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문부르크의 왕녀

last modified: 2015-07-12 05:40:03 by Contributors

MUN.JPG
[JPG image (31.6 KB)]

드래곤 퀘스트2의 주인공 일행 중 한 명.
'문부르크' 란 국가의 공주이다. 통칭 문.

이름은 플레이에 따라 랜덤으로 정해지며 이름 패턴은 아이린, 아키나, 사만사, 나나, 마이코, 마리아, 린다, 푸린이 존재. 이타다키 스트리트와 드퀘9에 출연할 때 푸린이란 이름으로 나왔었으므로 디폴트 이름은 푸린인 듯.

대신관 하곤의 공격을 받아 멸망한 문부르크 왕국의 공주로 문부르크 왕의 필사의 도움으로 목숨만은 건졌지만 하곤의 저주에 걸려서 개가 되어버린다. 그리고 이후 유독 로레시아의 왕자를 잘 따르던 개 한마리가 사실은 푸린임이 밝혀지는 반전이 있으며 주인공이 저주를 풀어주면 동료가 되어준다.

이 개가 되어 오랜시간 살았다는 설정 때문에 '강아지의 버릇을 가지고 있다' 라는 식으로 해석이 되어 일부 드퀘 팬들이 모에한 망상을 쏟아내고 있는 덕분에 인기가 많다. 마리벨과 달리 성격이 X같다는 의미가 아니다. 주의. 동인 일러에서는 이누미미를 달고 있을 때가 많다.

성격은 착한 편이며 내성적이고 쑥스러움을 많이 타는 듯. MSX판에서 '위험한 수영복'을 입는 이벤트가 있었지만 로렌과 사말이 뚫어지게 쳐다보자 '그렇게 보지마, 부끄럽잖아' 라는 반응을 보였다. 참고로 이 이벤트에선 전용 그래픽이 나온다.(이후의 DQ처럼 스프라이트 캐릭터가 바뀌는 정도가 아니라, 아예 그림 한장으로 비주얼 컷. MSX수준에서는 상당히 섬세하다...;;;)

게임 중 능력치는 HP가 낮고 장비할 수 있는 무기,방어구도 적은 캐릭터이지만, MP가 높고 익히는 주문이 매우 뛰어나다. 전형적인 마법사계 캐릭터. 최고의 회복마법인 베호마, 부활주문인 자오리크를 익히며 (리메이크 한정) 적에게 상태 이상을 일으키는 마법을 비롯 좋은 마법은 다 가지고 있다. 공격마법으로는 이오나즌을 최초로 익힌 캐릭터이기도 하며, 팔푼테를 사용한 최초의 인물이기도 하다. 최종주문은 왠지 아바캄.

엔딩에서는 문부르크를 재건하겠다고 다짐한다.

모르고 지나가는 사람이 상당히 많은 부분인데, 파괴신 시도를 때려잡고 멸망한 문부르크의 성에 가보면 죽은 문부르크의 왕 (즉 그녀의 아버지)의 영혼과 대화를 나누고 문부르크 왕이 안심하면서 승천하는 이벤트가 발생한다. 감동적인 이벤트.

드퀘2 패미컴 판에서 표지 그림과 매뉴얼의 머리 색이 달랐던 것으로도 유명하다. 표지에서는 보라색이었으나 매뉴얼에선 금발이었던 것. 이후 이것이 분기해서 드퀘 관련 작에서도 머리 카락이 저 두 색으로 묘사되는 경우가 많다. 북미판, SFC판 리메이크, 이타다키 스트리트 등에선 금발로, 소설판 드퀘2 일러스트,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 배틀로드, 드래곤 퀘스트 9 등에선 보라색 머리로 나온다. 현재도 둘이 혼용되고 있는 걸 볼 때 둘 다 공식인 듯 하다.


사용 가능한 주문

기술명습득 레벨(휴대판)
베호이미Lv1
라리호Lv2
바기Lv4
마누사Lv6
토헤로스Lv8
루카난Lv10
아리Lv12(Lv13)
베호마Lv15(Lv16)
리레미트Lv17(Lv18)
이오나즌Lv19(Lv21)
자오리크Lv22(Lv27)
팔푼테Lv25(Lv30)
아바캄Lv29(Lv36)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7-12 05:40:03
Processing time 0.084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