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last modified: 2015-04-03 20:20:02 by Contributors

Contents

1. 그리스 문자 중 12번째 문자
2. 웹젠에서 만든 온라인 게임
3. 포켓몬스터에 등장하는 포켓몬의 한 종류
4. 엘소드에 등장하는 코보 소속 광고용 나소드
5. 블레이블루의 등장인물
6. 야마하사의 보컬로이드 캐릭터
7. 1990년대에 잠깐 활동했던 대한민국의 혼성 아이돌 그룹
8. 다카포 시리즈2에 나오는 양산형 로봇
9. 테일즈 오브 디 어비스에 등장하는 마스코트 캐릭터
10. 워즈 워스의 히로인
11. 덴마크록밴드
12. 지구로...의 등장 세력
13. 올림푸스 주식회사의 소형 카메라 브랜드.


1. 그리스 문자 중 12번째 문자

Μ, μ로 표기하며, 라틴 문자의 M, m에 대응된다. SI단위에서는 '마이크로'로 10^-6을 뜻한다. 물리학에서는 마찰계수나 자기 모멘트를 나타내는데도 쓴다. 자주 쓰이는 토렌트 프로그램인 μtorrent에도 쓰이는데, 생긴 게 u와 비슷하다보니 utorrent라고 쓰는 경우도 많다[1].

2. 웹젠에서 만든 온라인 게임

3. 포켓몬스터에 등장하는 포켓몬의 한 종류

뮤(포켓몬스터) 항목 참조.

4. 엘소드에 등장하는 코보 소속 광고용 나소드

엘소드/NPC 참조.

5. 블레이블루의 등장인물

μ-12 항목 참조. 이름의 유래는 1이다.

6. 야마하사의 보컬로이드 캐릭터

Mew 항목 참조.

7. 1990년대에 잠깐 활동했던 대한민국의 혼성 아이돌 그룹

영어 이름은 MUE라고 불렀으며, 카라, 레인보우 등 여러 아이돌이 속해있는 DSP미디어 소속이었다.

1집은 6인조로 활동하였고, 지금은 탤런트로 활동하고 있는 준희가 홍일점으로 있었으며, '새로운 느낌'으로 잠깐 인기를 얻었다. 그리고 2집은 4인조로 활동했다.

8. 다카포 시리즈2에 나오는 양산형 로봇

myu.png
[PNG image (258.64 KB)]

μ. 이름 유래는 1. 성우는 아오키 사야카.[2]

사와이 마야의 아버지 사와이 타쿠마[3]아마카세 미나츠를 독자해석하여 미후유[4]를 베이스로 개발한 로봇.

작중엔 기본적으로 긴 은발에 메이드 복장. 뮤는 모델명이고, 이름은 각 개체(?)마다 다르다.

너무나 인간과 닮았고, 감정회로가 있어서 인간과 다를바 없다 하여 로봇 차별론자들에게 비방당한 끝에 타쿠마는 결국 자살. 이는 사와이 미아키의 죽음과 더불어 사와이 마야가 로봇을 혐오하는 계기가 된다.

D.C.3 R X-RATED의 사이드 에피소드에 수록된 봄바람의 얼티메이트 배틀에서 스기나미와 요시유키의 언급에 의하면 알렉산드라 계획이라고 하여 차세대 로봇을 개발중이라고 한다. 코드네임은 '쿠시'.

9. 테일즈 오브 디 어비스에 등장하는 마스코트 캐릭터


성우는 루야마 미키. 시조 유리아와 맹약을 맺은 성수 치글 족이다. 치글 족은 기본적으로 불꽃을 입에서 내뿜는 능력이 있는데 아직 어린 뮤는 제어를 잘 하지못해 실수로 라이거의 숲에 화재를 일으켰고 결국 라이거 퀸이 치글을 노리게 만들었다. 다행히 루크 일행의 도움으로 문제를 해결하나 뮤는 자신이 저지른 죄의 벌로서 루크를 주인님으로 모시고 종족을 떠나 여행을 하게 된다.

말버릇은 '~인 거예요'로 끝내는 것이며 매우 귀여워서 티아가 자주 넋을 놓아버린다. 하지만 제이드는 가끔 비상식량 취급. 루크는 뮤를 돼지원숭이(...)라 부르면서 귀찮아하지만 내심 언제나 자신을 굳게 믿는 뮤에게 고마워하고 있다.

소서러 링이라는 특수한 힘을 지닌 링을 허리에 착용하여 말을 할 수 있는 능력과 불꽃을 뿜는 능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나중에는 사람이 다리를 잡은 채로 귀로 하늘을 날고[5] 몸통박치기로 바위를 부수며(...) 더 멀리 불을 내뿜는 능력이 추가된다. 필드 액션을 담당하는 역할.

말버릇과 귀여움, 그리고 쓸만함(...) 때문에 멋진 마스코트역이긴 하지만, 실은 그밖에도 같은 죄를 지은 죄인으로서 나중에 아크제류스 붕괴를 일으킨 루크 폰 파브레의 마음의 지지대가 되어주었다. 테일즈 최고의 마스코트로 뽑는 이들도 많다.

테일즈 오브 버서스에서는 유그드라실 배틀의 내비게이터역으로 등장한다. 크레스&크라토스편에서는 여러모로 고생인데, 내비기능이 이상해서인지 크레스와 크라토스를 길을 잃게 만들었고, 이 때문에 헤롤드에게 개조당할 뻔했다. 이리아 아니미에게 먹힐뻔한 적이 있어서, 이리아를 무서워하고 있다.

10. 워즈 워스의 히로인


11. 덴마크록밴드

Mew라고 쓴다. 2010년엔 내한공연도 했다. 내한공연 당시 뮤즈랑 착각해서 홍보되는 경우가 많았다(...) 장르는 드림 팝 쪽으로 많이 분류되며 2003년에 낸 앨범 Frengers가 일반적으로 제일 높이 평가받는다.

리드 보컬 조나스 비에레는 높은 목소리에 하늘하늘한 외모로 게이라는 소리를 많이 듣지만(...) 전혀 아니다. 콜드플레이 베이시스트 가이 베리먼과 a-ha 소속의 마그네 푸루홀멘, 그리고 프로듀서 마틴 프레헤와 함께 아파라티크라는 그룹을 결성해 앨범을 두 개 냈다.

2015년 4월 24일에 새 앨범을 낸다. 제목은 + -.

12. 지구로...의 등장 세력

ミュウ(Mu). 초능력(사이온)을 지닌 인간, 즉 에스퍼를 지칭하며, 작중에서는 초능력이 없는 인류 세력과 그들을 통제하는 SD 체제에 의해 탄압받는 약자 위치에 있다. 명칭은 돌연변이를 뜻하는 Mutation에서 따온 것으로 추정된다.

SD 체제는 인간의 생애 일반을 총괄하며, 인간은 '각성의 날'을 맞이하는 14세가 되면 성인검사를 통해 체제가 요구하는 어른이 되기에 적합한지를 가리는데, 초능력이 있는 뮤는 체제에 저항할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이 과정에서 대부분 처단된다. 이에 대항해 도망친 아타락시아의 일부 뮤들은 오랜 세월에 걸쳐 자신들의 거주지인 우주선을 만들어 몰래 이동 생활을 시작했다. 이들은 고향이라고 알려져 있던 테라로 가고자 하며, '솔저'라 불리는 이들의 우두머리가 바로 솔저 블루였다. 작중에서 300세가 되어 더 이상 뮤를 이끌기 힘들게 된 솔저 블루는 성인검사를 앞둔 죠미 마키스 신을 차기 솔저로 지명하여, 목숨을 바쳐 그를 뮤로서 각성시킨 뒤 자리를 물려준다.

뮤는 신체능력이 보통의 인류에 비해 떨어지는데, 어쩐지 죠미 마키스 신과 나스카 칠드런을 제외한 모든 뮤는 하나씩 장애를 가지고 있다. 대신 정신력이 매우 강하고 수명이 길며, 텔레파시만으로도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의상은 유니폼처럼 통일되어 있으며 스키니한 경향이 강하다. 2007년 TVA 한정으로 뮤가 초능력을 쓰면 몸에 띠는 색깔별로 속성이 다른데, 솔저 블루, 죠미, 나스카 칠드런의 속성인 '타입 블루'는 모든 면에서 우월해 속성 자체가 희귀하며, 죠나 마츠카나 캡틴 하레이의 속성인 '타입 그린'은 방어력에, 세키 레이 시로에의 속성인 '타입 옐로'는 폭발적인 힘 자체에, '타입 레드'는 사념파 증폭에 특화되어 있다.

----
  • [1] μtorrent가 깔려있다면 %appdata%를 탐색기 주소나 실행에 쳐서 들어가보자. μtorrent의 데이터 폴더명이 μTorrent가 아니라 uTorrent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2] 미나츠, 미아키 그리고 PC판 기준의 미하루까지 성우가 같다. 이쯤 되면 다카포 시리즈의 로봇 전속 성우라고 봐도 될 듯.
  • [3] 전작의 아마카세 미하루의 개발자 아마카세 박사의 수제자.
  • [4] 뮤의 프로토 타입이어서 인지 모습도 뮤와 같고 성우 역시 아오키 사야카다.
  • [5] 거의 수직상승밖에 못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3 20:20:02
Processing time 0.143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