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모모치 산다유

last modified: 2014-08-10 15:18:33 by Contributors

百地 三太夫



1. 소개

일본의 전국시대 이가 인술의 선조로 불리는 닌자로 이가의 실력자 중 하나인 이가조닌삼가(伊賀上忍三家) 중에서 모모치 가문의 수장이며, 모모치 탄바(百地 丹波)라고도 불리지만 최근에는 탄바와 산다유는 다른 사람이고 산다유는 탄바의 손자일지도 모른다는 설이 있다.

나바리 출신으로 표면상으로는 이가 지역 일대를 통치하는 토호였으나 그 실체는 이가 닌자의 두령으로 1573년경이 최전성기였다고 하며, 센가지 가문의 핫토리 야스나가가 이가를 떠나자 이가의 남측을 지배하였다고 한다. 그러나 노부나가가 그의 존재에 위협을 느끼게 되면서 1579년에 제1차 텐쇼 이가의 난이라 불리는 싸움이 벌어지는데, 노부나가가 아들 노부카츠에게 명하여 이가를 공격하자 노부카츠 군을 격파하였다.

그러나 1581년에 제2차 텐쇼 이가의 난이라 불리는 싸움으로 오다군 5만의 공격을 받아 전사하면서 일족은 멸망하였지만 일설에 따르면 네구로지로 내려가 그 곳의 방관인 스기노호 소산과 함께 오다 노부나가에게 저항하다 1595년에 죽었다는 이야기도 있다.

적금비성담이라는 사료에 이시카와 고에몽이 그의 제자라는 얘기가 있지만 그에게 부인을 빼앗긴데다가 빼앗긴 부인의 사주를 받은 고에몽이 애첩을 살해했다고 하며, 또한 사나다 십용사중 한 사람인 키리가쿠레 사이조또한 모모치 산다유의 제자라는 설정이다.

미에현 나바리시 류우구치에 그의 생가로 전해지는 저택과 문의 입구로 내건 문패, 공양탑 등이 남아있다고 한다.

2. 대중매체에서

2.1. 슈팅게임 바사라2


플레이어 캐릭터 중 1명으로, 여성화되었다. 성우는 1편의 사이카 마고이치와 동일한 카와스미 아야코.

모아베기가 장방형이어서 커버하는 범위가 넓고, 기체 속도도 빠르다. 그렇다고 모아베기의 위력이 달리는 것도 아니다.
거의 사기캐릭터 수준. 점수 올리기에는 제일인 캐릭터[1]. 게다가 여캐라는 점도 매력. 타케다 노부카츠와는 그야말로 정반대인 캐릭터이다.

2.2. 닌자전대 카쿠레인저

츠루히메가를 섬기는 닌자. 배우는 사카모토 아키라.

신출귀몰하며 경박한 사람인듯 하나 실은 엄청난 실력자로 카쿠렌쟈를 음지에서 지탱해주고 있다. 사령관 포지션에 해당되기는 하지만 실제로 멤버들을 지휘하는 사령관은 아니다. 요괴들에게 요주의인물로 찍힌뒤 31화에서 샤도구로에게 치명상을 입게 되고 카쿠레인저 일행에게 초인수를 은대장군으로 합체하도록 지시한뒤 절명했다.

2.3. 노부나가의 야망

Example.jpg
[JPG image (18.41 KB)]

모모치 산다유

닌자라 내정고자지만 통솔, 무력, 지력 수치가 높아서 그럭저럭 쓸만하다. 백만인의 신장의야망에서는 5강시 일러 변경.


2.4. 태합입지전


여기서도 내정고자. 전투에선 쓸 만하지만 문제는 닌자두령이니 일반 무사로는 쓸 일이 없다. 닌자답지 않게 통솔도 69로 그럭저럭이고 무력과 지모는 90대에 달하는 강캐. 후마 코타로보다 오히려 조금 낫다.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8-10 15:18:33
Processing time 0.116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