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문도기

last modified: 2013-12-14 23:31:48 by Contributors


교향시편 에우레카7의 조연. 작중 등장한 면허증에 따르면 16세. 88년 6월 8일 生.

월광 스테이트 멤버이자 리퍼.

최고의 리퍼그룹이기도 한 월광 스테이트에서 사실 맨몸으로 리프할 수 있는 인물은 홀랜드, 문도기, 기젯트, 마슈 정도이기 때문에 리프 실력은 상당하리라 생각된다.

렌턴이 들어오기 전까지는 월광호의 막내였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골탕을 많이 먹었던 것 같다. 그렇게 놀림 받는 것을 자기 천직이라고 생각하는 이상한 녀석. 기젯트와 커플. [1]

문도기(Moondoggie)는 별명이다. 본명은 제임스 대런 에머슨(James Darren Emerson).[2]

파일럿도 아니고 딱히 중요한 크루도 아니라 자기는 쓸모없는 멤버라는 자격지심이 있어서 렌턴에게 퉁명스럽게 굴기도 하지만, 성장한 후엔 어엿한 일원 노릇을 한다. 타르호가 실질적인 함장이 되자 그녀의 뒤를 이어받아 타수[3]로 승진한다. 역시 포지션이 사람을 만든다.

모델은 1950년-1960년대 서퍼 소설/영화의 여주인공 기젯트의 남자친구 문도기. 별 생각없이 서핑에 미친 청년으로 등장한다.

여담이지만 흥분하면 간사이벤을 쓰는듯, 애니맥스 더빙판은 북한말(...)을 했다.
기젯트는 문도기가 잘 생겼지만 생각보다 별볼일 없어 돌봐주고 싶다고 평가했다.

하지만 이래뵈도 성우는 라간지, 세츠나 F 세이에이을 맡은 미야노 마모루다. 애니맥스 더빙판은 정명준

랜턴에게 형취급을 받고 있지만 딱히 마음에 내켜하지 않는 것 같다. 실제로 랜턴보다 한 살 많은 것일 뿐이다. 의외의 떡밥을 살짝 흘렸던 캐릭터로, 랜턴과 에우레카가 아이를 낳는 것이 가능한가에 대한 것에 대한 쓸데없는 의문을 가져보기도 했다. 그땐 무심코 넘어갔지만. 후속작인 에우레카7 AO가 나온 시점에선 상당히 중요한 떡밥일지도...결론부터 말하자면 가능했다.
----
  • [1] 애니메이션 내에선 쿵짝쿵짝까지 한 묘사가 나온다...
  • [2] 조타수로 승진할 때 잠시 지나간다. 선박면허 2급 소지.
  • [3] 조타 실력은 경악할정도로, 올레인지 공격인 무인병기의 빔을 회피운동으로 피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12-14 23:31:48
Processing time 0.181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