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묘진 타케루

last modified: 2015-01-11 20:40:32 by Contributors

목차

1. 설명
2. 작중 행적
3. 슈퍼로봇대전
4. 명대사


묘진타케루2.png
[PNG 그림 (219.15 KB)]


1. 설명

육신합체 갓마즈의 주인공으로 성우는 미즈시마 유우.
동양 비디오 더빙판은 강철민이란 이름으로 번안되었으며 성우는 김창기, MBC에서 극장판을 더빙한 우주전사 마르스에서는 오기태란 이름으로 번안되었으며 성우는 손원일.

정의와 사랑을 믿는 평화의 사도. 맨몸으로 보통 사람을 상회하는 전투력을 가지며 온 몸을 대자로 뻗거나 양손을 교차시켜 발사하는 충격파와 머리카락을 철침처럼 날리는 초능력을 사용한다.

2. 작중 행적

기신성에서 태어난 그는 아버지 이데아와 어머니 아이다의 손에서 키워졌다. 허나 기신성간 제국군즈루 황제는 마즈를 갓난아기인채로 지구파괴를 위해 가이야와 함께 지구로 보냈고, 아버지 이데아는 그를 지키기 위해 나머지의 오신로보를 같이 보낸뒤 처형당했다.

이후 지구, 일본의 묘진쇼에서 발견된 마즈를 묘진박사가 발견하고 묘진 타케루로서 키워져 지구방위군의 코스모크래셔 대의 일원이 되나 기신성의 초능력자 바르에게 아버지 묘진박사가 살해당하면서 타케루는 자신의 초능력을 각성. 이후 자신이 기신성인이란게 알려지면서 크래셔 대의 일원들에게 외면받고 자신의 정체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휘말리는 상황에 몇번이고 고뇌하면서도 결국은 자신의 정의를 관철해 크래셔대와의 신뢰를 쌓는다.

그리고 친형인 마그와의 만남으로 자신의 출생의 비밀을 알게 되고 갓마즈의 육신로보를 컨트롤할 수 있는 펜던트를 받는다. 허나 마그는 즈루에 의해 세뇌당해 타케루와 적대해 약 5화에 걸친 형제싸움 끝에 마그는 본래의 기억을 되찾으나 그것도 잠시 타케루를 구하기 위해 목숨을 잃었다. 마그의 부관이었던 로제를 설득해 코스모크래셔대의 일원으로 받아들이고 기신성으로 향해 악의 근원인 즈루와의 대결에서 목숨과 맞마꿔 반양자폭탄을 발동시키는데 반양자 에너지가 즈루의 몸 안으로 들어가는 기적이 발동해 즈루 황제를 쓰러트리는데 성공한다.

2기에선 마르멜로성의 위기에 맞서 그 위기를 구했으나 죽은줄 알았던 즈루 황제가 부활해 초능력을 쓸 때마다 목숨이 깎이는 데빌링을 끼게 된다. 그래도 타케루의 지구를 구하는 마음, 지구인으로서의 자신의 흔들림없는 신념, 그리고 동료의 협력으로 즈루와 맞서며 마그의 영혼의 인도로 데빌링의 저주를 풀어내 죽은 자들의 영혼이 모여있는 작렬의 불꽃이 하늘을 사르는 죽음의 별을 지배하는 즈루를 물리치며, 직후 게슈탈트 오거니즘의 합체로 다시 나타난 즈루에 의해 힘이 다하나 모든 지구인의 기도에 의해 최대한으로 파워업한 갓마즈로 즈루를 완전히 쓰러트렸다. 모든 싸움이 끝난 후엔 우주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홀로 지구를 떠났다.

3. 슈퍼로봇대전

64와 D, 제2차 슈퍼로봇대전 Z 파계편에 참전. 64와 D 두 작품에서 처음엔 코스모크래셔의 서브파일럿으로 등장하다가 가이야->갓마즈로 갈아탄다. 아쉽게도 맨몸전투 버전은 지금까지 구현되지 않았다.
64땐 초능력 버그로 엄청난 회피와 명중보정을 가지며 2회행동도 슈퍼계치곤 굉장히 빠른 편인데다가 2회행동 레벨에 도달할때쯤 되면 기적을 익히게 되며 최강의 한방파워를 갖게 된다. D에선 서브파일럿일 때의 능력치는 없으며 초능력이 정상작동+너프되면서 이전만한 강력함은 없지만 동 작품내의 슈퍼로봇들중에선 강력한 편이며 조건을 맞추면 형의 마그와의 합체공격도 가능해진다.

둘 다 음성지원하지 않는 기종이라는 안습이 있었으나, 제2차 슈퍼로봇대전 Z 파계편에 참전하면서 64의 CM나레이션부터 계산하면 약 12년만에서야 미즈시마의 타케루 목소리를 들을 수 있게 되었다.

여담으로 타케루역의 미즈시마는 무적초인 점보트3에서 인간폭탄의 공포에 희생된 하마모토랑 동일 성우인데, 타케루도 어떤 의미로 인간폭탄의 숙명을 타고났다고 할 수 있는 팔자였기에 2차 Z가 아니라 Z때부터 참여했다면 인간폭탄 이벤트가 더욱 플레이어를 우울하게 만들었을지도 모른다(…). 스토리 상에서는 주로 카부토 코우지와 엮인다. 애초의 그의 어머니도 코우지의 어머니와 엮인다.

제3차 슈퍼로봇대전 Z 시옥편에서는 원작 스토리가 이미 종료된 이후라서 개인 에피소드는 없다. 대신 철인 28호 스토리와 엮이게 되는데 즈루 황제와 같은 거대한 악의 존재라 할 수 있는 우주마왕 때문이다. 기신성의 초능력자 잔당들을 자기 세력으로 만든 것도 우주마왕이기도 하고.

4. 명대사

  • 뭐가 어떻게된거야, 난 대체 누구야…?
1화에서 가이야에게 구해진뒤 정신을 잃으면서 하게 된 독백. MBC판에선 "난 지구인이야, 아버지와 어머니의 아들이란 말야…" 로 번안되었다.
  • 내 수호신, 갓마즈…!
3화에서 마그의 텔레파시를 통해 갓마즈와 오신로보의 상세를 알게 된 뒤. 슈퍼로봇대전에서도 갓마즈가 이벤트로 첫 합체했을때 이 대사가 나온다. 참고로 기술명을 외치기 시작하는건 의외로 6화에서부터.
  • 난…지구인이다!
출생의 비밀과 자신이 지구에게 있어서 위험한 존재인걸 알게 되어 몇번이고 고뇌하나 결국엔 자신의 신념을 관철시켜 지구를 지키겠다는 의사를 표명한다. 슈퍼로봇대전에선 전투대사로도 사용된다.
  • 얼음이 갈라져!
남극에서 마그와 초능력대결 도중 빙판이 갈라졌을때의 외침으로 MBC판 한정의 애드립. 참고로 원판에선 그 부분에 아무런 대사도 없었다.
  • 마그, 이제 아무에게도 넘겨주지 않아, 형은 내꺼다. 지구의 것이라고!
자신을 로제의 공격에서 감싸고 쓰러진 형을 가이아에 수용했을때의 대사. 볼드친 곳에서 볼 수 있다시피 수많은 당시의 여성팬들을 들었다 놓았으며, 진지하게 말하자면 이제 마그는 즈루의 수하가 아니다 란 의미. 참고로 극장판에선 이 대사가 짤렸고, 슈퍼로봇대전에선 원작과 달리 마그를 살리는 플래그 성립시 저 대사가 나오며, 뒤의 "지구의 것" 을 빼버려서 진짜로 형은 내꺼다 가 되어버린다. 이건 대체…괜히 이 대사에 불타오르면 이렇게 해석 되어버린다.

2차 Z에서는 원작과 같은 상황에서 대사가 들어갔고 마그는 결국 죽는다. 참고로 여기서도 '지구의 것'이라는 대사는 빠져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11 20:40:32
Processing time 0.003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