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몽키 헌터

last modified: 2014-03-13 18:17:54 by Contributors

은혼 세계관에 존재하는 게임.
줄여서 MH, 몽헌.
가상 세계로 들어가 파오샨론이라거나 에스타크… 아니 마스카크 같은 바바콩가거대한 원숭이와 고릴라를 잡는 게임이다.

……몬스터 헌터 패러디다.[1] 주 몬스터가 용이 아니라 영장류란 걸 빼면. 게임을 잘 재현해서 몬스터 헌터 플레이어라면 배를 잡고 굴러다니면서 볼 수 있는 에피소드.

작중에선 PSP[2] PC 온라인용 몽키 헌터가 존재한다. 온라인 몽헌은 전 우주의 행성이 서로 연결되어 있는 전우주적 인기 게임이라고 한다.

몬스터 헌터와 다른 점은 몽키 헌터는 PSP용 데이터가 온라인으로 전승되며, 또한 몬스터 헌터와 달리 다른 플레이어의 장비를 강탈할 수 있고 PK를 해서 소재를 채취할 수도 있다.

작중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 성인이 PSP로 몽헌을 하다가 아날로그 스틱이 망가져서 고쳐보겠다고, 인간을 닥치는대로 잡아다가 신체의 일부를 드라이버로 개조해버렸다. 이에 수많은 피해자들이 온라인 몽키 헌터에 접속해서 게이머 성인을 수소문하게 된다.

이때 가구라는 떡대 남캐, 사카타 긴토키는 미소녀 여캐. 넷카마

애니메이션에선 몽키 헌터의 광고 영상도 나오며 발매일이나 가격 같은 것도 있어서 몇몇 시청자들이 정말로 몽키 헌터 게임이 있는지 수소문을 했다고 하나 어디까지나 스텝의 장난이다. 참고로 애니메이션에서 몽키 헌터 광고 영상 나레이션을 맡은 건 전설의 헌터 M.

캡콤도 꽤 재밌게 봤는지 작가 소라치 히데아키에게 소정의 선물과 감사문을 보냈다고 하며 이후 몬스터 헌터 트라이의 광고 나레이션 성우로 극중에 나온 전설의 헌터 M을 고용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몬스터 헌터 트라이에 은혼과 제휴한 무기 (예: 철쇄아) 같은 건 나오지 않는다. 후속작을 기대해야겠다.

그리고 몬스터 헌터 포터블 서드에는 다운로드 퀘스트 형식으로 추가, 철쇄아뿐만 아니라 무장전선같은 특수 코스튬이 나오기도 한다![3]

----
  • [1] 일본어식 발음으로 몽헌이나 몬헌이나 똑같은 것을 이용한 말장난
  • [2] 애니에선 간접광고란 이유로 PS삐~라고 P자 하나를 묵음 처리 하는 척 했다. 소리를 완전히 지우지 않아서 P가 멀쩡히 들린다.
  • [3] 하지만 이 부분에 있어서 소년 점프를 한정으로 태클을 걸자면, 이 전부터 몬헌은 점프 페스타 관련 DLC를 지원하기도 했다. 세컨드의 악명높은 점프테오가 그 산물. 다만 만화나 기타 창작물과 직접적인 콜라보가 진행 된 것은 트라이부터이며, 첫번째를 장식한 작품은 무장전선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3-13 18:17:54
Processing time 0.049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