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미션 임파서블 3

last modified: 2015-04-06 15:29:24 by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주요 등장인물


1. 소개


이제 현역을 떠나 교관으로 지내려는 이단은 약혼까지 하면서 알콩달콩 행복한 삶을 살려하지만, 자신이 가르쳤던 교육생이 어느 맛간 무기상을 쫓는 작전에 투입되었다가 목숨을 잃게 된다. 이에 복수혈전을 벌이지만 오히려 역관광당하고 약혼녀가 위협을 받게 된다.

앨리어스다이 하드 시리즈, 멜로물이 섞여있다는 평이다. 그래도 관객의 똥줄을 잡고 놔주지 않는다는 점에서는 꽤 성공한 면이 있다. 특히 바티칸 잠입 작전에서의 팀 플레이와 다리에서의 무장한 조직과의 사투, 상해 빌딩 액션 장면은 그야말로 백미.[1]
또 영화 전체적인 느낌은 원작 시리즈와는 다르지만, 바티칸 시퀀스는 딱 원작의 그 느낌이라 원작팬들은 1편보다 좋아한다.

감독은 미드 로스트로 유명한 낚시의 제왕 J.J. 에이브럼스(...). 이 영화에서도 그의 떡밥뿌리기가 나오며 그 정체는 다름아닌 토끼발이라고 불리는 생화학병기로 추정되는 물건. 하지만 생물위험마크가 붙은 안전장비소에 고이고이 보관되고 있는데다 그 안전장비의 모습마저 영화에 나오는 시간은 2~3초도 안돼서 결국 어떻게 생겨먹은 물건인지 전혀 힌트가 안 나온다.

게다가 마지막에 이단이 그렇게 개고생을 해가며 겨우 손에 넣은 토끼발의 정체를 묻는데 국장이 쌩깐다. 정확히 말하자면 "여기 계속 남는다면 말해주겠네"이지만, 말하는 상황을 봐선 영(...). 그렇지만 토끼발맥거핀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었다.

한국에서는 2006년 어린이날 연휴에 개봉하여 예매율만 80%를 넘었고, 첫주에만 164만명을 모았으며 2주차에만 300만명을 넘어 흥행에 성공하였다. 3주 뒤 개봉한 다빈치 코드 등과 함께 외화 상영 점유율이 90%에 달하여 기사가 나오기도 했다... 최종관객수는 580만명으로 그 해 개봉 외화로는 1위.

미국 흥행은 실패(제작비 1억 5천만 달러에 미국 흥행 1억 3500만 달러 수준)였던 반면, 해외흥행(2억 6천만 달러)으로 겨우 수익을 거둬들였다. 일본이 4400만 달러를 넘게 벌며 해외 흥행 1위, 한국이 3700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2위를 차지했다.

여담으로 크루즈의 코에 총을 들이대는 장면에서 총을 들이대는 손이 악당의 손이 아닌 크루즈 자신의 손을 분장시킨 것.[2]

1편오마주한 내용이 많다. 건물 안을 잠입하는 것은 물론이고, 같은 조직에 있는 동료뒤통수를 쳐서 주인공 이단 헌트를 혼란스럽게 했다는 등에서 여러모로 오마주가 많다.

2. 주요 등장인물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 이단 헌트(Ethan Hunt)
    본작의 주인공, 배우는 톰 크루즈.
    과는 달리 이번 작에서 고생을 시리즈 중에서 가장 많이 한다.
    영화를 보는 내내 그가 어떻게든 좋은 일을 해보려 하지만 결국 일만 더 커지게 되는 결과를 낳는 등 그의 안습한 행보에 눈시울이 붉어 진다.

  • 오웬 데이비언(Owen Davian): 전 세계적으로 악명높은 암거래상. 줄리아를 인질로 삼아 이단에게 토끼발을 가져오라고 협박한다. 그러나 막판에 이단과 한 판 붙게되어 이단의 발악 때문에 차에 치여 죽게 된다. 그야말로 자업자득. 배우는 필립 시모어 호프먼. 매그놀리아에서 톰 크루즈 아버지 간병인이었던 거에 비하면 엄청난 출세.

  • 줄리아 "줄스" 미드(Julia "Jules" Meade): 이단 헌트의 약혼자로 직업은 의사. 이단의 직업에 대해서는 모르는 평범한 민간인였지만 이단의 직업 때문에 인질이 되어 엄청나게 구른다. 마지막엔 결국 전부 알게되고 결혼에 골인. 배우는 미셸 모나한.

  • 시어도어 브래슬(Theodore Brassel): IMF 국장으로 상당히 까칠하게 군다. 배우는 모피어스 런스 피시번이다!

  • 데클란 곰리 : 헬기 조종 등 여러가지 일을 수행한다. 배우는 조너선 리스 마이어스

  • 첸 레이 : 여성요원으로 미인계를 담당하고 있다. 배우는 메기 큐

  • 존 머스그레이브 : IMF 팀장. 현장을 떠난 이단에게 페리스 요원의 구출을 의뢰한다. 사실 이건 전부 이 사람이 만든 함정이었고, IMF팀의 배신자다. 결국 마지막에 줄리아에게 총맞아 죽게 되어 자업자득. 배우는 리 크루덥
----
  • [1] 영화의 재미에 비해 흥행을 거두지 못한 사례. 한참 톰 크루즈가 비호감으로 낙인찍히고 있던 시기였던게 그 이유인듯. 오프라 윈프리 쇼에서 쇼파에서 방방 뛰던 때다...
  • [2] TED 강연에서 에이브럼스가 크루즈의 몸값 때문에(...) 혹여 코가 상하면 돈이 나갈까봐 스스로 총을 들이대게 했다고 언급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6 15:29:24
Processing time 0.134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