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몽타주 드래곤

유희왕의 최상급 효과 몬스터 카드.
© Uploaded by Look234 from Wikia

한글판 명칭 몽타주 드래곤
일어판 명칭 モンタージュ・ドラゴン
영어판 명칭 Montage Dragon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8 드래곤족 ? 0
이 카드는 일반 소환 / 세트할 수 없다. 패의 몬스터 카드를 3장 묘지로 보냈을 경우에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이 카드의 특수 소환시에 묘지로 보낸 몬스터 레벨의 합계×300 이 된다.

소환 조건이 좀 특이한 몬스터. 일반 소환이 아닌 패의 몬스터 카드 3장을 보내는 것으로 소환하며 소환한 몬스터의 레벨만큼 공격력이 올라간다. 유벨 시리즈나 신의 카드같은 고레벨 몬스터를 버린다면 잘 하면 9000가량의 높은 공격력으로 원턴 킬도 노려봄직하다. 트루스 드래곤이나 다스엑스트레머 트라우리히 드라헨같은 12레벨 몬스터를 이용하면 최대 10800까지 올라간다.하지만 그 이외에 내성같은게 없어서 매직 실린더면 자기가 원턴킬당한다.

오히려 원하는 몬스터 카드를 묘지로 보내서 효과를 발동하거나 다시 묘지에서 소생시키는 전법도 괜찮다. 예를 들자면 어둠속성 몬스터 3체를 묘지로 보내 한번에 다크 암드 드래곤을 띄운다가너 붉은 눈의 비룡붉은 눈의 암흑 메탈 드래곤을 섞어 보낸다거나 드래그니티 팔랑크스, 아큐리스, 레반테인을 보냄으로써 레반테인을 소생시키는 전술, 혹은 전설의 백석, 황천 개구리, 댄디라이언, 좀비 캐리어, 정룡 등등 묘지로 가면 효과을 써먹을 수 있는 몬스터을 보내는 용도로 사용한다고 할 경우 그 가능성이 극대화된다.

단 암흑계와 병행해서 쓸 생각인 당신, 포기해라. 패에서 보낸다다. 마찬가지로 마굉신도 불가능. 이외에도 드래곤덱에 투입해서 쓸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용의 거울로 묘지로 보낸 소재들을 이용해서 F.G.D나 궁극룡을 꺼내기엔 아주 좋은 녀석이다. 특히 궁극룡의 경우 전설의 흰돌로 서치해온 백룡을 융합 대신으로 묘지에 보내는 동시에 7200이라는(24x300) 무지막지한 공격력을 갖게 된다.

고레벨 몬스터가 많아서 패 사고가 자주 일어나는 덱이라면 채용을 고려해 봐도 좋다. 특히 sin덱의 경우 고레벨의 몬스터가 많고 패사고가 일어나기 쉽기에 1 ~ 2장 정도 채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자신도 트레이드 인의 효과 적용이 되면서 패에서 썩고 있는 레벨8 몬스터를 활용할 수 있어서 둘 사이에 시너지는 있다.

다만 내성이 없어서 오래 버티기 힘드니, 갑자기 튀어나와서 크게 한 대 친다는 생각으로 쓰는게 좋을 것이다. 수비력 0에 공격력은 손에 잡힌 몬스터의 레벨 합계로 정해지기 때문에 안정성은 개판. 이외에도 공격력이 ?인지라 서치가 힘들다든지, 꺼내려면 실질적으로 패 소모가 4장이라든지 단점이 없는 녀석은 아니다. 단점을 감안하고 장점을 극대화하는 운용이 필요한 녀석.

사용자는 패배의 우시오 테츠이지만 그외 세큐리티 들도 사용하는것 같다. 고요우 가디언처럼 세큐리티 전용인듯.

공격명은 파워 콜라주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듀얼리스트의 태동 TDGS-KR014 슈퍼 레어 한국 한국 최초 수록
THE DUELIST GENESIS TDGS-JP014 슈퍼 레어 일본 세계 최초 수록
The Duelist Genesis TDGS-EN014 슈퍼 레어 미국 미국 최초 수록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20 18:58:51
Processing time 0.083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