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물기

last modified: 2015-02-08 21:35:56 by Contributors

Contents

1. 이 묻어 있는 듯한 느낌
2. 대상을 , 이빨, 이와 등치되는 신체 구조 사이에 끼우는 행위
3. 포켓몬스터기술


1. 이 묻어 있는 듯한 느낌

습기와 비슷한 뜻으로 쓰이기도 한다. 단순히 느낌뿐만 아니라, 진짜로 물에 살짝 젖어있는 경우에도 이런 말을 쓴다(예 : 팔에 물기가 묻었다).

대놓고 물에 젖는 것만큼은 아니지만 은근히 전자기기들의 이용에 지장을 주는 요소이기도 하며, 감전될 확률이 심각하게 올라간다.

2와는 달리 '물끼'라고 발음한다.

2. 대상을 , 이빨, 이와 등치되는 신체 구조 사이에 끼우는 행위

Bite_Suarez.jpg
[JPG image (34.78 KB)]


일반적으로는 으로 무는 공격을 의미한다. 많은 동물들의 경우 이빨, 가위턱등의 도구로 더 효과적인 공격을 가할수 있도록 진화되어왔다. 공격으로서의 물기의 효과는 몇가지가 있다.

첫째로는 이빨을 찔러넣어 그 자체로서 조직을 파괴하는 효과. 수많은 육식동물들의 송곳니가 이에 매우 적합하게 진화되어 있다. 허나, 이런 타입의 공격만으로는 상처만 입히고 적의 살점을 베어 먹을 수가 없다. 날고기의 질김은 상상을 초월한다. 그러므로 많은 동물들이 고깃덩이를 강한 턱힘으로 물어 고정하고 강한 목힘으로 살점을 한입 사이즈로 뜯어내는 방법으로 먹이를 먹는다. 늑대같은 개과의 동물들이 먹이나 적을물고 흔드는 행위는 이런 공격의 연장선. 사자같은 고양잇과 맹수들의 경우 경동맥을 물어 턱힘으로 압박해서 질식시켜 죽이는 사냥법을 선호한다.

둘째로는 이빨을 찔러넣어 무언가를 침투시키는 효과. 가장 대표적인것이 의 독이다. 이런경우 침투력을 증강시키기 위해 긴 송곳니 2개만 가지고 무는 경우가 많다. 다른 동물들의 경우에도 의도하지 않은 감염 등의 공격의 효과가 있다.

셋째로는 이빨, 턱등으로 대상을 잘라버리는 효과. 대다수의 경우 무는 공격은 결정적 한방이라기보다는 대상을 분해하기위한 연속기의 일환이지만, 벌레들의 세계라면 한방기가 될수 있다. 이 케이스의 대표주자가 장수말벌. 꿀벌들을 가위자르기로 한방에 끔살하는 효과적인 살육머신이다. 상어 같은 경우도 여기에 속한다.

초식동물들의 씹어서 짓이기는 행위의 경우엔 이에 걸맞도록 이와 턱이 진화한 상태로서 주무기로서의 기능은 상실한 상태. 물론 이 쪽도 상상을 초월하게 아프다

물론 사람도 동물인 만큼 가능은 하지만... 하지 말자.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걸 축구 경기 도중에 세 번이나 한 놈이 있다

서브 컬쳐계에선 악당에게 붙잡힌 히로인들이 자신을 붙잡고 있는 악당에게 자주 시전한다. 그리고 의외로 잘 통한다.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에서는 인덱스카미조 토우마에게 주로 시전하기도. 이 때는 주인공이 다른 히로인과 플래그가 엮이려 할 때 질투를 내비치는 의미로서 사용한다. 그리고 수없이 물리겠지. 불쌍한 수녀님

입이 아니라 클립, 집게 같은것을 물려두다라는 표현도 존재한다.


3. 포켓몬스터기술


기술 이름타입분류위력명중PP
한국어일본어영어[1]물리6010025
물기かみつくBite
기술 효과특수 분류부가 효과확률
- 풀죽음30

깨물어부수기의 하위 기술이지만 상대방을 풀죽게 하는 능력이 제법 높은 확률로 터지는데다가[2], 테크니션 특성을 갖고 있을 경우 위력도 갖춰지게 된다. 명중률 좋고 효과 좋고 PP도 넉넉한 쓸모있는 기술.

기술 자체는 1세대 때부터 있었지만, 당시엔 악 타입이 없어서 노멀 타입이라서 고스트 타입에게 아무런 피해를 입히지 못했던 반면, 2세대 이후로 악 타입이 되어서 고스트 타입에게 2배의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하지만 3세대까지는 노멀 타입 공격은 무조건 물리, 악 타입 공격은 무조건 특수로 취급되었기 때문에, 정작 이 기술을 주로 배우는 물리 어태커들이 2세대부턴 오히려 상대를 제대로 물지 못했다.(…) 4세대부터야 비로소 이게 물리로 취급된 것.

어찌보면 물리 → 특수 → 물리로 다시 회귀한, 아주 독특한 역사를 걸은 기술이라 할 수 있겠다.

파이어레드/리프그린에선 나옹을 잡아서 물기를 가르치면 고스트 타입 공격은 다 씹으면서 고스트 타입 포켓몬을 아주 신나게 때려잡을 수 있다. 꼬렛도 아주 좋..지는 않지만 초반에 쓰기 좋은 물기요원. 그리고 자력으로 익힐 수 있는 거북왕에게는 광명을 안겨주었다.

6세대 XY까지 갸라도스가 익힐 수 있는 가장 강한 악 타입 물리 기술이 이것이었다. 때문에 메가갸라도스의 악 타입 자속을 살리려면 울며 겨자먹기로 이걸 써야 한다(...). 그냥 위력 90짜리 비자속 악 기술이라 생각하던가 아예 버려야 할 듯. 그러다 3세대 리메이크에서 깨물어부수기를 익힐 수 있게 되어 딜레마에서 벗어났다. 한편 6세대의 티라노 포켓몬견고라스 계열은 기본 특성인 옹골찬턱 덕분에 마치 자속인것마냥 이 기술을 잘 써먹을 수 있다. 물론 대부분 악 타입 무는 기술을 쓸거면 깨물어부수기를 쓸 터이지만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08 21:35:56
Processing time 0.133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