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모에기 유메리아


o0800120011813338006.jpg
[JPG image (184.96 KB)]


비공인전대 아키바레인저의 아키바 옐로. 배우는 극장판 가면라이더 오즈 WONDERFUL - 장군과 21개의 코어메달에서 갈라의 하수인인 벨 역으로 출연했던 오기노 카린.

코스프레를 하고 다니지만 평일에는 평범한 OL이라고 한다. 나이도 외견상 10대지만 극 중 나이는 무려 20대.[1] 첫 등장 시 고양이의 코스프레를 하고 나왔는데, 때문인지 말끝마다 ~냥 ~냥 거린다. 아키바레인저 멤버들 중 귀요미 기믹을 맡고는 있지만 특유의 덧니 탓인지 시청자들에겐 호불호가 갈리는 편. 모에기 유메리아는 동인지를 낼 때의 펜네임으로, 극중에서 밝혀진 실제 이름은 야마다 유코.

무슨 코스프레를 하냐에 따라 캐릭터 컨셉이 바뀐다. 1, 2화의 네코미미 코스프레땐 귀요미 캐릭터를 밀더니 3화의 초딩 코스프레에선 보쿠소녀가 되었다. 4화에서는 노부오에 의해 수권전대 게키레인저메레 코스프레를 했다.[2]

아카기 노부오 못지않은 슈퍼전대 시리즈의 마니아이다. 이카리 가이와 사귀면 죽이 잘 맞을지도

변신 후 캐치프레이즈를 말할려고 한다든가[3] 아카기 노부오와 변신 후 결정 포즈를 블루에게 알려준다던가, 아키바레드의 결정 포즈를 거의 비슷하게 따라하는 등 멤버들 중에서도 가장 열정적으로 아키바레인저의 활동을 하고 있다. 그러나 코스프레어라서인지 격투센스는 세명 중 가장 낮은 편...이랄까, 사실 아카기 노부오나 모에기나 전투력은 다 거기서 거기.

2화에서는 네코미미가 벗겨지면 목소리와 말투가 바뀐다는 것이 드러났다.[4] 그리고 본래의 모습이 나올때도 목소리와 말투가 바뀐다.(...)
실은 코스프레한다고 옷 갈아입을 때마다 목소리랑 말투를 바꾼다. 그때문에 2기에서 정장차림으로 모습을 드러낼때에는 "누구냐 넌"소리가 나올만큼 차분한 모습으로 등장한다. 물론 옷갈아입고 오니까... 그런 거 없다 더빙하면 광역계 성우 써야할듯;

여담으로 변신 후에는 거기커진다는 미스테리한 사실이 홈페이지에서 밝혀졌으며, 3화에서 부녀자성덕[5] 속성까지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레드가 공격당하는 것을 보고 엄한 상상을 해대다가 결국 뿅가죽네 모에사했다.

5화에서는 어머님[6]이 상경했는데, 어머님도 유명 코스플레이어였다고. 모전여전이다. 그리고 여기서 본명이 밝혀졌다. 상경한 어머님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 사실 망상이었다. 어머님에 대한 공상이 다른 두 명의 "어머님 상경 시추에이션 망상"과 결합해서 망상세계에 어머님이 나타난 것이라고. 현실에서의 그녀의 어머니는 5년 전에 사고로 세상을 떠난 상태였다. 하지만, 평소에 하고 싶었던 말을 해서 그녀는 행복한 것 같다.

이후에는 비중이 점점 공기화되는 포지션. 나노리는 하라는 건 안 하고 말만 쓸데없이 길기 때문에 중간에 노부오가 끊어서 전체 나노리를 하는 수준이었으나 위대한 의지가 개입한 11화에서는 그나마 제대로 된[7] 대사와 나노리를 한다. 이 때 한 대사는 "맹귀의 부목, 기적에 감사! 블랙디셔너!", 게다가 자기 포지션을 심기체의 '기'라고 밝혔다. 어딜 봐서? 결국 원래대로 돌아온 마지막 최통회에서도 제대로 된 나노리를 하지 못했다(...)

최통화에서는 방송종영을 막기위해 코즈코즈에게 고백하는 무리수까지 두지만, 코즈코즈가 고백을 너무 쉽게 받아들여서 실패. 딜루 나이트가 거대로봇으로 난동을 피울때 당황하며 찬 깡통이 거대로봇의 무기를 반사시키는 바람에 딜루 나이트를 어이없게 리타이어 시킨다(...)

총집편인 마지막 화에서는 결국 제대로 된 나노리를 하는 데 성공했다!


(2기에서 복장이 살짝 바뀐다)

2기에서도 계속 출연하는데 무슨 이유에서인지 성(姓)이 요코야마로 바뀐다. 결혼했다![8] 다만, 그린리버 보이스에 쓰러지는 부녀자성은 건재하다고. 시집간 요코야마 가의 오타쿠 혐오성향 덕분에 동안지를 그리기 어려운 상황인 듯 하다. 이후 새로운 계장에 의해 전의를 상실한 노부오에게 아오이의 동인지를 그려주는데. 동인활동을 숨기기 위해 자기 방을 철저하게 일코한 것에 노부오마저도 경악을 김치 못할 정도. 결국 귀갑묶기 등으로 동인지를 완성, 노부오의 전의를 되살림과 동시에 수퍼 아키바레드로 변하는 계기도 만들어주고 시어머니가 덕밍아웃을 선언하면서[9] 사이좋게 닌자 캡땅의 오프닝 곡을 부르며 훈훈하게 마무리(...)

여담이지만 변신 후 팬티 뒤쪽에 유부녀라는 글씨가 쓰여 있다(...)
----
  • [1] 실제 배우는 95년생, 1기 블루보다 어리다!
  • [2] 해당 에피소드는 전대물 코스프레 특집이라고 해도 될만큼 각종 전대물 여캐의 코스프레를 볼 수 있다. 전대물 팬이고 코스프레를 좋아한다면 4화만 따로 챙겨봐야 될 정도.
  • [3] 말이 길다고, 정확하게는 자기 소개를 하면서 코미케 홍보를 했다가 말을 잘렸다. 이후에도 관련 대사를 길게 말하는 통에 일부러 레드가 구호를 외쳐 말을 끊어야 할 정도.
  • [4] 목소리가 아저씨같은 굵직한 목소리에 말투도 남자같은 말투로 바뀐다.
  • [5] 미도리카와 히카루 목소리를 알아듣고 하악댔다. 미도리카와 히카루의 별명인 Green River Light까지 언급할 정도. 이후 용명왕 사라만데스가 좋다고 하는 장면까지 나온걸로 봐선 진성 미도리카와 히카루 빠인듯.
  • [6] 담당 배우가 마츠모토 리카(...). 사실 마츠모토 리카도 지구전대 파이브맨서 G6 성우로 출연한 적이 있었다...
  • [7] 어디까지나 "그나마"다.
  • [8] 참고로 시어머니 역으로 출연하는 배우가 호리에 미츠코다!
  • [9] 알고보니 시어머니는 전직 오타쿠겸 애니송 가수였던 호리미 에츠코였고 오타쿠 혐오성향은 사실 자기 집안에 맞는 오타쿠여야 한다.는 의미였던것이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3 05:17:37
Processing time 0.159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