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뭉치

last modified: 2015-03-29 00:58:35 by Contributors

Contents

1. 실존 건달
2. 야인시대의 등장인물
3. 개그 콘서트씁쓸한 인생에 등장하는 캐릭터
4. 명탐정 코난에 등장하는 고뭉치


1. 실존 건달

구마적, 신마적, 샤쓰와 더불어 종로에서 행패를 부리던 건달. 노변야화에 나온 김두한의 말에 의하면 제자리에서 발차기를 해 가로등의 전등을 부수는 실력을 가졌다고 하며 구마적, 신마적을 차례로 제압한 김두한에게 제압당한다.

2. 야인시대의 등장인물


구마적의 부하 중 하나. 배우는 정소영.[1][2]

왕발, 평양박치기와 함께 구마적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보좌하고 있다. 일단은 구마적의 오른팔로 통하는 듯. 구마적의 수하로 들어가기 전에는 시구문패의 두목이었다. 간부 중에 최하위권에 속하는 제비를 자기 부하처럼 데리고 다닌다. 말버릇은 "너 내가 누군지 알아? 나 뭉치야 뭉치!"

성격은 비열, 싸가지 없음으로 요약할 수 있다. 그야말로 양아치의 표본. 평양박치기를 제외한 구마적의 부하들 대부분이 비열한 편이긴 하지만 그 중에서도 뭉치는 TOP이라고 부를 수 있는 존재. 구마적한테 빌붙어서 여러 지역의 오야붕들이나 중간 보스들, 하급 간부들을 괴롭히는 모습이 자주 나온다. 때문에 하급 간부들 사이에서는 나름 악명이 높았던 모양. 극중 털보와 삼수가 그를 보고 '야 우리 걸리면 죽는다'며 두려워 하는 장면이 나온다.그 다음 장면에서 김두한한테 관광당하는건 비밀
야인시대 초반부에서 김두한과 구마적이 한창 대립할 때 여러가지 비겁한 방법으로 김두한을 괴롭혔던 장본인이기도 하다.

구마적에게 굽히지 않는 김두한을 제압하러 왔으나 정작 김두한을 한 대도 때리지 못하고 일방적으로 망신당한 뒤 한동안 병원 신세를 진다. 그런데도 결과에 승복하기는 커녕 이후 50명 이상의 수많은 부하들을 이끌고 종로회관에서 술마시고 있던 김두한 패거리를 비겁하게 급습해 김두한에게 큰 부상을 입히기도 했다. 이 사실을 평양박치기에 들은 구마적은 당연히 엄청나게 화를 내면서 네가 그러고도 마적의 부하냐며 자존심도 없냐며 뭉치를 엄청나게 비판했다. 이후 김두한이 돌아왔을 때도[3] 구마적에게 김두한을 기습하겠다고 했다가 더 이상 김두한을 공격하면 내손 에 직접 죽을 줄 알라는 구마적의 엄중경고에도 그런 더러운 성질을 못 이기고 부하들과 함께 김두한의 숙소를 기습하려 했지만 개코가 수표교에 사는 거지들과 자신과 지난번에 싸웠던 거지패의 대장과 부하거지 인원들을 총동원해서 밤새도록 불침번을 서준 덕분에 무사히 넘어갈 수 있었다.

물론 이는 뭉치 입장에선 자신의 오야붕인 구마적을 위한 행동일 수도 있었지만 명백한 비겁하고 더러운 행동이었으며 오히려 이 사건으로 인해서 구마적은 명분에서도 김두한에게 밀릴 수밖에 없는 결과를 초래하고야 말았다. 오죽이나 비겁하면 술먹던 김두한을 기습한 사실을 들은 구마적이 뭉치에게 재떨이까지 던지며 뭉치 네놈은 자존심도 없냐고 비난하고 50명이 넘는 인원을 데리고도 숫적으로 10여명 정도인 종로패가 술먹을때 기습했냐고 강력히 질책하며 다른 건달들이 들으면 김두한이 얼마나 무서우면 조선 제일의 주먹이란 구마적이 기습을 했겠냐고 비판할거라며 대노한다. 실제로 이 사건은 김두한이 구마적에게 도전장을 던지는, 즉 구마적 몰락의 결정적 계기로 작용한다.

구마적이 김두한에게 패배한 이후엔 김두한이 득세하는 종로에 있기 싫다면서 구마적을 쫓아 제비와 함께 만주로 건너간다.

3. 개그 콘서트씁쓸한 인생에 등장하는 캐릭터

조직의 막내 동생으로 조직 내에서 가장 잔인한 인물.

...이라는데 정작 목소리가 가늘고 귀엽다.

전투력만으로는 조직 제일의 실력자 취급을 받고 있지만 성격이 성격인지라 활약하는 장면이 나온 적은 단 한 번도 없는 듯.

일례로 김준호 두목 시절 돈을 빌려가고 갚지 않는 박사장에게 새벽 2시에 협박 전화를 걸었다길래 어떻게 말했느냐고 물어보니 두시! 라고 귀엽게 말하고 끊었다고. (...) 근데 이걸 며칠이고 반복하면 상당히 소름끼쳐서라도 돈을 갚을 거 같긴 하다

몸매가 굉장히 좋은 편이며 특히 슴가(...)가 매우 크다. 개그콘서트의 심의기준을 아슬아슬하게 튕기는 노출도 높은 패션을 선보이기도 한다. 코르셋 차림으로 나온 적도 있고 탱크탑+핫팬츠 차림으로 나온 적도 있고. 심지어는 선탠을 하다 등에 끈자국이 남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다행이도 뒷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잘리지 않았다.

꼼꼼하고 여성스러운 성격을 가졌는지 조폭임에도 불구하고 싸움은 안 하고 네일아트나 패션, 미용에만 신경 쓰는 모습을 자주 보여준다. 별로 조직에 도움은 안 될지도.

산다라박 코스프레를 하기도 했다. 또 브라운 아이드 걸스-아브라카다브라 복장을 하기도. 2010년 1월 31일자 방송에서는 춘리 코스프레를 하기도 했다(그런데 BGM은 블랑카). 심지어 2010년 2월 14일자에서는 조지아 커피광고를 패러디했는데 원래대로라면 바로 들어갔어야 하지만 김대희의 애드립으로 인해 못 들어가고[4] 엄마한테 영상편지까지 쓰는 굴욕을 당했다. #[5]

2010년 3월 7일자 방송에서는 김연아 코스프레로 여왕 흉내를 내다 조직원들에게 린치를 당했다.

조직원들로부터 복장에 대한 것을 지적당하면 "별꼴이야!" 로 응수한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근육남 이승윤이 맡은 역. 남자다.

2010년 3월 21일 방영분(마지막회)에서는 정상적인 남자의 모습과 목소리로 다시 되돌아 왔... 다고 생각했지만 뒷모습이 OTL.

12월 26일 방영분에서 사랑합니다 형님이라는 코너와 씁쓸한 인생이 세계관이 연동되면서 뭉치가 새 조직을 차렸다는 걸 알 수 있다. 씁쓸한 인생에서 막내였던 뭉치가 여기선 큰형님. 하지만 현재는 큰형님 자리를 과거 씁씁할 인생에서 2대 큰형님으로 모셨던 김대희에게 넘겨준 상태.

4. 명탐정 코난에 등장하는 고뭉치

성우는 한인숙.
----
  • [1] 박인애 역할로 출연한 정소영이 아니다! 동명이인인 남자 배우. 이름이 같은 배우가 한 드라마에 출연한 탓에 출연료가 서로 뒤바뀌는 등의 해프닝까지 일어났을 정도다. 나중에 정은찬으로 이름을 개명했다.
  • [2] 정소영이 처음 야인시대에 캐스팅 되었을때는 평양박치기 역이었다고 한다. 그리하여 이북출신 실향민을 찾아가 평안도 방언을 배우는 등 평양박치기 역을 위해 준비하고 있던 도중 뭉치 역으로 변경된 것이다.
  • [3] 이 때 김두한이 돌아오기 전까지 이정목 아지트를 점거하고 있었으나, 김두한의 기세에 밀려 쫓겨났다(...).
  • [4] 이 부분에서 다른 멤버들의 웃음보가 더 커진 것을 보면 아마 리허설 때까지만 해도 이런 장면이 없었던 것 같다.
  • [5] 여기서는 2월 7일자라고 나와있으나 실제 방영일은 2월 14일이 맞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9 00:58:35
Processing time 0.125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