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미미(꾸러기 수비대)

last modified: 2015-03-31 23:05:24 by Contributors

꾸러기 수비대주역
子(자) 丑(축) 寅(인) 卯(묘) 辰(진) 巳(사)
똘기 떵이 호치 새초미 드라고 요롱이
午(오) 未(미) 申(신) 酉(유) 戌(술) 亥(해)
마초 미미 몽치 키키 강다리 찡찡이

1282389880_illust-2008eto-souffle.jpg
[JPG image (80.56 KB)]

[1]

꾸러기 수비대의 등장인물. 일본명 '수플레'. 성우는 미야무라 유코/김옥경(KBS), 양정화(투니버스).

조용하고 얌전한 성격의 캐릭터로 비중은 적은 편이다.[2]화장품 도구처럼 생긴 컴팩트를 도구로 사용하는데 외형과는 달리 소형 컴퓨터. 탐색과 통신 기능이 들어 있어 사령전사 추적에 유용하게 쓰인다.[3]

본인도 자신의 역할에 대해 고민하기는 하는데 능력의 한계때문에 별 진전은 없다.애초에 현장탐색 오퍼레이터니까 그래도 자신이 주역이었던 양치기 소년이나 인어공주 에피소드에선 꽤 강단있는 모습을 보여줬다.

사실 어느 정도 연령이 있는 청소년층의 시청자라면 이렇게 얌전하고 소극적인 스타일에 매력을 느낄 수도 있겠지만, 이 애니의 경우 전투가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는 데다가 기본적으로 시청자층의 연령이 낮기 때문에 미미 같은 캐릭터는 그저 병풍 취급. 하지만 방영 당시 91년생(양띠) 어린이들에겐 최고의 인기캐릭터. 79년생이 좋아했으면ㄷㄷ 일본에서도 비슷한 처지였지만 안에 있는 사람으로 인해 후반에는 인기원탑이 되었다.

양치기 소년 에피소드에서 자기도 모르게 똘기와 커플 취급을 당하기도 했지만 커플 플래그는 새초미가 훨씬 강해서 별 의미는 없다.

그외 특징이라면 치마 안에 드로워즈를 따로 입는 경우가 있어서인지 제작진의 노골적인 판치라가 많이 나오는 편이다. 새초미는 치마 속이 보인게 딱 한번정도인데(양치기 소년 에피소드) 미미는 참 어느새 은근슬쩍 치마속이 보이는 경우가 많다. 초반에 한번은 아예 대놓고 나왔다.

사용 가능한 공격은 12지 합체기 뿐이라서, 어쩌다 전투에 가담하면 일방적으로 당한다. 그래도 양치기 소년 에피소드에선 그런 자신을 극복하기 위해 기관총을 난사하며 용감하게 활약을 한다. 어쩔수 없이 한계가 있었지만.[4] 이후 사천왕 로우란과 싸울때 멤버들이 각개격파 당하면서 키키마저 당하자 일단 로우란에게 닥돌은 하는데 그대로 래리어트를 맞고 도는 모습은 정말 안쓰럽다. 마지막엔 공명의 함정에 걸려 헤라에게 변변한 대항도 못해보고 마초와 함께 사망했다. 하지만 나중에 다른 동료들과 함께 부활. 사망한 인원들중에 얘가 제일 억울할 듯 하다. 요롱이는 헤라에게 까불다가 즉사했다쳐도, 같이 마초에게 몸빵된 찡찡이는 살아있는데 본인은 아무것도 안하고 같이있었단 이유로 사망.

모든 사건이 끝나고 평화로워진 후에도 두통약(일본판에는 '친 겐사이')이야기에 신경을 쓰는 모습을 보인다. 마초가 자신의 옆에서 사랑을 고백하기 위해 용기를 내는것도 모를 정도로 집착한다 신경쓰이는 모양.[5]

드라고와 마찬가지로 일본판에서는 존댓말 캐릭터인데, '~ですの'나 '~ですわ'로 대표되는 아가씨 말투를 쓴다. 1인칭도 '와타쿠시(わたくし)'.

이름인 수플레는 달걀흰자를 거품내고 치즈나 고기 생선 등의 재료를 섞어 틀에 넣고 오븐에 구워 부풀린 요리 또는 과자를 말한다.
----
  • [1] 해당 일러스트는 공식 일러스트가 아닌 http://www.pixiv.net/member.php?id=48190 의 작품으로 팬아트이나 대체할만한 공식 일러스트를 구하지 못해 부득이하게 허가를 받고 사용한다.
  • [2] 전투능력이 없다는게 치명적이다. 키키는 그래도 전투력이 있었고 호치와의 스토리도 있었지만 미미는 그런것도 없으니….
  • [3] 덕분에 요지경으로 한번도 호출된적이 없는 새초미, 키키, 몽치와는 달리 여캐이면서도 백설공주편에서 사령몬스터를 탐지하기 위해 한 번 호출된적이 있었다.
  • [4] 이 에피소드에 호출된 멤버들은 막바지에 호출 된 똘기를 제외하면 전원이 전투력이 제로라 고생을 많이 했다.
  • [5] 늑대와 7마리 아기염소편에서 출격 직전 똘기가 조금 눈물 나는 이야기를 한다며 '두통약'(친 겐사이)까지만 말 한 상태에서 출격되어버린다. 그래서 남은 맴버 전원이 '두통약'을 계속 신경쓰는 모습을 보인다. 정작 이야기를 하려고한 똘기는 전투 후 자신이 말하려한 이야기를 잊어버린다(...)열혈의 부작용 다른맴버는 해당 화에서만 궁금해 하고 나중엔 잊어버린듯 한데 미미만 끝까지 잊지 않는다. 한국판에서 두통약이라 바꾼 이유는 조금만 생각해봐도 알 수 있다. 근데 청경채는 중국 음식 아니였나?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31 23:05:24
Processing time 0.112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