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모디카이

last modified: 2015-03-13 01:46:27 by Contributors

Mordecai

Contents

1. 소개
2. 관계
3. 기타

© Uploaded by Rainbowman from Wikia


레귤러 쇼의 주인공 중 하나
큰 어치(Blue Jay)로 23세. 키는 190cm. 목소리는 제작자인 J. G. Quintel[1], 제프 베넷[2]/강호철[3]/오치아이 코지

1. 소개

공원지기로 일하며 공원 중앙의 집에서 릭비, 팝스와 같이 살고 있다. 어릴때부터 단짝친구인 릭비와 같이 땡땡이를 치고 있으며, 맨날 벤슨에게 일 못한다고 릭비와 같이 해고 협박을 듣고 있다. 그것만이면 다행일 정도로 솜방망이 처분.
특기는 비디오 게임, 장난전화, 펀치대결, 눈싸움등이 있다.

2. 관계

릭비와는 소꿉친구사이로 죽이 잘 맞는다.[4]
신이 났을 때 릭비와 함께 소리치는Ohhhhh!는 레귤러 쇼의 간판이 되었다.
동시에 만악의 근원인 릭비의 보호자 역할도 겸하고 있다. 하지만 자존심이 센 나머지 릭비에게 지지 않기 위해 릭비가 벌이는 일에 같이 말려들기 일쑤.

모디카이와 릭비는 같은 공원지기이자 라이벌...이라기보단 그냥 동업자인 머슬맨이파이브 고스트와는 그럭저럭한 사이지만 대부분 관계는 별로이다. 이유는 두 콤비 사이의 개그센스 차이일수도? 상사인 벤슨은 항상 잔소리 해대서 릭비와 함께 싫어하는 편. 정작 공원은 모디&릭비 콤비가 저지르는 사고로 벤슨이 피해자 격이지만, 어찌어찌 넘어간다. 심지어 일자리 잡고 바로 사고를 쳐버리는 센스도 보여주지만 그냥 넘어가는 모습도 보인다. 또한 두 콤비는 게임을 좋아하는데, 게임에 미쳐서 게임안의 몬스터를 지상에 불려들여 자기들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까지 다 피보게 만든 적이 몇번 있었으며, Broken Bonez이란 오토바이 게임의 전일기록을 가지고 있다[5].

그러나 이 어릴적부터 올라가는 찐하디 찐한 우정도 공원 건너편의 커피숍에서 일하는 유럽울새인 가렛이 끼여들게 되면 이 둘의 사이도 찢어진다. 본격 우정브레이커 마가렛과 얽힌 일로 인해 나중에 원상복귀 되었다만, 모디카이는 단짝친구인 릭비를 밀어 죽이기도 하였다.[6] 덩달아 이놈들은 땡땡이의 달인들로서, 벤슨이 카메라로 감시하여 절대로 쨀수 없을거 같은것도 다 째버린 스파이급 신공을 보여주기도 하였다.[스포일러]

공원 건너 커피숍에서 일하는 아메리카붉은가슴울새인 가렛을 짝사랑 하고 있다. 짝사랑 정도는 매우 심해서 마가렛이 자길 한번 본걸 보고 자신을 좋아한다고 헛생각 하고 있을정도. 그리고 그후 연애 전선을 지속중이나, 문제는 마가렛은 현재 남친이 존재한다는 것. 하지만 최근 마가렛이 모디카이에게 관심이 약간씩 생기고 있는듯하다. 시즌 3부터는 키스떡밥이 있다. 마가렛과 키스를 하려는데 입냄새 때문에 실패하거나, 머슬맨과 키스 내기를 했는데 나중에 마가렛이 그걸 알고 나중에 벌칙으로 기저귀를 찬다던가(...).하지만 본인은 키스할 희망이 보이는 모양이다.

그런데 시즌4 에피소드 Picking up Margaret에서 마가렛이 여행을 가는데 Wicked라는 녀석들에게 쫓기긴 했지만 무사히 공항까지 바래다주고 마가렛에게 키스를 받는데 성공한다!

그리고 마가렛이 대학 때문에 모디카이와 헤어지게 된다. 마가렛은 자신의 꿈의 대학이었기 때문에 이 기회를 놓지고 싶지 않다며 울며 뛰쳐나갔다.둘다 지못미 그래도 모디카이는 바로 그 다음 화에서 정리한 것으로 보인다. 시즌 3에 잠깐 등장했던 CJ[8]와 재회하게 되고, 몇 번의 에피소드를 거쳐 데이트를 하게된다.
이렇게 모디카이의 연애는 순탄해질 것 같았으나....

마가렛이 대학을 마치고 다시 마을로 돌아왔다. 모디카이는 그걸 하필이면 CJ와 함께 간 크리스마스 파티때 알았으며 모디카이는 마가렛과 CJ사이에 놓여 버렸다. 모디카이는 그동안 마가렛과 함께했던 추억은 소중하지만, 정리된 것은 정리된 것이라며 위기를 모면한 듯 싶으나, 잠시 CJ가 화장실에 간 사이 미슬토 밑에서 재회의 기념으로 키스할 때 CJ에게 들키게 되고 이를 오해한 CJ는 반 먹구름 상태로 울며 뛰쳐나갔다. 다음 화에 다시 잘 나온것으로 봐서 별 문제 없이 넘어간..걸까?

3. 기타

마가렛이 일하는 커피점에선 주로 에스프레소를 마신다.

제작자인 J. G. Quintel와 목소리뿐만 아니라 여러모로 닮았다.[9][10]#
----
  • [1] J. G. Quintel의 평소 목소리로 연기를 한다.
  • [2] 단편인 "Ringtoners"의 첫 부분
  • [3] 원본보다 감정적인 연기로 했다.
  • [4] 랩이나 노래도 포함해서
  • [5] 이때 전 전일기록 소유자인 개럿 보비 퍼거슨, 혹은 큰수염얼굴(G.B.F)이 모디카이와 릭비의 전일기록 수립을 방해하기 위한 계략을 꾸미지만, 결국 인간(?)승리로 얻어낸다...
  • [6] 릭비는 자기가 마가렛에게 말하는 것을 보고 모디카이가 질투를 내는데 아니라고 자꾸 그러니까 딴지를 건거밖에 없다. 거기에 지속적으로 딴지건 릭비 지못미...
  • [스포일러] 카메라 하나짜리가 감시할때는 카메라 앞에 일하는 그림 붙이기로 때우고(...), 카메라를 매고 다닐때는 그 앞에 3시간짜리 설거지 토너먼트 비디오를 보여주는걸로 때웠다. 그리고 맨 마지막 단계인 카메라 수십만대에서는 벤슨이 자고 있을때 해킹을 한다면서 자판에 커피를 부워넣어 시스템을 망쳐버린다. 근데 벤슨이 자는지 어찌 알고 저런 짓을 했을까?
  • [8] 모디카이가 마가렛이 남자친구(사실은 사촌)를 만난 것으로 착각해 실연에 빠져있을 때, 릭비가 데이트 신청 사이트를 이용해 만나게 된 구름인간으로,화가 나면 엄청큰 먹구름으로 변한다.
  • [9] 본인이 말하길 성격도 본인과 닮았고, 모디카이와 릭비가 하는 짓이 옛날 친구들과 맨날 하던 짓이라고.
  • [10] 실제로 이 사람은 공원일도 했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3 01:46:27
Processing time 0.072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