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못말리는 3공주

원제는 うちの3姉妹(우리집 3자매).

마츠모토 프리츠(松本ぷりっつ) 원작, 일본의 토에이와 국내의 스튜디오 애니멀이 공동으로 제작한 한일합작 애니메이션.
드물게 엔딩 크레딧의 한국인 스탭명이 모두 한자로 나온다.[1]

한 주부가 자신의 아이를 키우는 일화를 만화로 그려 블로그[2]에 올리다 입소문이 퍼져 알려지게 되었고 결국 애니화되었다.

잘 나와봤자 시청률 1% 정도밖에 나오지 않는 시간대에 방영했으나 2.5%라는 의외의 성적을 내고, 결국 26부작에서 102부작으로 확대 제작되었다.

애니 마지막엔 '이 애니메이션은 사실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떠서 한국의 사실로 착각하는 애들이 생겨날지도 모르겠다.
참고로 실제 주부로 나오는 엄마(마츠모토 프리츠 본인)는 원래는 보육교사로 보육원에서 일하다 육아를 하게 되면서 육아 만화를 그려 블로그에 올리다 만화가로 전직하면서 그만 두고 현재는 딸 셋을 육아중.

사실 방영전에는 3자매의 이름은 각각 해리, 다리, 벼리로 정해져 있었는데, 어느새 원판이름으로 그대로 나왔다. 사실 원판에서도 후우, 스우, 치이(한자로는 아마도 風, 水, 地)는 본명이 아니라 가명이니 딱히 200% 로컬라이징 할 필요성을 못 느꼈나보다. 넷째는 카아(火)인가? 아니면 리이(理)일지도

실제로 애들 본명으로 만화 그렸다간 애들이 친구들한테 놀림당한다고 징징거릴 것이다.(…)

국내에서는 챔프에서 '못말리는 3공주' 로 당연히 세자매의 이름을 제외하고 인명이나 지명 등은 로컬라이징하여 방영되고 있으며 만화책도 대원에서 '우리집 3공주'라는 제목으로 발매 중이다. 그런데 2010년 6권이 정발된 이후 2015년 현재 5년이 지나도록 7권부터 완결까지의 시리즈들이 정발되지 않고 있다.한국어판 출판사에서 작품의 존재를 잊어버린 것 같다.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엄마 역을 일반인에게는 차태현의 어머니로, 성우 팬들에게는 요리왕 비룡의 비룡으로 유명한 원로 성우 최수민을 캐스팅해서 성우팬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시청률이 은근히 잘 나오는지 현재 도라에몽만큼은 아니지만 꽤나 편성 비율이 높다.
현재 2기 부분 방송 중.

일본 쪽에선 요근래 무슨 일이 있었는지 베스트 에피소드라 하고 이른바 재탕을 해서 말이 좀 있었으나 다행히 최근 들어와선 그 재탕 에피소드가 없어졌다. 정말 다행이다.

2기는 2010년 말 103~141화로 종영되었으며, 대부분 재탕 애피소드라 자막 제작자가 없다.

로리나 쇼타가 아닌 진짜배기 꼬맹이들이 주연인만큼 성우들의 옹알거리는 듯한 말투가 정점에 이른 작품으로서는 유일할지도. 참고로 일본판 3자매의 성우는 2014년 현재 전부 50줄이다. 각자 자매 순서대로 65, 64, 65년생이고 반면 엄마성우인 후지무라 치카는 81년생으로 3자매 보다 한참 후배다.흐, 흠좀... 그나마 한국판에서는 엄마성우가 최수민으로 자매 성우들보다는 대선배를 모셔와서 맞는 캐스팅이 되었다. [3]

등장인물

(추가바람)
----
  • [1] 대개는 한국 하청회사 및 한국인들은 영어 대문자로 표기된다.
  • [2] 현재 이 블로그는 2011년 4월 19일 이후로 업로드 되고 있지 않다. 그 이후에 연재된 내용을 보고싶다면 여기로.
  • [3] 최수민의 아들 차태현이 1976년생인 걸 감안하면. 어느정도는 자매 성우들 나이도 맞다고 볼 수 있다.
  • [4] 2000년대에 최수민이 맡은 몇 안 되는 애니메이션 배역 중 하나.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5 00:30:29
Processing time 0.075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