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몽땅 내 사랑

last modified: 2013-07-31 19:16:09 by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유행어
3. 우결에 묻어가기?
4. 등장인물
5. 그외

1. 소개

MBC 시트콤
수록 애교만점 몽땅 내 사랑 하이킥 짧은다리의 역습

2010년 11월 8일부터 2011년 9월 16일까지 월~금 7시 45분 방영한 MBC 시트콤.

"착한 콩쥐 가족과 이기적인 팥쥐 가족이 살아가는 모습을 그린 시트콤" 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내용 자체만 보면 크게 특별할 것 없는 시트콤이지만, 당시 우결을 먹여살렸던 일명 아담커플, 그러니까 조권-손가인이 주연으로 출연한다는 것 때문에 화제가 되었다. 이 때문에 제목의 몽땅이 짜리몽땅이라는 말이…….

금요일 무릎팍도사 형식으로 일종의 광고 방송을 내보냈는데, 시트콤의 포커스가 조권-가인 두 사람에 맞춰 방영된 탓에 흥행에 물음표가 붙었다. 뭐 일단 드라마상으로는 커플이 아닌 쌍둥이 남매라는 설정이라 둘의 커플링을 밀고 가지 않는다고. 그래서 커플컨셉을 반기지 않던 일부 브아걸, 2AM 팬덤들은 이 시트콤을 이미지 개선의 기회로 엿보았다. 그러나 120회를 넘어선 지금까지도 조권-가인이 붙어있는 사진이 올라온 기사의 댓글에 우결 관련 내용이 있는걸 보면 아담커플의 이미지는 쉽사리 지워지지 않을 듯 하다….

생이별한 딸아이, 유산다툼, 사기 결혼(아들이 있음을 속이고 결혼), 죽은 아버지를 위한 복수, 사랑하는 사람이 알고보니 원수의 딸, 계약연애 등등 막장 드라마의 요소를 있는대로 집어넣은 전대미문의 시트콤.

초기 공감대 없이 무작정 밉상이기만 한 팥쥐 가족들과 당하고만 사는 주변인물 때문에 욕하면서도 보는 게 아니라 욕만 하게 된다(…)며 흥행에 대한 걱정을 샀다. 그러나 회차를 거듭하면서 캐릭터가 잡히고 러브라인이 생기면서 점차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개그가 묘하게 컬트적이라 여전히 재미없다고 안 보는 사람들이 있긴 하지만… 시청률은 10% 안팎.

이렇게 나름대로 순항을 하던 도중 전태수가 음주폭행으로 물의를 빚어 자진 하차하면서 문제가 생겼다. 전태수가 단순한 주변인물도 아니고, 김갑수 원장에게 복수의 칼날을 품고 있어 스토리상 매우 중요한 인물인데다 윤승아와의 러브라인이 알콩달콩 그려지고 있는 시점이라 기존의 스토리를 앞으로 뜯어고쳐야만 했던 것.

일단은 미국 출장을 갔다가 그 곳에서 돌아오지 못하고 형인 전태풍(진이한 분)이 대신 김원장에게 복수한다는 스토리로 가면서 위기를 넘기는듯했으나, 이 때까지만 해도 전태수를 좋아했던 윤승아가 뜬금없이 전태풍과 엮인다는 내용으로 가는가 하면 형제간 NTR이네 황금지 역의 가인이 하차하더니만 분명히 금지를 열렬히 좋아했던 윤두준이 윤승아를 좋아한다는 스토리까지 나오면서 정말 말 그대로 개판이 되었다.

가인의 하차는 200화까지의 연장[1]으로 인해 스케쥴상 어쩔 수 없던 것이라쳐도, 전태수의 하차가 결과적으로 스토리를 완전히 꼬아놨다는 점은 분명하다. 만약 전태수가 그대로 출연해서 윤승아와 이어졌더라면 적어도 러브라인이 복잡해지지 않았을 것이기 때문.

5월 31일 135회를 끝으로 사실상 시즌 1 종료. 6월 1일 136회부터 사실상 시즌 2 돌입. 오프닝이 바뀌었다.

2011년 9월 16일 210회를 마지막으로 종영하였다.

2. 유행어

아래는 몽땅 내 사랑 출연진들이 자주 쓰는 말이다.

김갑수 - 아웃이야 아웃~
김혜옥 - 왕~, 뭐 뭐 뭐뭐뭐(화내면서 하는 버전, 점잖게 하는 버전 두 가지가 있음)
박미선 - 아우 빡돌아, 빡도네 정말
김영옥 - 진쫘~
황옥엽 - 영옥씨, 뿌잉~
전태풍 - 질문은 제가 합니다
김집사 - 아주 소름 끼치는 ~, 소름끼치도록~
김나영 - 막내야 옥상에 좀 올라갈까
박순덕 - 아잉~, 야! 박 초롱이, 야! 몽땅 분식 알바

3. 우결에 묻어가기?

프로그램 디렉터는 권익준 CP. 권익준 CP 의 전작은 남자 셋 여자 셋, 논스톱3, 논스톱4, 분이 오신다, 가문의 영광, 태희혜교지현이. 대충 봐도 알겠지만 남자 셋 여자 셋과 논스톱을 제외한 최근 작품은 모조리 말아먹은 경력이 있으시다. 그나마도 남자 셋 여자 셋은 프렌즈의 영향을 짙게 받거나 아예 통째로 베껴온 에피소드가 많았다. 논스톱 3 역시 전작인 뉴 논스톱이 워낙 히트를 치는 바람에 그 영향을 받은 감이 없지 않아 있다.

또한 권익준은 우리 결혼했어요의 CP이기도 한데, 출연진을 딱 보면 알겠지만 우결 출연진이 4명이나 된다. 이때문에 우결 출연진 대충 앉혀놓고 그 인기로 시트콤 하나 띄워보려는 수작 아니냐는 조롱을 들으며 시작하고 있다.

그래도 최근 우리 결혼했어요의 CP 를 맡으며 망해가던 프로그램을 다시 띄워 놓은 경력도 있고, 누가 뭐라 해도 스톱 3를 띄워 놓으며 논스톱 시리즈를 스타 양성소로 올려 놓은 전력도 있으니 이 작품으로 다시 히트친 시트콤을 만들 수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가장 최근 작품이 꽃다발이라는게... 거기에 태희혜교지현이는 10% 를 넘어서며 어느 정도 시청률을 확보하며 거침없이 하이킥 이후 망작만 양성하던 시트콤 계에 다시 활기를 불어 넣어 줬으니 혹시 모를 일이다.

일단 전작인 수록 애교만점처럼 첫회부터 대망의 기운은 느껴지지 않았으며, 시청률도 김병욱 없이 10% 윗대면 괜찮다고 보는 평이 많다.

5. 그외

처음 시트콤을 시작할 당시 조권과 손가인, 윤두준의 연기가 검증이 안 됐다는[2] 사실 때문에 제대로 소화할 수 있겠냐는 논란이 있었다.

12월 30일 방송에서 윤승아가 김갑수의 딸임이 밝혀졌다.

1월 13일 방송분에서 진짜로 티벳궁녀 드립을 쳐버렸다(…). 작중에서 닮은 연예인을 찾는 어플을 쓰던 중에, 최나경의 사진으로 검색하자 사람...이 아니라 티벳여우가 뜬 것.

1월 24일 방송에서 성균관 초등학교드립을 쳤다. 라이벌은 박유천군

리지가 2011년 2월 18일자 방송에 깜짝 출연했다. 역할은 부산에서 윤두준 보려고 올라온 고등학교 막 졸업한 박순덕. 윤두준이 군대 있을 때 위문편지 보낸 학생이라고... 어쨌든 막무가내로 사귀어달라고 부산에서 졸업하자마자 올라오는 근성을 보여준다. 금지에게 "두준이 오빠 포기해주세염 ㅇㅅㅇ"하고 금지는 두준에게 그 얘기를 하지만, 두준은 내 인생에 사랑은 너뿐이야!! 손발이 오그라든다 라면서 요즘 그렇게 보기 힘들다는 순정파 남자의 모습을 보여준다. 또 붙임성이 엄청나게 좋아서 연기가 아닙니다. 그냥 평소대로 행동할뿐 다시 내려갈땐 윤두준을 제외한 동네 사람들 전부 다 울고불고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방영 후 "전태수 대신 리지 들어왔으면 좋겠다" 하는 시청자가 많았다. 어? 이거 어디서도 본것 같은데??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3월 10일자 방송부터 고정으로 출연하였다.
----
  • [1] 원래 계획은 몽땅 내 사랑 - 차기작 - 하이킥 3였는데 차기작 준비가 안되어서 그냥 몽땅 내 사랑을 연장시켰다.
  • [2] 손가인은 내사랑 내곁에에 출연하긴 했지만 거기서 보여준 연기력은 영 좋지 않았다. 팬들도 민낯은 괜찮은데 연기력이 문제였다는 말을 할 정도.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16:09
Processing time 0.138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