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모탈 컴뱃: 스페셜 포시스



Mortal Kombat: Special Forces

모탈 컴뱃 미솔로지스: 서브제로와 마찬가지로 모탈 컴뱃편 이전의 이야기를 다룬 게임이다. 미솔로지스보다도 더 전을 다루고 있으므로 공식적으로는 가장 앞 시간대를 다루고 있는 것이 된다. 스페셜 포스의 일원인 소냐 블레이드잭스[1]케이노를 위시한 흑룡회 조직원들과 맞서 싸우며 모탈컴뱃 토너먼트에 휘말리게 되기까지의 과정을 다루고 있다. 이후 대전격투 시리즈에 등장하는 자렉이 여기서 첫 등장.[2]

장르는 전작이 2D + 3D였던것에 비해 완전히 3D로 탈바꿈했는데, 어느 정도 완성도있는 외전으로 평가받는 미솔로지스와는 달리 이 작품은 심하게 나쁜 3D 그래픽과 나쁜 조작감으로 인한 미친 난이도를 가진 탓에 좋은 평을 받지 못했다. 게다가, 원래 소냐와 잭스 2명의 캐릭터를 선택하거나 2인용이 가능한 게임으로 제작 예정이었지만 용량관계로 잭스만 등장한 점도 아쉬움으로 지적되었다. 하지만 이 게임방식은 개선되고 다듬어져 훗날 차세대기로 등장한 걸작 액션게임 모탈컴뱃 소림승의 기초가 되었다.

여담으로, 오프닝이 상당히 괴악해서 일반 유저와 모탈리언들 모두를 당황시켰다(…)

----
  • [1] 잭스가 팔에 근력강화장치를 사용하기 시작한건 모탈컴뱃2 이후로 이 작품은 모탈컴뱃1 이전의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모순이다.
  • [2] 다른 흑룡회 조직원들도 있었지만 자렉과 케이노, 카발을 빼고는 구 흑룡회 일원들은 모두 잭스와 소냐에게 죽었다. 이후 시리즈엔 등장하지 못하고 신생 흑룡회원들만 등장하였다. 안습.....그런데 모탈 컴뱃 X에서 구 멤버 레머가 DLC 출시가 확정되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8 13:53:01
Processing time 1.886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