 노력하겠습니다! 우선 오늘 공연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한계 그 이상을 목표로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라는 말로 기쁨을 대신 표현한다.

2013년 8월 24일 AKB48의 돔투어 'AKB48 2013년 한여름의 돔 투어 ~아직, 하지않으면 안될 것이 있어~' 도쿄돔 콘서트 3일차에서 팀 4로 승격되는 것이 발표되었다.

2015년 3월 26일, AKB48의 단독 봄 콘서트 'ジキソ まだ修行中'에서 서프라이즈로 4차 팀셔플이 있었고, AKB48 무카이치 미온와 같이 팀K로 이동이 발표되었다.
자기색에 맞는 팀으로 간거 ㅊㅋㅊㅋ!

4. 기타


여담으로 BMW i8과 닮았다고 한다(...)

5. 선발 참여곡

----
  • [1] 아리요시AKB공화국에 따르면 미네기시 미나미의 허벅지는 세계에서 세 손가락 안에 들정도로 최고라 평하였으며, 이를 100점이라 치고 코지마 하루나의 허벅지를 만져본 후 72점을 주었다. 아리요시 히로이키는 98점
  • [2] 고2 남자 평균에 버금가는 모기의 악력과 키이짱의 체중이 가벼웠던 탓도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7 07:03:43
Processing time 0.506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