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물결마을

サザナミタウン Undella Town

Undella_Town_Spring_BW.png
[PNG image (215.32 KB)]
지도 설명
여름에는 바캉스를 즐기는 사람이 모여 북적거리는 모래 해변의 피서지
표어
밀려오고 쓸려가는 파도의 소리
위치
Unova_Undella_Town_Map.png
[PNG image (35.48 KB)]
인접 지역
북쪽 ↑ 하나 13번도로
서쪽 ← 리버스마운틴
동쪽 → 물결만
마린튜브
남쪽 ↓ 하나 14번도로

보배마을에서 길을 따라 남쪽으로 내려오다 보면 있는, 잔잔한 해안가에 있는 마을. 사실 마을이라기보단 휴양지다. 포켓몬 센터를 제외한 건물이 전부 별장이기 때문. 그래서 다른 계절에는 한가하고 잔잔한 음악이 흐르지만, 휴양철인 여름에는 활발한 음악과 함께 사람들이 늘어나 있다. 북쪽은 보배마을과, 남쪽은 블랙시티/화이트포리스트와 연결되어 있다.

해변가에 나와있는 여성에게서 비전머신 다이빙을 얻을 수 있고, 이를 이용하여 옆에 있는 바다에 잠수, 해저유적으로 들어갈 수 있다.

가장 왼쪽에는 무지막지하게 거대한 별장이 있는데, 그 곳은 부르주아라는 가문의 별장이다. 해저유적에서 얻은 고대의 물건들을 이 곳에 있는 부르주아 가의 당주에게 비싼 값에 판매하거나, 매일 부르주아 가의 다른 사람들이랑 대전을 할 수가 있다.

부르주아 가의 막내, 장녀, 할머니, 할아버지, 어머니, 장남 순서로 덤벼든다. 승리시 받는 돈은 막내가 12,000원이고 각각 200원씩 늘어난다. 막내와 싸워 이긴 후 다음날 찾아가면 막내, 장녀가 덤비고 또 이기고 다음날 가면 막내, 장녀, 할머니가 덤비는 식. 6일째가 되면 막내부터 장남까지 차례로 덤벼든다. 부적금화를 쓸 경우, 각각 24,000원 정도 주는 셈이므로 매일 12만이 넘는 돈벌이를 할 수 있다. 그야말로 궁극의 돈 노가다. 단, 장남(차기 당주)까지 다 이기면 그 후부터는 대결을 할수가 없으므로 일부러 져줘야 한다. 하지만 이들의 포켓몬은 모두 60대 초중반이고, 쉴틈없이 덤비므로 한번에 21마리의 포켓몬을 상대해야하므로 이기는 것도 쉽지는 않다. 사천왕 2차전을 돌파할 수 있을 정도의 멤버는 필요하다.

가장 오른쪽에 있는 별장은 사천왕 카틀레야의 별장으로작아!!!, 봄과 여름에는 신오지방챔피언 난천이 여기에 해저유적의 조사겸 바캉스를 하러 와 묵고 있으며, 봄과 가을에 대전이 가능하다. 특히 봄에는 매일 대전을 할 수가 있다. 종종 카틀레야 본인과 망초, 여름에는 하나의 여성 체육관 관장들도 놀러오곤 한다.

2년 후인 B/W 2에선 카틀레야의 별장을 기점으로 왼쪽이 확 달라졌다. 기하시티와 연결되어 있는 해저터널 린튜브부터 다양한 것이 바뀌어 있다. 이번엔 서쪽의 산로마을에서 리버스 마운틴을 통해 엔딩 전부터 처음 진입하게 된다. 물론 엔딩 후 카틀레야의 별장에서 난천과 여성 네임드들을 만날 수 있는 것은 변함없다.

그리고 물결마을 남서쪽엔 아무런 이벤트도 없는데 수상해보이는 2개의 바위가 돌기둥을 사이에 두고 놓여져 있다.. 게다가 일부러 눈에 잘 보이게 제일 높은 곳에 배치되어 있다. 이건 대체…… 한글판 등 해외판에서는 돌기둥이 왼쪽으로 밀려나 있다. --다행이다. 일판 이외의 BW에선 기둥이 왼쪽으로 밀려나있는걸로 봐선 100% 그것인게 틀림없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4 16:35:04
Processing time 0.100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