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모리오초

Contents

1. 개요
2. 4부의 모리오초
2.1. 모리오초 명소 일람
2.1.1. 안젤로 바위
2.1.2. 디요용 곶
2.1.3. 키시베 로한의 집
2.1.4. 소녀의 유령과 만날 수 있는 길
2.1.5. 송전철탑에 사는 남자
2.2. 그 외의 장소 일람
3. 8부의 모리오초


1. 개요

杜王町(もりおうちょう) 중국어로는 DUWANG 한국어로 읽어도 두왕이다. 실제로 울산광역시 남구에는 두왕동이 있고, 서천군 서천읍에는 두왕리가 있다카더라[1]

아라키 히로히코의 만화 죠죠의 기묘한 모험에 등장하는 마을 이름으로 작가의 고향 센다이를 모티브로 하고 있다. 4부인 다이아몬드는 부서지지 않는다와 8부인 죠죠리온의 무대가 되나, 두 편의 모리오초는 기본적으로 이름만 같은 별개의 지역으로 서로간의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다. 굳이 공통점을 하나 찾는다면 소 혀 된장절임이 마을 특산품이라는 것 정도.

2. 4부의 모리오초

죠죠의 기묘한 모험 Part 4 다이아몬드는 부서지지 않는다의 무대가 되는 마을. S시(아마도 모델이 된 센다이)의 교외에 위치해 상당히 깔끔하고 자연 환경이 많이 남아 있어서 굉장히 살기 좋은 느낌이다.

특산물은 소 혀 된장절임. 마을 꽃은 복수초. 독수리가 트레이드 마크다. 1980년대에 급격히 발달하기 시작했으나 조몬 시대에도 사람이 살고 있었다고 한다. 그 때문에 별장이라든가 도장이 많이 있는 모양. 태평양에 면하고 있으며 해안에는 별장 지대가 있다. 7월부터 해수욕장과 하천이 개방되어 많은 관광객이 찾아온다.

원래 모리오초는 논과 밭뿐이 없는 시골마을이었지만, 1980년을 전후해 일본의 경기가 부흥하면서 S시에 여러 기업들이 진출하며 모리오초에도 인구가 밀려들게 되었다. 그 덕에 M현에서 모리오초에 대해 거액의 투자를 결행하면서 현재와 같은 모습이 되었으며, 대형 쇼핑몰 카메유 마켓 등이 들어선 것도 이 무렵이다.

니지무라 케이초스탠드 구현의 화살을 시민들에게 닥치는 대로 찔러대는 바람에 수많은 스탠드 유저가 생겨버리고, 스탠드 유저들은 서로 이끌리는 법칙에 따라 스탠드 유저가 우글우글 모인 마을이 되어버렸다.

1994년 조사에 의하면 인구는 58713명. 1999년 행방불명자가 81명이나 되는 많은 수를 기록했다. 참고로 1999년은 죠죠 4부의 배경 연대. 작중에 나온 악당 스탠드 유저들이 얼마나 많은 짓을 저질렀는지 알 수 있다. 그리고 그 중 하나주인공이 한 짓이다.

이전에는 모리오로 알려져 있었으나 정발본에선 외래어 표기법/일본어 때문인지 ㅈ, ㅉ, ㅊ 다음의 이중 모음 관련 규정 때문인지 모리오로 표기되었다. 町에 대해서는 시정촌 항목 참고. 은혼의 카부키쵸 등 쵸로 표기하는 작품도 있지만 보통 역자나 출판사의 편집부의 차이로서, 외래어표기법을 준수하는 애니북스에서 발매되는 죠죠에서는 초로 표기되었다.

디아볼로의 대모험에서는 특수 몬스터 하우스인 모리오초 하우스가 존재. 4부의 적들이 나오며, 키라 요시카게나 4부 쿠죠 죠타로, 오오야나기 켄 등 높은 층에 서식하는 적들 또한 나온다. 실수로 들어갔을 경우 키라 요시히로라도 있었다면 나갈 수도 없다.

2.1. 모리오초 명소 일람

2.1.1. 안젤로 바위

가는 법 : 모리오초 죠우젠지 출구, 버스 정류장 하차 3번 버스, 걸어서 1분.
히가시카타 죠스케안젤로를 바위와 융합시켜 태어난 인간의 얼굴 모양을 한 바위. 안젤로 바위는 이정표나 연인들 간의 약속의 장소로 쓰여지며, 기분나쁜 외견과는 달리 마을 사람들에게 친숙해져 있다.

2.1.2. 디요용 곶

어부가 퍼트린 「자살하려고 한 젊은 여자를 곶의 바위가 디요용 하고 튕겨냈다」라는 소문으로 널리 알려지게 된 명소. 이 마을의 어부들은 매일 아침의 무사를 기도하고자, '신의 곶'이라고 부르며 기도를 올린다. 어부들에게 물어보면 배로 태워다준다. 사실은 히로세 코이치야마기시 유카코를 구해주었던 곳이다.

2.1.3. 키시베 로한의 집

말 그대로 키시베 로한이 사는 집.하지만 4부 연재 종료후의 단편 에피소드에선 여러 사정상 생긴 빚때문에 집도 팔아버려서 그 이후로론 현재 로한의 집이 아니다.

2.1.4. 소녀의 유령과 만날 수 있는 길

메밀 국수집 「아리스카와」, 약국 「드래그 키사라」 , 편의점 「오손」이 있는 거리에서, 편의점과 약국 사이에 나있는 정체불명의 길. 키라 요시카게가 희생자를 내면 이 길 위의 하늘에서 산산히 부서져 날아가는 영혼이 보인다.

길 자체는 지도에 실려있지 않으며, 길에 들어가면 역시 지도에 실려 있지 않은 이상한 집들과 빈 집이 나온다. 길에는 우체통, 어린애가 밟은 개똥, 전기가 들어오지 않은 자판기가 있다. 모퉁이를 몇번이나 돌아도 같은 장소로 돌아오며, 하늘에서 보려고 하면 무언가에 눌려서 볼 수 없게 된다. 이곳에서는 스기모토 레이미와 그녀의 애견 아놀드의 유령과 만날 수 있다.

우체통 앞의 왼쪽 골목으로 나가면 출구로 나가서 돌아갈 수 있지만, 도중에 무언가 이상한 느낌이 있어도 절대 뒤돌아봐서는 안된다. 뒤돌아보면 무수한 숫자의 손에 붙잡혀 그대로 저승으로 끌려가게 되기 때문이다.

참고로 끌려갈 때는 무슨 짓을 해도 소용이 없다. 앞을 볼 수 없거나 헤븐즈 도어같은 스탠드 능력이 없는 한 무용지물.

2.1.5. 송전철탑에 사는 남자

원래는 택지개발이 되면서 케이블을 땅에 묻어 필요없게 된 송전철탑이었다. 지금은 카네다이치 토요히로의 거주지. 자급자족으로 생활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철탑에서는 스스로 공급하기 어려운 소금이나 과자를 가져다 주면 기념 촬영을 해준다.

2.2. 그 외의 장소 일람

  • 모리오 그랜드 호텔
마을 동편에 있다. 4부 동안 3245호실에 쿠죠 죠타로가 투숙했다.

  • 부도가오카 학교
창립 85년의 역사가 있는 사립 학교.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가 존재한다. 22년전 S시 시내에서 이전. 고등부의 히가시카타 죠스케 일행이나, 초등부의 카와지리 하야토등을 비롯하여 대부분의 학생인 등장인물들이 다니고 있다.

  • 모리오 역
시 한가운데 있으며 주변에 방사형으로 시가지가 뻗어 있다. 이용고객은 하루 5000명.

  • 까페 드 마고(CAFE DEUX MAGOTS)
모리오역 광장 가까이에 있다. 야마기시 유카코히로세 코이치가 첫 데이트를 했던 곳이며, 죠스케 일행도 자주 이용한다.

낮 11시에 갓 구워낸 빵으로 만든 샌드위치의 인기가 대단하여 오후 1시면 전부 매진된다고 한다. 죠스케 일행을 비롯해 키라 요시카게마저도 자주 이용하는 듯.

  • 모리오 항
남서쪽에 있다. 죠셉 죠스타를 태운 스피드왜건 재단의 배가 입항했으며, 오토이시 아키라&레드 핫 칠리 페퍼히가시카타 죠스케&크레이지 다이아몬드의 결전이 벌어졌다.

  • 후타츠모리 터널
서쪽에 있는 터널, 버스가 지나간다. 하이웨이 스타가 자리잡고 있었으며 덕분에 도시전설이 나돌게 되었다.

  • 부도가오카 종합병원
525호실에 훈가미 유우야가 입원하고 있었다.

항목 참조.

  • 카메유 체인점
일본 동부 최대의 체인점이라고 한다. 모리오 역앞에 가게가 있다. 1장에 100엔으로 바꿔주는 씰을 발매하고 있으며, 죠스케 일행은 하베스트로 회수하여 6만엔 가량을 얻는다. 그리고 키라 요시카게의 직장이었다.

  • 트라토니아 트라살디
토니오 트루사르디가 운영하고 있다. 모리오초 서쪽에 있는 공동묘지로 가는 길에 있다. 토니오 씨가 혼자서 웨이터도 겸업하여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식탁은 단 2개. 그리고 손님에게 필요한 요리도 토니오 씨가 손님을 보고 결정하므로 메뉴판도 없는 독특한 가게다.

  • 에스테 신데렐라
츠지 아야가 운영하는 에스테 샵. 사랑과 만나는 메이크라는 간판을 걸고 영업중. 까페 드 마고 근처에 있다. 작중 주인이 죽고 폭발사고까지 났으니 망해버렸을 듯….

3. 8부의 모리오초

죠죠의 기묘한 모험 Part 8 죠죠리온의 무대가 되는 마을. 특산품은 소 혀 된장절임과 참깨꿀경단. 이치오가와(一小川)를 따라 하기노하시(萩の橋)를 건너면 모리오초에 도착할 수 있다고.

인구는 47,228명. 다테 마사무네 시대부터 이어온 별장지대나 관광, 마이크로 칩 부품 제조 등이 마을의 재정을 떠받치고 있는 수단이다.

3월에 일어난 대지진의 영향을 받았지만, 현실의 도호쿠 대지진때와는 달리 해안에서 꽤나 떨어져 있기에 큰 손실 없이 무사할 수 있었다. 하지만 그를 전후해 대규모의 지각 융기 현상, 통칭 벽의 눈이 발생. 교통, 수도, 전기, 가스 등이 모두 끊겨 불편이 이만저만이 아니라고.

4부의 모리오초 마을 마크와 8부의 모리오초 마을 마크가 다르며 죠죠리온 1권 서두에서 4부와 관계가 없다고 나왔다.

19화에서 4부 등장인물이었던 누 미키타카조 운시의 이름이었던 하제쿠라를 사용한 고등학교가 등장하였다.

이 마을에서 죠니 죠스타가 죽었으며, 죽은 곳에는 죠스타 지장이 세워져 있다.
----
  • [1] 일본의 행정단위 町는 한국의 동,리와 비슷한 단위이다.
  • [2] 표기가 Germain이 아니라 Gentleman임에 유의. 그럼에도 어째선지 제르맹, 제르망 등으로 불린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4 17:05:07
Processing time 0.067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