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무시우타 bug

last modified: 2013-07-31 19:19:02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무시우타 bug와 본편의 연관성
3. 등장인물

1. 개요

무시우타의 외전이며, 2009년 2월에 8권으로 완결되었다. 본편인 '무시우타'의 약 2년전 사건을 다루며, 본편 주요 캐릭터 중 상당수가 등장하는데다가 본편에 영향을 주는 사건이 꽤 많다. 그런데 국내에는 어른의 사정(?)으로 안나오고 있잖아? 린 안 될거야 아마

쿠스리야 다이스케이치노쿠로 아리스가 주인공이며, 본편과는 달리 학교에서의 생활도 상당부분 다루는데다 아리스의 성격이 활발한 만큼 본편보다는 좀 더 밝은 이야기이다. 다만, 후반으로 갈수록 '무시우타'답게 되어간다.

본편과 병행하여 연재되었지만, 국내에서는 bug는 발매를 안 하고 본편 이전의 이야기인 Zero만 발매했다. 외전인 bug의 내용을 몰라도 본편을 읽는데 큰 지장은 없긴 해도 bug의 내용을 알아야 본편에서 잠깐만 언급된 호칭이나 사건을 자세하게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 있으며, 무시우타 본편 후반으로 갈수록 이 경향은 심해지는 편이다. 하지만 익스트림노벨측에서는 발매가 여러 이유로 인해 불가능하며 앞으로도 발매 계획은 없다고 한다.

여담이지만, 무시우타 애니메이션 DVD의 특전으로 무시우타 버그에 수록된 일부 에피소드를 담은 드라마CD가 발매되었는데, 그 드라마CD에 추가된 성우진은 아리스-미즈키 나나, 마리-코시미즈 아미, 에나-키타무라 에리, 타카코-사와시로 미유키, 아유유 - 나카하라 마이, 네이코- 후지타 사키 등등이다. 안 그래도 애니판에선 유명 성우들이 잔뜩 나왔던 판에 드라마CD에선 그런 성우진이 추가로 나온 데다 드라마CD 쪽은 원작 내용을 거의 그대로 다뤘기 때문에, 망작이라 평가받을 지경인 애니메이션의 수준을 비꼬아서 '무시우타 bug 드라마 CD를 사면 애니메이션 DVD가 부록으로 딸려온다'는 이야기도 있었다.

2. 무시우타 bug와 본편의 연관성

1. 이치쿠 키미타카는 해외 출장이 아니라, 이치노쿠로 아리스와 함께 모르포나비의 벌레를 수면 상태에 빠트리는 능력으로 혼수 상태로 본부 지하에 있다. 본래라면 벌레를 잠재우는 힘이지만, 키미타카는 몸 자체가 벌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본인도 잠들고 말았다. 그가 가진 '불사'의 힘이 오구이를 마찬가지로 '불사'로 만들었다.

2. 본편에 언급되는 '잠자는 공주', '창을 든 소녀', '창잡이', '창형'[1]는 모두 이치노쿠로 아리스를 뜻하며, 1번에서 언급했듯 수면 능력을 지속적으로 발동하는 상태로 자신의 벌레 속에 봉인되어 있다.

3. 다섯번째 1호 지정인 이치노쿠로 아리스를 코노하가 찾고있는 것은 타치바나 리나가 아키 및 벌레날개 일동의 죽음의 책임을 그녀에게 덮어씌웠기 때문이다. 때문에 코노하가 알고 있는 한 아키의 원수는 아리스이다.

4. 아카세가와 나나나가 자주 언급하는 '유성우의 밤'은 bug 8권에서 오구이를 상대로 이치노쿠로 아리스, 하루키요, 뻐꾸기, 그 외 특환/벌레날개/하루키요 집단의 정예들이 싸운 날의 일을 뜻한다.

5. 본편 10권에서 언급된 하루키요가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지만 그랬다간 세상이 멸망할 인물은 성충화 직전인 이치노쿠로 아리스이다.

6. bug에서 엑스트라로 등장한 특환 신입 충빙들이 본편 11권 '신푸 섬멸전'에서 강한 충빙으로 재등장한다. '타마모', '역신', '사쿠라', '욧파' 등.

7. 세 마리째가 잠들어 있던 펜던트는 하나시로 마리가 '자신이 살아있었다는 또 하나의 증거'로 '선생님'에게 선물한 것으로, '선생님'은 이를 '얼마안가 모든 것을 잊어버릴 자신 대신 펜던트를 소중하게 다뤄줄 사람'인 우부키에게 주었다. 그리고 그 뒤 잠들기 직전인 세 마리째에게 그 펜던트에 머물러 달라고 부탁한다.
----
  • [1] 이건 표기가 槍形(야리가타)이기 때문으로 보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19:02
Processing time 0.074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