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모여든 소망

last modified: 2015-02-03 15:19:41 by Contributors


한글판 명칭 모여든 소망
일어판 명칭 集(つど)いし願(ねがい)
영어판 명칭 Gathering Wishes
지속 함정
자신의 묘지에 드래곤족 싱크로 몬스터가 5체 이상 있고 슈팅 스타 드래곤이 파괴되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튜너와 튜너 이외의 몬스터를 레벨 합계가 8이 되도록 제외하는 것으로 자신의 엑스트라 덱으로부터 스타더스트 드래곤 1체를 특수 소환해 이 카드를 장착한다. 장착 몬스터의 공격력은 묘지의 드래곤족 싱크로 몬스터의 모든 공격력분 올라간다. 장착 몬스터가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 자신의 묘지의 드래곤족 싱크로 몬스터 1체를 엑스트라 덱에 되돌리는 일로 장착 몬스터는 한번 더 공격할 수 있다. 엔드 페이즈시 장착 몬스터를 제외한다.

사용자는 후도 유세이최종보스Z-one과의 최종결전에서 사용하였다.

당시 Z-one의 필드에 에이스 몬스터인 궁극시계신 세피론과 하위 시계신 4체가 세피론의 효과로 특수 소환돼 공격력 4000이 된채 버티고 있고 궁극시계신 세피론은 자신의 효과로 공격력이 20000까지 폭등한 절망적인 상황에서 이 카드를 사용해 단번에 역전하여 승리했다.

유희왕 태그 포스 6에서 추가되어 써볼수 있긴한데 이 카드를 얻는 조건이 팀 5D's 전 멤버를 클리어하는거라 얻기가 좀 빡센건 그렇다치고 발동 조건이 원작을 완전히 재현한건 아니지만 꽤나 난이도가 있다. 드래곤족 싱크로 몬스터 5체를 요구하는게 조금 까다롭다. 다만 애니메이션 텍스트는 발동 조건이 '슈팅 스타 드래곤이 파괴되었을 때 전투 데미지 무효화하고 특수 소환'인걸 감안하면 많이 낮아진 것.

하지만 생각해보면 그렇게 어려운 발동조건이 아닐 수도 있다. 우리에겐 게일 도그라라는 무지막지한 몬스터가 있다. 라이프 15000을 어떻게 만들 거냐고 물어볼 수도 있겠는데, 그럴 필요 없이 DNA 개조수술과, 두뇌개발 연구소 or 염동 증식 장치가 잡히는 순간 조건 클리어다. 엑스트라에 스타더스트 드래곤을 한두 장 넣어두고 나머지를 공격력만 높은 세이비어 데먼 드래곤 같은 것으로 채우면 한 턴뿐이지만 몹시 OME스러운 공격력의 몬스터가 나오게 된다.[1] DNA는 그렇다쳐도 두뇌개발 연구소는 필드 마법이라 테라포밍 등으로 얼마든지 서치가 가능하고, 염동 증식 장치는 장착 마법이라 암즈 홀의 가호를 받는다. 게일 도그라 또한 크리터나 레벨 1 토큰 + 부화, 인법 변신술로 서치가 가능하고, 현재는 마계발 현세행 데스가이드 등으로 크리터는 아무 때나 나오기 때문에 이 경우 DNA 개조수술과 모여든 소망 2장만 어떻게든 잘 갖출 수 있으면 원턴을 낼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물론 다른 덱이라면 패 4장으로 원킬 내는 건 간단하지만.

그렇게 하지 않더라도 인페르니티에서 원 헌드레드 아이 드래곤 루프를 쓰는 경우나 드래그니티 같은 덱이라면 놀다 보면 드래곤족 싱크로 5장은 채워져 있다. 드래그니티의 경우 바쥬란다가 공격력 1900인 걸 감안해도 바쥬란다 3장에 적당히 스크랩 드래곤 둘 정도 묘지에 가 있다고 하면 공격력은 간단히 10000을 넘는다. 인페르니티의 경우 인페르니티 3대룡은 전부 공격력 3000이기 때문에 이 역시 몹시 괴랄한 공격력이 나온다.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03 15:19:41
Processing time 0.703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