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미오다 이부키

슈퍼 단간론파 2 -안녕히 절망학원-에 등장하는 키보가미네 학원의 초고교급 학생들
??? 히나타 하지메 게이머 나나미 치아키 왕녀 소니아 네버마인드 체조선수 오와리 아카네
일본무용가 사이온지 히요코 사육위원 다나카 간다무 메카닉 소우다 카즈이치 사진가 코이즈미 마히루
요리사 하나무라 테루테루 행운 코마에다 나기토 매니저 니다이 네코마루 경음부원 미오다 이부키
검도가 페코야마 페코 보건위원 츠미키 미캉 야쿠자 쿠즈류 후유히코 상속자 토가미 뱌쿠야

〈초고교급 경음부원〉
미오다 이부키
Mioda Ibuki
midr02.jpg
[JPG image (52.93 KB)]
일본어 표기명 澪田唯吹(ミオダ イブキ)
신체 사이즈 신장 - 164cm
몸무게 - 42kg
가슴둘레 - 76cm
생일 11월 27일 (사수자리)
혈액형 AB형
좋아하는 것 산책, 낮잠, 놀기
싫어하는 것 따분함
담당 성우 코시미즈 아미

Contents

1. 소개
1.1. 캐릭터 정보
1.2. 개그담당
1.3. 캐릭터 특징
2. 작중행적
2.1. 본편
2.2. 단간☆아일랜드
3. 동인&2차 창작
4. 그 외













1. 소개

15.jpg
[JPG image (150.96 KB)]

mioda.jpg
[JPG image (166.83 KB)]


"미오다 이부키의 미오(澪)에, 미오다 이부키의 다(田)에, 미오다 이부키의 이(唯)에,
미오다 이부키의 부키(吹)로… 미오다 이부키에요!"


1.1. 캐릭터 정보

"여보세-요! 어쩐지 텐션이 낮슴다-! 괜찮으심까-?"

키보가미네 학원의 학생인 '초고교급 경음악부'. 간단히 말해 밴드를 하는 뮤지션이란 소리다. 상당한 팬들을 보유한 여고생 밴드의 기타를 담당했으며 동료들과 함께 발매한 「방과후 뾰로롱 아워이보세요는 밀리언 셀러가 될 정도로 큰 인기를 누렸다고 한다. 단, 그녀 혼자 방향성이 다른 관계로 밴드에서 탈퇴하고 작중 현재 시점에선 솔로로 활동 중이라는 듯.

경음악부원이라는 이명과는 다르게 목걸이에 다량의 피어스, 흉터 문신과 생선 가시처럼 생긴 귀걸이 등 강렬한 비주얼[1]을 지녔다.

또 평상시에도 텐션이 높은 기분파라 불안감 따위도 쉽게 떨쳐낸다. 특이점으로 말을 할 때마다 ~슴다체를 사용. 다른 사람들을 성이 아닌 이름으로, 그것도 ~쨩도 붙여서 부른다. 왠지 본인을 포함해서 사람을 캐릭터 컨셉으로 분류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 ~하는 타입이나 무슨무슨 설정이라 부르는 등.

그나마 초고교급의 뮤지션(경음악부)라는 이명에 맞는듯한 재능은 청력. 사람의 목소리를 전부 구분해내는 엄청나게 밝은 귀를 지니고 있다.

음악가로써의 재능을 인정받아 키보가미네 학원에 입학하긴 했지만, 정작 본인은 밴드 음악을 하는 데 있어서 음감이나 재능 같은 건 하나도 중요한 게 아니고 멤버들간의 일체감이 가장 중요하다는 주의다. 근데 그러다보니 히나타에게 밴드를 권유하면서도 악기 못 다룬다 해도 뒤에다 음악 틀어놓고 대충 치는 척만 해도 그만이라든가, 손발을 그냥 미친 듯이 흔들면 그만이니까 드럼이 초보자에게 딱 좋다든가 하는 등 아티스트들이 들으면 멘붕망언문제발언들을 겁없이 하기도 한다(…).

1.2. 개그담당

이명인 초고교급의 경음부원은 사실 초고교급의 경음악 부원이 아니고 초고교급의 가벼운(輕=가벼울 경) 음악부원(...)인게 아니냐는 설이 있을 정도로, 굉장히 가볍고 발랄한 캐릭터성을 지녔다.

니다이 네코마루와 함께 개그를 담당하며 일행의 독보적인 무드 메이커로서도 활약한다. 항상 경쾌하고 활발해서 자칫 침울해지기 쉬운 상황에서도 분위기를 밝게 해주는 역할이다. 팬들 중엔 본작의 등장인물 중 제일 바보 같을 것 같다고 좋아하는 사람도 있다(…). 물론 제일 바보는 따로 있지만.

2013-10-26-025407.jpg
[JPG image (148.14 KB)]


강렬하면서도 가벼운 모습과는 달리 의외로 유리멘탈. 다른 사람들보다 유혈사태나 살인 등에 약한 모습을 보이며, 기타 충격적인 사태가 벌어지면 항상 거품을 부글부글 물며 정신줄을 놓는다.(...)

혹은 화려한 자신의 모습에 맞게 과도한 리액션 일 수도 있으나, 유리멘탈인지 강철멘탈인지 이도저도 아닌(..)지는 알 수가 없다.

항상 하이텐션 상태에, 말도 분위기에 휩쓸려 깊게 생각하지 않고 뱉는 것 같지만, 기본적으로 상냥하고 동료들에 대한 우정이나 배려심도 강한 아이라 초고교급의 경음악부라는 자기 재능을 발휘해 추모와 위로의 미니 콘서트를 열거나 하는 등 여러모로 분위기 개선을 위해 노력한다. 다만 취향이 너무 달라서 배려가 닿지 않을 뿐(...).

1.3. 캐릭터 특징



겉으로 보기엔 볼륨있어 보이는 몸매인데도 의외로 가슴둘레는 작은데, 체격 자체가 대단히 깡말랐기 때문인 것 같다. 키 대비 체중으로 보면 체지방률은 15.61, 여학생들 중에서도 심각한 저체중이다. 체격을 보면 코시미즈 아미, 가슴만 보면 히카사 요코 디스. 저체중 때문에 가슴이 커보이는 듯 하다.

파랑과 분홍이 섞인 이미지 컬러나 교복, 음악 계열 그룹의 센터를 맡고 있(었)다는 점 때문에 마이조노 사야카와 공통분모가 많이 보이지만, 워낙 인상의 차이가 크고 마이조노와 더 비슷한 히로인들은 따로 있어서 묻히고 있다. 그에 비하면 기분파답게 표정이 꽤 풍부하다. 그리고 락커라는 설정을 반영해서인지 귀여운 목소리를 내다가도 득음한 듯(…)한 걸걸한 목소리로 큰 소리를 지르기도 한다. 특히 학급재판에서 외친 "카, 카세트 콜뤄어어어어어어!?(カ、カセットコンロォォォォオ……ッッ!!!)"니코동을 필두로 은근히 네타거리로 부상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다.

2. 작중행적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2.1. 본편

사이온지 히요코와 함께 챕터3의 희생자. 범인은 츠미키 미캉이다. 그녀는 절망에 걸려 어떤 일이든 진지하고 솔직하게 받아들이는 상태가 되었기에 자신을 간병해준 미캉을 몹시 따르게 되어 손쉽게 살해당해버린다.

사실 좀 불쌍하게 죽었는데 코이즈미 마히루의 추모식을 겸해서 열었던 이벤트에서 불렀던 곡이(밑에 설명된 노래) 참가자들한테 최악의 평을 받고[2] 모노쿠마에 의해 니다이 네코마루가 응급실로 실려가는 참사까지 터지면서 완전히 공연이 엉망진창이 되어 버렸다. 결국 상처만 입은 채 다른 애들의 사과도 받기 전에 절망병에 걸려서 인격이 바뀌어버렸고, 이후 상기한대로 미캉한테 살해당했다.

챕터 3에서 확인할 수 있는 문제의 노래 겸 대표곡은 너에게도 닿아라.
가사는 다음과 같다.곡 링크 이게 어딜봐서 상큼발랄 여고생 락커의 노래야

ibuki.jpg
[JPG image (105.88 KB)]

あなたにもらった脅迫状
그대에게 받은 협박장

炙り文字で「I love you 」
그을린 글자로 「I love you 」

だけどあなたには届かない
하지만 당신에겐 닿지 않네

丑の刻参りの藁人形
축시 참배의 저주인형

私を見て笑ってる
나를 보면서 웃어

けらけらけらけら笑ってる
깔깔 깔깔 대며 웃어

お胸に刺した五寸釘
가슴에 꿰뚫린 5촌(寸) 못

金づち握ってコンコンコン
망치를 잡고 쿵 쿵 쿵

ざまぁみろとコンコンコン
꼴 좋다며 쿵 쿵 쿵

コーン、コーン、コーン…
쿠웅, 쿠웅, 쿠웅…

血文字で書いた婚姻届
피문자로 쓴 혼인신고

今夜ポストに入れました
오늘 밤 우체통으로 보냈어요

あの世で挙式を行いましょう
저 세상에서 결혼식을 올려요

行いましょう 行いましょう
올려요 올려요

届け 届け この思い
닿아라 닿아라 이 마음

君にも届け この思い
너에게도 닿아라 이 마음


2013-11-02-014354.jpg
[JPG image (113.88 KB)]

"들어주세요...「기세좋게 낳은 건 좋은데 아빠를 몰라」"

참고로, 이 뒤에 부른 노래는 제목부터 대놓고 기세좋게 낳은 건 좋은데 아빠를 몰라.

덕분에 관중석은 충격과 공포에 휩싸였고 니다이 응급실 사태까지 터지면서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2.2. 단간☆아일랜드

위에 쓰여진 미오다의 노래를 보면 알겠지만 다른 밴드 멤버와 관계가 틀어진 이유는 그녀가 추구하는 음악성이 도 아니고 헤비메탈도 아닌 더욱 아방가르드한 무엇이기 때문이다(...). 음악성은 사와짱 거기다가 자유행동에서는 히나타에게 퍼포먼스 연습을 하자고 하는 게 눈을 까뒤집는 법이라든가 기타를 부수는 연습이라든가 돼지 내장을 찢어발기는 법같은 걸 추천하기도 했다.

밴드 멤버들과 틀어져서 탈퇴하게 된 일에 대해 본인은 이제 미련은 없다고 말하긴 하지만, 단간 아일랜드 엔딩에서 히나타에게 고백할 때 이제 두 번 다시는 타인에게 절망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같은 말을 하는 걸 보면, 겉으로만 대수롭지 않게 여겼을 뿐 친구들과 갈라서게 된 게 어지간히 큰 상처였던 모양이다. 아마 이 점을 흑막이 파고들어서 타락했을 가능성이 있다. 근데 애가 너무 착하게 나와서 그런지 간혹 저딴 음악(…)을 하고 다니니까 시대상 오해를 사서 체포된 거 아니냐는 개드립도 있다

2013-10-31-221152.jpg
[JPG image (155.29 KB)]

2013-10-31-221258.jpg
[JPG image (152.11 KB)]

2013-10-31-221306.jpg
[JPG image (145.85 KB)]

"자신을 발견하는 것이란, 말하자면 계속 변해가는 자신을 받아들이는 일이라고 생각함다"
"그러니까 절대로 포기하지 말아줘. 이 앞에... 어떤 일이 일어나더라도"
"약속임다!"

자유행동을 통해 자기가 누구인지를 기억하지 못해 괴로워하는 히나타 하지메를 이끌고 놀러다니며 기억을 되찾을 수 있게 자극을 가해보기도 하고, 마지막에는 굳이 자신을 찾으려 들지 않아도 지금 있는 당신 자신이 그대로니까 그걸로 된 거 아니냐며 격려해주기도 한다. 그래서 자유행동 마지막 편이 가장 감동적인 캐릭터들 중 하나라는 평이 많다.

자유행동을 완료했을 때 획득하는 스킬은 '속주'. 로지컬 다이브에 들어갈 때 가속력을 높여준다.

참고로 단간☆아일랜드 모드에서는 어떤 캐릭터든 데이트할 때 6개 장소에서 각각 3패턴이 랜덤으로 나오는 18종류의 선택지가 나오는데, 미오다는 등장인물 중 유일하게 이 18종류의 선택지 전부가 '아주좋음' 반응이 존재하는 캐릭터다[3]. 그래서 붙은 별명이 쉬운 여자. 잘해줘도 문제냐!?
단간론파 리로드의 단간☆아일랜드에선 매우 좋은 반응 말고도 다른 캐릭터처럼 좋음,나쁨,매우 나쁨도 생겼는데, 반응이 좋지 않을 땐 후유히코 쨩을 괴롭히러 간다는 간 큰 소리를 해댄다.야쿠자를 괴롭히는 깡다구

2013-11-09-150905.jpg
[JPG image (178.85 KB)]

"그러면, 호텔까지 손잡고 함께 돌아가는검돠!"

하지만 미오다가 의외로 섬세한 성격이라는 것을 생각해 봤을때 위에 서술한 친구들과 갈라선 기억때문에 타인에게 거부당하는 것이 두려워서 일부러 상대방이 좋은 쪽으로 맞춰주는 것일수도 있다. 초고교급 절망이 된 이유도 이것 때문일듯. 만약 정말 그렇다면 그저 안습. 인상과 성격이 정반대인 츠미키 미캉과는 의외로 종이 한 장 차이였을지도 모른다.

3. 동인&2차 창작

2차 창작의 경우 주로 토가미와 NL로 엮인다. 무게 잡는 토가미와 경박한 미오다라는 구조가 대부분. 5챕터 버그 세계에서 미오다가 토가미를 향해 "꿀꿀꿀!" 라고 말을 거는데, 이것의 뜻이 돼지 말로 "당신은 멋있어요."라고. 이건 토가미를 놀리는 게 아니라 사이온지 히요코가 토가미는 돼지 말로 해야 알아듣는다고 하자 낚여서 그렇게 말한 것이다. 거기다 멤버 중 가장 뚱뚱한 토가미와 가장 깡마른 미오다라는 공식, 그리고 자유행동 마지막 편에서 해주는 말이 정체성을 찾지 못해 괴로워하는 '초고교급 사기꾼'에게 있어 최선의 정답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제법 2차 창작자들의 마음을 끈 것 같다.

토가미 다음으로 많이 엮이는 상대는 주인공인 플래그 마스터히나타 하지메이며, 그 이외의 커플링으로는 다나카 간다무소우다 카즈이치와 엮이는 경우도 존재한다. 다나카나 소우다와 커플링이 될 경우 꼭 언급되는 것이 이름의 밭 전 자(田). 다시 말하자면 이름에 같은 한자가 들어간다는 이유만으로 커플로 엮었다는 이야기다. 뭐, 이유야 어찌됐든 중2병인 다나카와의 만담을 하거나 미오다가 바보짓하고 소우다가 딴지거는 형태의 관계는 꽤나 어울린다는 평도 있다.

4. 그 외

공식 라디오 코너에서 발표된 인기투표 순위는 남성부분에서 3위, 여성부분에서 6위, 합계 4위라는 높은 성적을 거두었다. 주인공인 히나타보다도 높다.

2013-10-30-200434.jpg
[JPG image (161.17 KB)]

"그걸 위해서는, 방과후에 모두 모여서 함께 케이크를 먹거나 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구요-!"

미오다 이부키라는 이름은 모 애니의 주인공들 이름 철자에서 따온 것이 확실하다.[4] 또한 기본적인 캐릭터 텐션이 아키야마 미오성우와 매우 흡사하다.

2013-10-26-012922.jpg
[JPG image (205.72 KB)]

[5][6]
그리고 설명서집의 캐릭터 설명란에서 "초고교급의 경음부" 라고 쓰고 "케이온" 이라고 읽는데서 100%. 그래선지 단간론파2의 개그 담당이기에 앞서 귀요미 담당이란 평가도 적지 않다.
----
  • [1] 경음악은 가벼울 경(輕)에다가 음악(音樂)을 붙인 단어다. 즉, 가벼운 음악을 뜻한다. 좀 더 확실하게 정의하고 가자면 가볍고 대중적인 음악이다. 근데 얘가 하는 모습은 완전한 메탈릭.
  • [2] 재능을 몹시 사랑하는 코마에다 나기토조차 듣다 못해 언제까지 할거냐고 짜증낸다.(...) 유일하게 사이온지 히요코만 노래에 만족했다.
  • [3] 니다이도 많이 널널하지만 군사시설 데이트시 '아주좋음' 반응이 안 나오는 선택지가 하나 존재한다. 코마에다나 사이온지 같이 빡빡한 경우에는 아예 선택지 3개 모두 '아주좋음' 반응을 가진 장소가 1개 뿐이다.
  • [4] 아키야마 미오, 이나카 리츠, 히라사와 유(唯), 코토부키 츠무기(…))
  • [5] 네 머리를 그랜드 오픈!(…) 모션 중 테헤페로도 있다.
  • [6] 재미있게도 미오 성우는 전작의 등장인물 중 한명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6 02:27:58
Processing time 0.1762 sec