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물구나무

last modified: 2015-03-18 15:22:31 by Contributors


영어: understand handstand
일본어: 逆立ち

땅을 짚고 거꾸로 서는 것. 사진에서는 팔꿈치까지 사용했지만, 만세 포즈에서 뒤집히기만 한 자세도 있다.

벽에 기대지 않고 물구나무를 서기 위해서는 팔의 힘이 강해야 하고, 중심을 잘 잡는 능력이 필요하다. 중심을 잘못 잡을 경우 몸이 기울어져서 쓰러지기 쉽기 때문이다.

스타일에따라 틀릴 수 있지만 보통 처음할 때는 무의식 중에 허리가 스쿼트자세 마냥 활시위마냥 구부러지는 경우도 있다. 허리가 재진다고 하는듯. 제대로 펴주자. 핸드스프링 자세 교정의 일환으로 물구나무자세를 연습할때도 있는데, 이 때는 어깨가 가슴근육쪽이 아니라 등근육쪽으로 제대로 받을 수 있게 만들어주자. 만세 자세 때 팔만 제대로 귀끝에 붙여주만된다.

자주 하면 다리가 가늘어지고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된다. 단, 오래 하면 머리에 피가 쏠려 어지러울 수 있으니 주의하자.

만약 치마를 입고 물구나무를 서게 된다면 치마가 중력에 의해 뒤집어지기 때문에 판치라의 위험성이 굉장히 높아진다.
그러나 강철치마라면 어떨까?


이른바 발행류(髮行類)에 해당하는 캐릭터 표현 중에서는 머리카락이 다리의 역할을 하여 물구나무를 선 채로 머리카락으로 걸어다니는 표현도 있다.

모리스에 신지 원작, 키쿠타 히로유키 그림의 체조만화 플라이 하이에 보면 물구나무 연습하는 팁이 나온다. 일반적으로 벽을 등지고 연습하는 것이 아닌 벽을 보는 방향으로 해야한다고 한다. 할 일 없는 위키니트라면 시도해보자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8 15:22:31
Processing time 0.626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